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센터 서초 삼성 갤럭시 z플립2 액정 파손 수리+ 수리비용
일상생활 공유갤럭시z플립4 충전 오류 현상”휴대통화 온도가 매우 낮습니다” 해결방법, 삼성 AS 받은 후기 플립4를 1년정도 사용하면서 오류나 불편함을 느끼는점이 없었는데 며칠전부터 충전이 잘 되지 않고 설정- 충전 중지됨. “휴대통화 온도가 매우 낮습니다. 온도가 올라가면 충전이 다시 시작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충전선을 뽑았다. 다시 꽂아보고 다른 충전선을 수정해서충전해봤지만 해결되지 않았고 접었던 휴대폰을 펴보니 충전이 천천히된다는 메세지와 한두시간 충전해도 50%정도 밖에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휴대폰이 고장난것 같아 시간이 나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빠서 며칠동안 계속해서 충전하면서 30% 충전상태로 지냈습니다.
힌지 및 액정 교환완료
결국 힌지와 액정을 교체하였는데 Z플립4는 액정 교환시, 배터리까지 교체를 하는 특정시스템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3개월밖에 사용하지 않아 않았지만 액정, 힌지, 배터리까지 무료 교체를 받으니 어제부터 더러웠던 기분이 모두 풀리는 느낌이었다.
정말 다시는 플립 안쓴다라는 고민을가졌는데 삼성의 서비스를 겪어보니 아이폰이라면 결코안해줬겠지라는 생각에 태세가 전환되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 방문
일요일 액정이 안되면서, 월요일 오전에 시차를 내고 기업 근처 서비스 센터로 갔다. 삼성 서비스 센터는 정말 옛날 이후로 첨 갔는데 수리기사가 정말로 은행 직원들처럼 창구에 존재하고, 접수가 되는대로 그 자리에서 기사분이 수리를 하는 신기한 구조를 갖고있었습니다. 기사분에게 휴대폰을 내밀고 안되는 현상을 말했습니다. 떨어뜨려서 망가진게 아니라 동영상 찍고, 닫고 다시 액정 연순간 안된다고 얘기를 하니 기사분이 휴대폰을 여기저기보더니 휴대폰의 힌지 주변쪽을 보여준 후 힌지 부분에 찍힘이 있어서 이건 무상수리 대상이 아니다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내가 봤을 땐 힌지에 찍힘이 없었고, 힌지 주변을 둘러싼 변호필름(초기 그대로)을 잘못봐서 찍힌 것으로 본 것 같아서 이거 필름 아닌가요?라고 하니… 기사분이 당황하면서 “아 그렇네요. 힌지에 육안으로 손상이 보이지 않아서, 이건 무상수리 대상입니다.
액정 단품 수리
액정 단품 수리는 위에서 언급한 일체형 제품교체가 아니라, 모니터패널과 강화유리만 교체를 하는 수리 방법입니다. 전면 케이스는 교체를 하지 않고 재사용을 하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게 수리를 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파손 정도가 비교적 적을 상황에 수리가 가능하며, 수리기간은 약 5~6일 소요됩니다. 크게 파손된다면 단품 수리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폴드 4, 갤럭시 Z플립 4 액정 교환추측비용
지금부터는 기종별로 액정 교환추측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갤럭시 Z폴드 4와 갤럭시 Z플립 4의 가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위에 보이러한가격표는 화면을 펼쳤을 때 크게 보이러한메인 액정의 수리비입니다. 액정 단품 수리, 액정 반납가, 액정 미반납가를 보시고 추측수리비용을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서브 액정 수리비입니다. 메인 액정이라고 잘못된 선택적혀 있는데, 서브 액정이 맞습니다.
서브 액정도 액정 반납가와 액정 미반납가로 나누어집니다.
삼성 케어플러스
많은 사람들이 케어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건 사전 예약 보상으로 많게 가입한 것 같고, 플립4의 경우 월 1만원 인접하게 내야 하기 때문에 사실 메리트가 크게 없어 보입니다. 생각했습니다. 휴대폰의 액정이 파손되어 케어 서비스로 수리를 하려고 해도 14만원이라는 돈을 또 내야 하기 위해서는보통 휴대폰을 24개월 쓰고 교체를 하기 때문에 24만원을 확정적으로 내는 것이 너무나 비싼 것 같았습니다. (그냥 안쓰고 말지…) 그러나이번 교환서비스를 받아보면서 생각이 바뀌었는데 바로 배터리까지 통으로 교체를 해야 된다는것입니다.
결국 14만원이라는 비싼 돈을 추가로 내지만 스마트폰 노후화의 핵심인 액정과 배터리를 모두 교체를 해준다는 것은 분명 메리트가 있어보였습니다. 나중에 중고폰으로 되팔 때도 신품의 효과가 나기도 하고 배터리가 짱짱하면 S급이 되기 때문에 한번 이 서비스에 에 대해 생각을 해봐야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