여름철 더위 해결 시원한 음식 권장 BEST10

여름철 더위 해결 시원한 음식 권장 BEST10

여름에 먹기 좋은 오이 냉국수 10분 완성 조리법 오이가 수분보충에 좋은 건 아시지요? 어릴 적 부모님과 산에 오를 때 엄마는 늘 오이를 잘라 비닐에 담아 가져가곤 하셨어요. 산에 오르면서 오이 한 개씩 물고 오독오독 씹으며 수분보충 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뜨거운 여름에 오늘 메뉴 먹으면 정말 시원합니다. 수분보충, 피부미용, 칼로리까지 생각하는 여름에 먹기 좋은 오이 냉국수를 간단하고 누구나 제작하기 쉽게 10분 완성 요리 지침으로 준비했어요. 간단한 메뉴인만큼 재료도 많이 필요 없습니다.


0 골뱅이 무침
0 골뱅이 무침

0 골뱅이 무침

안주로도 강력한 새콤달달한 공뱅이 무침 또한 사라진 입맛을 돌아오게 하는 시원한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골뱅이에 각종 채소를 더해 매콤새콤한 소스로 버무리면 이보다. 더 좋은 음식이 있을까 정도로 맛있기로 소문나 있는 데요. 거기에 쌀쌀한 소면을 더해 먹으면 거히 철저한 시원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작하는 방법도 간단하여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시원한 음식입니다.

팔도비빔면 컵라면
팔도비빔면 컵라면

팔도비빔면 컵라면

편의점에 진열되어 있는 팔도비빔면 컵라면을 볼 때마다. 이곳에서 저걸 어떠한 방식으로 해 먹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팔도비빔면은 찬물에 면을 헹궈야 하는데 편의점에서 찬물에 헹굴 수도 없고 마땅한 조리대도 없습니다. 반전, 컵라면 비빔면은 원래 뜨겁게 먹는 제품입니다. 컵라면에 적힌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시면 뜨거운 물을 부어서 먹는 것이라고 명시하는 것이 되어있습니다. 출판 초반에는 이런 문구조차 없어서 상당한 혼란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 먹는 비빔면 컵라면은 비빔면이라기보다는 라면볶이와 비슷한 맛이 나서 기존의 매콤 새콤한 맛을 기대하고 먹었던 사람들은 많이 실망한다고 합니다. 봉지라면에 비해 기름기가 더 많아 그리 맛은 좋지 않고 봉지라면 보다.

농심 육개장 사발면
농심 육개장 사발면

농심 육개장 사발면

1982년 11월 처음 출시된 이후 39년째 판매량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전설적인 컵라면입니다. 육개장 맛있고 양이 푸짐하긴 한데 양이 부족합니다. 싶은 분들을 위해 육개장 큰 사발이 출시되었습니다. 과거 육개장 사발면과 육개장 큰 사발은 맛이 완전히 다릅니다. 육개장 사발면의 경우 특유의 맛을 위해 나트륨을 꽤나 높게 책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육개장 큰 사발에 같은 비율로 나트륨을 넣으면 건강에 아주 좋지 않기 때문에 나트륨을 적게 넣었고 밍밍한 맛으로 출시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큰 컵과 작은 컵은 면발이 익는 속도가 달라서 면의 굵기가 다르고 첨가물 내용물도 다르다고 합니다 면과 스프가 다른 컵라면이라 맛이 다른 것은 당연하고 이름만 같은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0 메밀소바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진 식재료써 체내 열을 낮춰주는 시원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밀이나 쌇보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이롭게 하는 시원한 음식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시원한 음식 중 하나 인데요. 일본 못지 않게 한국에서도 메밀소바의 인기가 높은 편으로 살얼음이 뜰정도로 쌀쌀한 만든 간장 국물에 무와 고추냉이를 곁들여 메밀소바를 적셔 먹으면 무더위에 사라지던 입맛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메밀 특유의 식감과 쌀쌀한 간장 국물의 조화는 시원한 음식을 찾는 메니아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으며 메밀의 매력에 빠진면 한, 두판은 빠르게 먹을 정도로 맛으로도 인기입니다.

0 콩국수

여름의 보양식으로도 잘 알려진 시원한 음식, 콩국수는 옛부터 더운 여름에 즐겨먹던 우리나라 전통음식입니다. 콩을 갈아 만든 콩 육수에 삶은 국수를 말아먹는 음식으로 탱글탱글한 면발과 진하고 고소하게 우러나온 쌀쌀한 콩 육수는 맛뿐만 아니라 영영까지 철저한 시원한 음식입니다. 콩으로 만든 음식인 많큼 맛이 단백한하여 취양에 따라 소금 혹은 설탕을 넣어 먹는 것이 보통입니다. 맛과 영양까지 두루두루 챙길 수 있는 콩국수는 시원한 음식 중 유일하게 보양식으로도 불리는 음식입니다.

10. 미숫가루

여름철 카페 인기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미숫가루는 요즘 젊은층에서도 인기가 있는 데요. 맛과 효능으로도 잘아려진 미숫가루는 사우나에서 계란과 같이 먹는 시원한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에는 카페에서 파는 인기메뉴 중 하나일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시원한 목넘김과 특유의 맛으로 인기몰이 중인 미숫가루, 여름철 시원한 음식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여름철 시원한 음식을 추천드렸는 데요. 개인적인 생각이 들어간 부분이 있는 만큼 참고만 하시고 한번씩 시원한 음식을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0 골뱅이 무침

안주로도 강력한 새콤달달한 공뱅이 무침 또한 사라진 입맛을 돌아오게 하는 시원한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팔도비빔면 컵라면

편의점에 진열되어 있는 팔도비빔면 컵라면을 볼 때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농심 육개장 사발면

1982년 11월 처음 출시된 이후 39년째 판매량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전설적인 컵라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