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자 기준 신청방법 신청기간
영업 휴업 보상, 휴업기간은? 토지 수용법 상 보상 관련, 불측의 손해를 방지하기 위해 무조건 부동산 전문 변호사 안내를 통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영업 휴업 보상의 휴업기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공익사업으로 인해 휴업하는 기간은, 영업의 종류에 따라 다양할 것입니다. 하지만 실무상으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영업 휴업 보상에 있어 휴업 기간은 4개월입니다. 휴업기간은 사업시행자가 제시하는데, 언급했던 것처럼, 휴업기간은 대부분 4개월 입니다.
영업을 이전하는데 필요한 기간은 4개월 정도이면 충분하다는 시각이 전제되어 있지요. 그런데, 영업시설의 규모가 크거나 그 특수성으로 인해, 4개월 이내에 다른 장소로 이전하는 것이 힘든 경우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위 쟁점의 경우 토지보상법 시행규칙 제46조 제2항 제2호에 해당하는 점을 입증해야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부동산 전문 변호사 를 선임하여 대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역조치 이행일수
이행일 수는 사업장별로 2022년 4월 1일4월 17일, 이 기간 동안입니다. 일반 사업자 사업장에 방역조치를 적용한 시, 군, 구에 의해 해당 사업자의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사실이 확인된 기간으로 산정됩니다. 만일 손실보상 대상자에서 제외되었다면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사실확인서를 포함하여 제출하시면 될 것입니다. 부가가치세 법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폐업신고를 한 경우, 같은 법 시행령, 제7조에 따른 폐업일 이후의 기간을 제외합니다.
다시 말해, 폐업일 이후는 보상금을 받을 수 없지만, 4월 1일4월 17일 기간 동안 경영을 하셨다면 이후에 폐업한 분들도 손실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5월에 폐업하셨어도 당연히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ordm 이의 신청
손실보상 누리집에 접속하여 신청합니다. 확인보상 아니면 확인요청 결과 확인rarr유의사항 확인 및 정보 활용 동의rarr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 인증rarr이의신청 증빙서류 제출rarr이의 신청 심의 및 보상금 재산정rarr지급의 절차입니다. 시, 군, 구청을 방문하여 이의 신청서 , 필수 서류, 이의 신청 유형별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위의 필수서류와 동일합니다. 이의 신청 유형병 증빙서류는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의 신청
대상자 확인요청 결과 보상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재산정 결과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아니면 환수 통지받은 경우추가 증빙서류 제출 등.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확인 보상금 아니면 확인 요청보상 대상자 아님 결과 통지일부터 3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알림 이의 신청받은 날부터 90일 이내약 3개월에 신청인에게 결과를 통지합니다. 만약 부득정 사유로 90일 이내에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라면 1회 연장이 가능 즉, 통지가 더 길어질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럴 경우는 연장 사유, 기간을 통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기간 온라인, 오프라인
ordm 온라인 신속 보상 신속 보상은 5부제가 10월 3일 이미 끝났고, 10월 4일 이후부터는 전체 사업자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확인 보상, 확인요청 10월 4일화10월 9일일까지 2부제로 6일간 신청이 진행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 운영입니다. 예를 들어 4일이면 짝수, 5일이면 홀수입니다. 10월 10일부터는 온라인, 10월 11일부터는 오프라인방문 통해 전체 대상 사업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ordm 오프라인방문신청 신속 보상, 확인 보상, 확인요청 10월 4일화10월 7일금까지 2부제로 4일간 신청이 진행됩니다.
10월 10일부터는 온라인, 10월 11일부터는 오프라인을 통해 전체 대상 사업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인 경우 신청 기간은 9월 29일부터 소상공인 손실 보상 신청 방법은 위에 링크에 가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손실 보상 절차는 대략적으로 1. 보상금 신청 선택 2.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3. 본인인증 4. 사업장 기본정보 확인 5. 보상액 확인 및 지급신청 6. 지급 차례대로 절차가 진행됩니다. 그러니까 위에 링크를 클릭후 천천히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오프라인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신청하려면, 10월 4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절차는 시,군,구청에 방문하여 손실보상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명 및 신분증을 지참해야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 대표 아니면 대리자 현장방문 시 개인사업자의 서류와 동일하나 통합 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를 지참해야합니다. 해당 관계자에게 접수고 완료 되면, 관계자가 검증 후 지급처리를 합니다. 위에 홈페이기 선택 후 자신이 손실 보상 대상자가 맞는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방역조치 이행일수
이행일 수는 사업장별로 2022년 4월 1일4월 17일, 이 기간 동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rdm 이의 신청
손실보상 누리집에 접속하여 신청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의 신청
대상자 확인요청 결과 보상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재산정 결과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아니면 환수 통지받은 경우추가 증빙서류 제출 등.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