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돈 헌돈, 훼손된 돈 교환 어디서 한국은행 본부 위치

옛날돈 헌돈, 훼손된 돈 교환 어디서 한국은행 본부 위치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해에도 돈이 나갈날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앞으로 있을 설날등과 같은 새배돈을 주는 시즌에는 아무래도 주는 입장에서도 그렇고 받는 입장에서도 빳빳한 새지폐로 받으면 아무래도 기분이 업되는 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뿐만은 아닐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누구나, 사용 한번 안한 새돈을 받으면 기분이 업이 되니깐요. 축의금과 같이 기념비적인 날에는 아무래도 새돈을 줌으로써, 받는 이와 주는 이 모두 기분 좋은일 이되리라 봅니다.

재정적으로 지출이 많은 명절 몇일전부터 개인마다. 각 지점의 은행을 오픈전에 아침일찍 내방하여 새지폐를 교환하기 위하여 줄을 서서 대기하는 진 풍경을 어렵지 않게 보실수 있 각은행 마다. 새지폐 교환기준은 1인당 10만원 20만원 수준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불에 탄 화폐교환
불에 탄 화폐교환


불에 탄 화폐교환

불에 탄 돈은 재의 원형을 최대한 유지해야 손해를 줄일수 있다고해요. 불에 탄돈도 손상화폐이므로 남아있는 면적크기에따라 교환해주고 있으며 재 부분이 같은 은행권의 조각인것으로 볼 수 있다면야 그 재부분도 남아있는 면적으로 인정되어 면적크기에 따라 교환이 가능합니다. 돈이 불에 탄 경우 다음사항에 유의해주세요 당황하여 재를 털어내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재가 흩어지지 않도록 상자나 그릇, 쓰레받기 등 을 사용해서 안전하게 보존해주세요. 돈이 소형금고나 지갑등 보관용기에 든 상태로 타 버려 돈을 분리해서 꺼내기 어려우시면 보관용맹 상태로 보존 해주세요. 특히 화재로 거액이 불에탔을경우 관할 경찰관서, 소방관서, 등등 행정관서의 화재발생증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교환금액을 판정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다고합니다.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방법 5가지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방법 5가지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조회방법 5가지

접속 ATM 선택 지점의 지역명 입력 검색 결과 제일 가까운 지점 선택 농협 동전교환 여부 문의

위의 방법을 통해서 가장 가까운 지점을 조회해보시고 직접 전화를 하시어 확인해 주셔야 하지요. 번거로운 방법이지만 동전교환기를 전체 지점에서 준비를 해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농협에서 동전교환기 지점 소개를 따로 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화를 직접 하셔서 물어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현재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 확인하는 방법은 위의 방법밖에 없습니다.

한국은행 본부는 전국에 16곳이 있습니다. 서울강남본부 부산본부대구경북본부목포본부광주전남본부전북본부대전충남본부충북본부강원본부인천본부제주본부경기본부경남본부강릉본부울산본부포항본부 한국은행에서 하루에 교환할 수 있는 1인당 화폐교환 한도본점 기준는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