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식물 추천 아레카야자 잘 키우는 법 (+잎마름 원인, 해결책)
안녕하세요
정담은농원입니다.
아레카야자는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야자수 중 하나로, 인테리어 그린 식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아레카야자는 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1위인만큼 실내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난 식물입니다. 또한 키우기 쉬운 식물로도 유명한데요, 그런 아레카야자가 우리집에만 오면 시들시들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레카야자 키우는 방법에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물 주기
모든 식물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물을 너무 적게 주어도 좋지 않고 물을 너무 많이 주어도 좋지 않습니다. 봄과 여름 동안에는 성장이 활발하기 때문에 물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화분 흙이 마르기를 기다렸다가 물을 주면 됩니다. 가을이나 겨울에는 화분 흙 3~5cm 아래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물을 줍니다.
물을 줄 때는 골고루 주도록 하고 물 빠짐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물을 주고 난 후 물 받침대에 고인 물을 버립니다. 물 주기 할 때 가장 좋은 물은 약품처리가 되지 않은 빗물입니다. 물에 불소나 소금이 많으면 잎에 갈색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레카야자 최적의 위치는 거실 TV 옆
아레카야자는 하루에 1L라는 엄청난 가습 효과와 더불어 전자파 차단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전자파 방출이 많은 거실 TV 옆에 두면 전자파 방지와 더불어 심미적으로도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은 1m부터 8m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거실 TV를 크게 설치하는 게 트렌드인데, 큰 TV 사이즈 때문에 다소 삭막할 수 있는 거실 분위기에 아레카아자가 옆에 있음으로 해서 밝고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실내식물
peaceful_mind 2021. 12. 25. 16:23
아레카 야자(Chrysalidocarpus lutescens)는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가 원산지인 열대식물입니다. 원산지에서는 높이가 6~12미터까지 자라는데 실내에서 키우면 1~2미터 정도로 자랍니다. 아레카 야자는 초록색 한 가지 색을 가지고 있어도 실내에 들여놓으면 왠지 싱그럽고 밝은 느낌이 드는 식물입니다.
아레카 야자를 실내에서 키우면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이로움이 있습니다.
아레카 야자는 NASA에서 공기정화효과가 가장 뛰어난 실내 식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키우기도 쉬운 편이라 실내 식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레카 야자 키우는 법에 대해 자세하 알아보겠습니다.
아레카 야자를 보살피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정기간 관심을 두지 않고 방치하면 식물의 생사에 영향을 끼칩니다. 아레카 야자가 아프리카 서쪽에 있는 섬나라인 마다가스카르에서 온 식물인 것을 생각하면 어떤 환경을 좋아하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레카 야자의 수경재배
아레카 야자는 수경재배도 가능합니다. 수경재배 시 물주기는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전체적인 물 교환을 해주고, 중간에는 물을 추가해줍니다. 수경재배와 흙에서 재배하는 걸비교해보면 아무래도 흙에서 재배할 때가더 잘 크는 것 같아요 이렇게 아레카야자 키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얼마전에 구입해서 키우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별탈없이잘 자라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아레카야자와 함께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