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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자별 근로소득 원천징수부 개념, 필요성, 발급 및 작성 방법,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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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자별 근로소득 원천징수부 개념, 필요성, 발급 및 작성 방법, 활용

소득자별 근로소득 원천징수부란? 소득자별근로소득원천징수부란 근로소득자가 일하는 회사에서 매월 급여를 지급할 때 원천 납부된 소득세를 기록물을 쓰는 서류입니다. 소득자별근로소득원천징수부는 근로소득자의 연말정산을 위해 필요하며,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자별근로소득원천징수부를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소득자별근로소득원천징수부는 근로소득자의 연말정산을 위해 필요합니다. 연말정산은 근로소득자가 1년 동안 벌어들인 소득과 세금을 계산하여 세금을 환급받거나 추가로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득자별근로소득원천징수부는 연말정산을 할 때 근로소득자의 소득과 세금을 계산하는 데 필요한 서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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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2번 근로소득공제

2 22번 근로소득공제

근로소득공제란 근로소득에서 일정 부분을 공제해 주는 항목을 말합니다. 소득세는 전체 소득에서 소득을 얻기 위해 지출한 경비를 뺀 나머지에 대해서만 과세하는 것이 대원칙이기 때문에 소득에서 필요경비를 빼주어야 하는데요. 근로소득은 내 신체를 갈아넣어서 받는 소득이기 때문에 해당 소득을 얻기 위해 지출한 필요경비의 산정이 곤란하다는 특수한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소득세법에서는 근로소득금액을 산출할 때 총급여액에 따라 정한 산식으로 근로소득공제액을 계산합니다.

앞서 총 급여 항목은 소득세법 20조 항이었다면, 근로소득공제는 소득세법 20조 항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소득세법 제20조근로소득 근로소득금액은 제1항 각 호의 소득의 금액의 합계액비과세소득의 금액은 제외하며, 이하 총급여액이라 한다에서 제47조에 따른 근로소득공제를 적용한 금액으로 합니다.

서류를 비교해 보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별개의 양식이 존재하는데요. 갑종근로소득은 매월 간이세액조견표에 따라서 원천징수를 한 내용이고 월별소득을 표시합니다. 그에 비해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전년도 귀속 연말정산이 종료된 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Pc가 아닌 모바일 손택스 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택스 모바일 앱인 손택스에서는 근로자 확인용 서비스입니다.

타 기관은행, 관공서 등 제출용이 아니므로 제출용 서류는 위에 언급했던 PC홈택스에서 발급받아 프린트해야 됩니다. 국세청 손택스 앱을 실행 로그인 후 My홈택스를 누르고 연말정산간소화/지급명세서에서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선택 이용자 인증을 합니다.

갑근세는 갑종근로소득세의 줄임말입니다.

사실 이렇게 명칭이나 양식이 여러 이유가 갑종근로소득 서류가 어떤 공식서류라기보다는 세무사들이 갑종근로소득 세금신고를 할 때 쓰는 자체서류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때문에 갑종근로소득서류 역시 보통 기업 경리팀, 경영지원팀에 요청을 하면 발급해주긴 하지만, 기업 역시 세무사에게 발급 요청해서 받는 서류입니다. 따라서 1인 법인기업 혹은 가족 법인회사, 소규모 기업 같은 경우에는 따로 경영지원팀 등이 없을텐데 이런 경우에는, 세금신고를 대행해주시는 세무사를 통해 이 서류를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갑종근로소득 서류를 발급하실 때, 회사직인은 당연히 필요하고, 무엇보다. 세무사들의 세금신고 서류인 만큼 공신력이 있으려면 세무사들의 확인도장이 필요합니다. 세무사 도장이 없는 갑종근로소득 서류는, 금융기관에서 소득서류로 인정되지 않습니니다.

나가는 글

이번에는 소득자별근로소득원천징수부에 관련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보통 근로자 분들은 13월의 월급이라고 할 수 있는 연말정산에 대한 기대감들이 있는데요. 일단은 낼 수 있는 서류들은 최대한 구비를 하시면 세금 혜택을 받을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이상으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22번 근로소득공제

근로소득공제란 근로소득에서 일정 부분을 공제해 주는 항목을 말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를 비교해 보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별개의 양식이 존재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갑근세는 갑종근로소득세의

사실 이렇게 명칭이나 양식이 여러 이유가 갑종근로소득 서류가 어떤 공식서류라기보다는 세무사들이 갑종근로소득 세금신고를 할 때 쓰는 자체서류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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