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국립공원에 한달살기 활동비 및 신청방법

  • 기준

국립공원에 한달살기 활동비 및 신청방법

코로나가 주춤하면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나들이를 가거나 등산, 야영, 캠핑 등을 즐기는 분들이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야외활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국립공원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국립공원 내에 야영장, 대피소, 생태탐방원, 민박촌, 탐방로, 탐방프로그램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경치 좋고 대기 맑은 국립공원 내에서 여러 가지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해서 성수기가 되면 예약이 굉장히 많이 몰리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소개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소개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소개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페이지에 야영장, 대피소, 생태탐방원, 민박촉 탐방로 예약제, 탐방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는 페이지가 제일 처음에 보입니다. 희망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선택 가능한 위치, 날짜, 예약정보 등을 눌러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눌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공지에는 전국에 국립공원(산)의 태풍이나 자연재해 등으로 입산 통제와 같은 정보가 나오니 입산하시는 분들은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예약 오픈일
예약 오픈일

예약 오픈일

대피소매월 1일, 15일 오전 10시, 야영장매월 1일 오후 14시, 민박촌매월 1일 오후 17시, 생태탐방원매월 1일 오후 17시, 탐방로 예약제매월 1일, 15일 오전 10시에 예약이 오픈됩니다. 단, 오픈일이 주말이나 휴일일 경우 가장 가까운 평일에 오픈합니다.

대피소와 탐방로 예약제의 경우 월 2회 오픈이 되며 매월 1일은 당월 16일부터 말일까지, 매월 15일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예약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대피소 10개소 599석, 야영장 37개소 2,539동 선착순이 아니므로 신청시간과 당첨결과는 무관합니다. 이용기간 내 1인당 최대 대피소 2건, 야영장 2건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야영장은 건당 2박3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미결제시 당첨이 자동취소 됩니다. 추첨제 미신청 분, 추첨됐으나 취소 분, 미결제로 인한 취소 분은 선착순 예약 개시일에 기존대로 선착순 방식으로 전환됩니다. 위 추첨제가 끝난 후 잔여분에 관해 과거 방식인 선착순 예약이 진행되는데, 그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세한 사항 확인 및 결제

세세한 사항 마지막으로 확인 후 결제를 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상입장인원고 차번호는 다음 결제화면에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3가지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 예약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가에서 지켜야할 유산으로 지정한 국립공원인만큼 야영 및 탐방을 즐기시면서 발생한 쓰레기는 갖고 오는 성숙한 문화의식을 갖고 방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 소개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페이지에 야영장, 대피소, 생태탐방원, 민박촉 탐방로 예약제, 탐방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는 페이지가 제일 처음에 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예약 오픈일

대피소매월 1일, 15일 오전 10시, 야영장매월 1일 오후 14시, 민박촌매월 1일 오후 17시, 생태탐방원매월 1일 오후 17시, 탐방로 예약제매월 1일, 15일 오전 10시에 예약이 오픈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세세한 사항 확인 및 결제

세세한 사항 마지막으로 확인 후 결제를 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