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초보 4대사회보험 기술자 퇴사신고방법 (직원퇴사 처리 신고방법)
1명 이상의 근로자종업원을 고용하는 회사는 4대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대표자를 제외한 1명의 직원이라도 고용하고 있다면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4재보험은 직원의 채용일로 부터 2주14일이내에 성립신고와 취득신고를 같이 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의 경우는 채용한 날의 다음달 15일까지 성립취득신고를 하면 됩니다. 성립신고서를 작성하여 우편 아니면 fax로 전송하며, 사업자신분증 및 법인등기부 등본을 첨부 해야 합니다.
온라인 성립신고는 국민EDI, 건강EDI,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온라인 사회 www.4insure.or.kr을 이용할 수 있어요.
사회보험료 본인부담금
근로자는 산재보험을 제외한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세 가지 보험에 관련해서 보험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건강보험료 보수월액 times 3.545 장기요양보험료 보수월액 times 0.4541 연금 소득총액 times 4.5
2023년 1월 6월까지 소득총액 범위 524만원 33만원 2023년 7월 12월까지 소득총액 범위 590만원 37만원 고용보험 소득월액 times 0.9
특수모양 고용종사자 및 노무제공자 소득월액 times 0.9 참조하여 장기요양 보험요율이 건강보험 기준에서는 12.81이며, 올해부터는 보수월액 기준 요율 기준으로 표기합니다.
4대 보험의 경우 직장인들 준조세로서 매월 급여에 약 9.3991 거의 10가량이 원천징수되는 항목들입니다. 건강보험 보장성도 줄이러한 마당에 여느때와 다름없이 요율을 올리니 여기저기 생각해도 마음이 어렵네요. 사회보험의 중요성이야 당진한 일이지만, 월소득도 오른다는 전제라면 보험요율을 올리지 않아도 연마다 보험료 공제된 각 공단의 예산은 늘어나는데, 요율을 연마다 올리고 있으니. 언제 얼마나 올라갈지 궁금합니다. 지금도 사회보험요율이 10를 넘는 경우에서 소득세에 지방소득세까지 생각하면 만져보지도 못하고 원천징수 당하는 세금만 20 수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렇게 공조치 사회보험료를 부디 필수적인 곳에 잘 사용되게 운영했으면 좋겠습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팩스로 보내기
출력을 클릭하시면 상단 왼쪽에 조그만 팩스Fax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증명서 WebFax 전송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팩스번호를 누르신 후, 하단의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손쉽게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팩스로 송부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 아니면 4대 보험 가입확인서를 인터넷을 통하여 손쉽게 발급받고 팩스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용하셨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