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2024년 테슬라 주가 전망, 미래가치, 테슬라 주식

내가 생각하는 2024년 테슬라 주가 전망, 미래가치, 테슬라 주식

미국 주식 중에서 인기가 많은 5개의 종목을 꼽으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주식입니다. 전기차로 저명한 테슬라인데 증권사 매수 순위에 늘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하락장에서 큰 폭락을 맞이하고 점프한 뒤에는 이상하게 인기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테슬라의 주가와 주식 전망, 기본 정보들을 전반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만 읽어도 전반적인 테슬라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볼 수 있게끔 도와드리겠습니다. 종목 추천과는 관계가 전혀 없는 쉬운 정보 전달 목적의 글입니다.

혼동이 없으시길 바라며, 잘 따라오신다면 테슬라를 충분히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명확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PER와 비교해서 테슬라가 고평가라고 하면 오산이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PER와 비교해서 테슬라가 고평가라고 하면 오산이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그리고 테슬라의 영업이익률은 17% 이상으로 다른 자동차회사의 10% 이하의 영업이익률보다. 높다고 하며 우위를 두었다. 세 번째로 테슬라의 고객충성도를 애플의 아이폰 사용자에 비유하며 한 번 테슬라를 산 고객은 타사로 넘어가지 않고 지속적으로 테슬라의 물건을 살 것입니다. 예측했습니다. 기계공학적인 부분에서 독일의 자동차브랜드보다. 기술력이 떨어지지만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 압도적인 빅데이터를 갖고 있기에 테슬라를 제조업체로 보는 것보다.

소프트 업체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보는 주가 전망

테슬라 전문 채권분석가 댄 아이브스는 궁극적으로 물량을 위해서 마진을 희생하는 시기가 테슬라에게 왔다고 전망하면서 문제는 중국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이라고 말을 했습니다. 결국 생산성 규모를 늘리면서 마진을 타 업계보다. 우위에 둘 수 있을지가 관건인 걸로 보았습니다.

월가 전문가들이 내놓은 테슬라 평균 목표가가 194달러인데 현재(23.1.28) 종가 대비 35% 더 상승할 것이라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애널리스트의 64%가 테슬라의 투자에 매수 혹은 비중확대를 제시하고 있었으나 14년 이후 가장 큰 비중이라고 합니다.

조금 조금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있었으나 바로 영상 빅쇼트의 주인공 마이클 버리입니다.

자율주행 FSD Beta 안정성

미국 평균 차량이 50만 마일당 1상의 사고가 일어난다. 그에 비해 테슬라의 ”FSD Beta” 자율주행을 사용하여 주행했을 시 320만 마일당 1상의 사고가 일어났다. 비교해 보면, 테슬라의 FSD Beta 자율주행이 일반 운전자의 운전보다. 5배 이상 안전하다고 볼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머신러닝을 통해 자율주행의 데이터가 더 쌓인다면 그 이상의 사고율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희토류

테슬라는 희소자원들을 적게 쓰며, 가능하면 배제하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차량의 모터를 만들 때 희소자원이 많게 들어가기 때문 다른 자동차 업체들은 희소자원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이 부분을 혁신적으로 바꿔놨다. 지구의 희소자원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서 더 낮은 가격에 효율이 높은 모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기술력은 현재 테슬라만 갖고 있습니다.

긍정적 사고로 보는 전망도 있습니다.

아크인베스트에서 채권분석가 타샤 키니라는 분이 테슬라 주가 3년 뒤에 지금보다. 한 4배 정도 더 상승할 것입니다. 전망을 내놓았는데

120달러를 기준으로 테슬라가 자율주행 없이도 EV 판매만으로도 26년까지 500불을 간다고 주장했다. 근거는 다음과 같다. (이 전망은 테슬라에 관심있는 주주라면 다. 아는 사실인데)

3월 1일에 25,000불짜리 전기차를 출시하기 때문 수익성 개선 EV 판매 22년 850만대에서 27년에는 연간 최소 6천만 대 판매 혹은 자동차 시장의 75%까지 갈 것 축전지 비용 면에서 경쟁자들을 3~4년 앞서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데이터가 굉장히 큰 자산이 될 것이라는 것 테슬라를 긍정적 사고로 전망하는 연세대수업 이남우 교수는 테슬라의 앞으로의 전망을 다음과 같이 보고 있습니다.

테슬라 사용자들의 어마어마한 빅데이터를 통해 자율주행, 로보틱스로 진화하게 되면 수익화할 방법이 많습니다.는 것도 의견으로 제시했다. 그리고 반대의 의견을 반박하는 것이 있었으나 테슬라가 언제까지 저렇게 높은 성장률과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겠나 의문점이 든다라고 하자 페라리 만드는 회사를 예로 들며 럭셔리 전략과 비슷하게 높은 영업이익률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하면서 물론 테슬라가 고급화 계획을 추구출하는 것은 아니지만 영업이익률이 돌연 10% 이하로 떨어지지 않을 것이며 테슬라의 시장지배적인 위치는 팬덤이 있기에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했다.

앞으로 20년 후면 대부분의 차가 전기차가 될것이니 시장의 성장결과 시장지배력을 감안할 때 테슬라는 20~30% 사이 성장률을 유지하게 된다면, 긴 관점에서 성장산업임을 감안하고 경쟁사 자동차 상표 회사의 EV 전환속도의 차이로 지속적으로 우위를 보인다면 투자를 생각해 보는 것이 좋지 않겠냐고 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PER와 비교해서 테슬라가 고평가라고 하면 오산이다는 의견을

그리고 테슬라의 영업이익률은 17% 이상으로 다른 자동차회사의 10% 이하의 영업이익률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들이 보는 주가 전망

테슬라 전문 채권분석가 댄 아이브스는 궁극적으로 물량을 위해서 마진을 희생하는 시기가 테슬라에게 왔다고 전망하면서 문제는 중국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이라고 말을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율주행 FSD Beta

미국 평균 차량이 50만 마일당 1상의 사고가 일어난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