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결문 법정이자 계산법 알아보기
상속세 면제 한도액 및 상속세율’상속세’란 돌아가신 고인의 부동산, 주식, 은행 계좌같은 재산을 무상으로 받게되는 가족과 친족 등에게 부과되는 세금을 말합니다.상속재산은 상속이 시작되는 날의 현재의 시가로 평가합니다. 고인의 재산을 무상으로 받게된다면 상속세 면제 한도액까지는 세금이 면제되며, 그 이상을 초과하는 경우 반드시 상속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세부 내용
이 비율은 각 국가의 법률 및 규정에 의해 설정되며 대출 또는 부채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대출이나 부채에 대하여 부과할 수 있는 최대 법정 이자율은 “고리대 금리” 또는 “법정 최대 이자율”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거나 부채에 동의하기 전에 해당 국가 및 주의 법적 최대 이자율을 조사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정 최고 이율을 초과하는 이자를 부과한다면 벌금 및 경우에 따라 형사 고발을 포함하여 대금업자에게 심각한 처벌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금융과 판매신용
신용대출의 경우 현금을 매개로 이루어지는지의 여부에 따라 소비자금융과 판매신용으로 나눌 수 있어요. 소비자금융은 현금을 직접 대출하여 주는 형태를 말하며 현금대출이라고도 합니다. 이에 비해 판매신용은 물건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 값을 나중에 일시불로 지불하거나 할부로 지불함으로써 발생하는 부채입니다. 판매신용으로는 할부금융회사, 신용카 드회사 등이 물품 판매와 관련하여 제공하는 신용을 들 수 있어요. 서비스신용이란 서비스를 미리 공급받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개인이 사용료를 후지급하는 것으로 전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의 공과금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분양가 및 전매제한
본 아파트는 청약과열지구을 사용해서 공급되는 주택으로 재당첨제한 기간 7년, 전매제한 기간 3년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 입니다. 중도금 대출시 이자는 이자후불제로 진행되며, 총 공급대금의 중도금 60% 중 50% 범위내에서(중도금 1회 5회, 6회차는 자납) 중도금 융자 알선을 시행할 예정 입니다.의정부역 월드메르디앙 스마트시티 아파트 분양가는 63 기준 분양가 4억 1300만원부터 시작 합니다.
할부신용과 비할부신용
부채액을 일정 기간 일정 횟수에 걸쳐 상환하는 부채를 할부신용이라고 합니다. 할부신용은 소비자가 일시불로 구입하기 힘든 자동차, 가전제품 등 고가의 내구소비재를 구입하고자할 때, 할부금융회사 혹은 신용카드회사가 소비자를 대신하여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일시 불로 지불해 주고, 이를 일정 기간 동안 할부금(분할한 원금 + 할부수수료)으로 받는 형식을 갖는 다. 이에 비해 비할부신용은 일시불로 갚거나 신용카드의 일부결제금액 이월약정(리볼빙) 서비스같이 여러 회에 걸쳐 원하는 만큼씩 갚아 나가는 부채입니다.
SBI중금리
바로 SBI저축은행입니다.만약 제 1금융권을 사용해서 대출 받기가 힘든 상황으로써 안전성 있고 검증된 제 2금융권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1금융권인 은행에 비해 금리가 다소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중간 금리라 중금리라는 표현을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은행 같이 자격 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대부업체 보다 금리가 낮기 때문에 적은 금액을 대출받을 때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약정금리가 최저 .금리는 보통 신용도에 따라 다르고 대출금액이나 상환기간에 따라서도 차등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지금도 20% 고금리라고 말하는데 66%일때는 정말 쎄습니다.
하지만 2018년 2월 8일 이후부터는 대부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대부업자와 여신금융기관에 적용되는 법정최고이자 한도를 즉, 대부업법과 이자제한법이 제한하는 법정최고금리가 앞으로는 동일하게 됩니다.이를 초과하게 된다면 불법입니다. 개인돈이든 일수든 월변이든 마찬가지입니다.현재 법정 최고금리는 20%입니다.
손해배상액은 실제 손해액이 얼마인가에 관계없이 법정이율(민법에 정해진 연 5%, 상법에 정해진 연 6%, 근로기준법에 정해진 연 20%, 소송촉진 등에 관한 특례법에 정해진 연 15% 등)에 의하여 정합니다.제397조 제1항은 본문을 사용해서 금전채무불이행의 손해배상액을 법정이율에 의하도록 하고, 그 단서을 사용해서 그러나 법령의 제한에 위반하지 아니한 약정이율이 있으면 그 이율에 의합니다. 이를 법정이율에 의한 지연손해금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