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신청 방법 총정리

  • 기준

물가와 인건비가 오름세를 이어가면서 소상공인들의 불안감은 가중됐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이러한 우려를 달래기 위해 소상공인 취업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23년 신입사원 1인당 300만원의 고용보조금을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제도입니다. 지원금은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지원이 가능하니 올해 신입사원이 있다면 바로 신청하세요!.

지원 개요

지원 개요

서울에는 수많은 소규모 기업들이 시민들에게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명서, 기타 자치구에서 정하는 서류 *제출 후 지원자격 심사 2023년 1월 신입사원은 고용보험에 따라 3개월 후 신청 가능하며, 영수증은 서울시 자치구에서 정산합니다. 자격을 갖추려면 지원자는 지원한 달까지 3개월 고용 유지 및 고용 보험에 따라 총 6개월 고용 상태여야 합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300만원이며,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사업자 신청 마감일은 2023년 4월 3일(월)까지이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정기접수(온라인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이메일 접수가 가능합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중소기업지원취업지원금신청서, 회사와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주력사업사실확인서, 기타 자치구가 정하는 서류 등입니다. 제출 시 지원자의 적격성을 확인하기 위해 검토가 수행됩니다.

지원제외대상

지원제외대상

중소벤처기업부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생활협동조합 등 비영리단체 및 자영업자 중 취업인센티브를 받기 전에 신청한 자에 대해 중소기업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퇴직신청 후 3개월 이내에 정부기관 고용장려금 또는 고용유지지원금으로 인정 또는 수령하고, 30일 이내에 실직 후 재취득하는 경우(재취업으로 인정하지 않음)

증빙 서류

증빙 서류

기본적으로 고용보험 가입, 소상공인 확인, 사업자 등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고용 보장을 조달하는 회사의 등록부를 취득하십시오.

미미한 상업 인증의 전달을 신속하게 확인하십시오.

신속하게 사업자등록증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시 별도 제출 서류

필요시 별도 제출 서류

위임자는 위임장,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서울시는 소상공인의 고용을 장려하기 위한 지원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상을 활용함으로써 올해 새로운 인재를 고용한 소유주들은 그들에게 제공된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