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안내 손실 보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안내 손실 보상

이 시국이 도무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아마 소상공인 분들은 지금 너무 긴 시간을 힘들게 보내고 계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을 하고 있는데요. 1월 19일부터 2월 4일까지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에 대하여 모두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제도는 보상금이 급하게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보상금을 먼저 지급을 하고, 추후에 확정되는 손실보상액을 전체 금액에서 차감한 뒤, 남은 잔액을 소상공인이 1의 초저금리로 상환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은 21년 12월 6일부터 22년 1월 16일까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55만곳을 대상으로 합니다. 500만원이 선지급이 되지만 2021년 4분기와 2022년 1분기를 해서 각 250만원씩, 총 500만원을 선지급 받게 된답니다.


ang 선지급금과 손실보상금의 차액은?
ang 선지급금과 손실보상금의 차액은?

ang 선지급금과 손실보상금의 차액은?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을 초과할 경우 차액은 작년 4분기의 손실보상금이 지급되는 다음 달의 중순에 순차 지급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에 모자랄 경우 차감하고 남은 잔액은 1의 초저금리로 5년간 분할 상환 가능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부담없이 조기상환 가능 대출 형식이므로 차액은 꼭 갚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지급금 500만원을 받고 손실보상금이 300만원으로 확정되면 차액 300만 원은 상환해야 합니다.

Q. 지원대상자 55만개 산출 방식은?
Q. 지원대상자 55만개 산출 방식은?

Q. 지원대상자 55만개 산출 방식은?

A. 21년 3분기 기준 신속보상 대상자 69만개 업체 중에서 작년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최우선으로 선별하여 55만개가 산출되었습니다.

Q. 이번 대상에 빠진 업체들은 선지급 500만원을 받지 못하는지? A. 55만개 업체에 선정되지 않은 대상자의 경우에는 2월말에 추가로 신청받을 예정이며 2월 중순경에 공지가 나올 예정입니다.

Q. 손실보상 선지급 융자 방법 이유는? 이자 부담에 대해서는? A. 방역조치 피해로 현재 영업시간 제한으로 직접적인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의 손해를 빠르게 해소하기 위한 목적을 위해 선지급하게 되었으며 이전 손실보상금과 융자선지급을 합친 형태의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확정 손실보상금이 500만원 보다.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신청방법

첫 5일동안에는 접속이슈 장애 방지를 위해서 1월 19일수 1월 23일일까지 5부제를 실시하게 됩니다. 신청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의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입니다. 1월 19일수 첫날에는 출생연도의 끝자리가 9, 4인 분이 신청이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출생연도가 기준으로 첫날에는 예시로 1959, 1964, 1989. 등의 소상공인분들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5부제 신청이 끝나는 24일부터는 출생연도 독립적으로 대상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24시간 접수가 가능한 만큼 편한 시간대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 방식

이번 손실보상금 대상자의 경우 21년 4분기, 22년 1분기 당 250만원씩 총 500만원을 선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확정된 손실보상금이 500만원을 초과하게 된다면 22년 2월 중순에 21년 4분기 손실보상금을 지급 받게 될 때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확정 손실보상금이 선 지급된 500만원 보다. 작은 경우에는 차액만큼 최대 5년간 나누어 상밝게 됩니다. 선지급하게 되는 손실보상금이 확정되기전 까지는 무이자로 지원이 되며 이후 선지급된 금액보다.

확정금액이 작은 경우에는 1 초낮은 금리 적용이 됩니다. 다른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조기상환 역시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 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대상자는 21년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55만개사를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번 손실보상 선지급은 지금 당장 긴급하게 손실보상금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빠르게 지급 되기 위한 새로운 방식입니다. 먼저 500만원까지 손실보상금을 선지급 한 후 추후에 확정된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영업 손실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누적되고 있는 피해로 매출은 줄어들지만 고정비용의 부담은 동일한 상황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해소해주기 위한 소상공인 보상 정책입니다.

이번 선지급 대상자의 경우 신용점수, 보증한도, 세금체납, 금융지연 등에 대하여 다른 심사를 진행하지 않고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자 확인만 된다면 최대 3일이내에 빠르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1분기 손실보상금 지급시기

1분기 신속보상금 지급시기는 보상금을 매일 4회 지급합니다.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당일에 보상금이 지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ang 선지급금과 손실보상금의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을 초과할 경우 차액은 작년 4분기의 손실보상금이 지급되는 다음 달의 중순에 순차 지급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에 모자랄 경우 차감하고 남은 잔액은 1의 초저금리로 5년간 분할 상환 가능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부담없이 조기상환 가능 대출 형식이므로 차액은 꼭 갚아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Q 지원대상자 55만개 산출

A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첫 5일동안에는 접속이슈 장애 방지를 위해서 1월 19일수 1월 23일일까지 5부제를 실시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