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현지구 A4블록 행복주택 LH 시흥장현 4단지 16A22A22B26A31A36A36B형 평면도
LH 공사는 청년행복주택, 영구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같은 것을 공급하며 서민과 중산층의 안정되는 주거 생활을 돕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임대주택 유형이 워낙 다양하고, 수입액 수입액 조건 등 자격 요건이 유형마다. 달라 늘 헷갈릴 때가 많았죠. 그래서 오늘은 각 유형들의 소중한 특징을 살펴보고, 통합공공임대주택이란 무엇이해 알아보려 합니다. 국민임대주택은 수입액 수입액 14 분위의 서민들에게 전용면적으로 60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을 최대 30년간 임대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우리가 가장 알고 싶은 것은 아마 수입액 수입액 조건일 텐데요 임대주택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소득조건을 깐깐하게 따지기 때문입니다. 소득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의 70 이하면 신청을 할 수 있는데, 1인 가구라면 70를 적용하지 않고 90를 적용하여 3,018,496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고, 2인 가구라면 80를 적용하여 4,004,301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 순위
이제 당첨자 선택 방법 보겠습니다. 제공 방법은 일반 제공 한 가지입니다. 일단 대학 학생 계층은 서울시 아니면 연접 지역에 자기가 거주하거나 대학이 있으면 1순위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연접 지역은 의정부, 남양주, 하남, 구리, 성남, 과천, 안양, 광명, 부천, 인천, 김포, 고양, 양주시를 말해요. 서울시 포함해서 여기까지 1우선우선순위 지역을 제외한 경기도에 자기가 거주하거나 대학이 있으면 2우선우선순위 1,2우선우선순위 이외의 지역은 3순위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 계층은 대학을 회사로 바꾸면 끝입니다. 이 지역에 자기가 거주하거나 회사가 있으면 1순위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신혼부부는 배우자까지 포함이죠. 그래서 배우자가 이 조건에 해당해도 자기가 1순위안 신청할 수 있어요. 고령자와 주거급여 수급자는 순위가 없습니다.
영구임대주택이란
영구임대주택은 생계급여 및 의료급여 수급자이거나 국가유공자 등 특수한 요건을 갖추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대료 및 증거금 조건은 주변 시세의 30 수준으로 극도로 저렴하지만, 40제곱미터 이하의 소형평수에만 살 수 있으면 단점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임대료 등이 워낙 저렴하니, 요건이 되는 분이라면 신청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아참, 국민임대주택, 행복주택, 영구임대주택 등 임대주택은 기본적으로 무주택자만 신청 가능하다는 점을 잊지마셔야 합니다.
행복주택 접수
이제 어떻게 뽑는지 볼게요. 일반 공급은 순위에서 추첨합니다. 모든 계층이 동일해요. 순위가 없는 고령자와 주거급여 수급자는 바로 추첨입니다. 접수는 7월 3일부터 PC 아니면 모바일로 가능하고 당첨자 발표는 11월 29일 입주는 내년 4월 예정입니다. 원래는 12월이었는데 우크라이나 전쟁, 화물 연대 파업, 원재료 수급 불안 때문에 변경됐습니다. 행복주택의 거주기간은 대학생, 청년,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 계층의 경우 6년이며 자녀가 1명 이상일 경우 10년, 고령자와 주거급여 수급자는 20년입니다.
2년마다. 갱신해요.
특이사항입니다. 결혼하면 큰집으로 이사 갈 수 있습니다. 대학생, 청년, 주거급여 수급자가 거주 중 신혼부부, 한 부모 가족의 입주 자격을 갖추는 경우 동급 단지 내 전용 공간 36제곱미터 이상 주택형의 예비자 중 가장 후순위안 등록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 구조
어떻게 생겼나 봅시다. 일단 1077세대 세대수가 좋습니다. 대단지입니다. 고로 관리비가 좀 저렴하겠다는 생각이 들고 지하 주차장이면 최고인데 그게 조금 아쉽고요. 전체적으로 높이가 좀 아담합니다. 가장 낮은 건물이 6층 정도 되는 것 같은데 고도 제한이 있는지 특이합니다. 집 크기는 4가지 총 8가지 타입입니다. 14, 26A, 26B, 36A, 36B, 44A, 44B, 44C 먼저 14형부터 볼게요 14형은 원룸 구조로 옵션으로 냉장고와 가스쿡탑, 책상, 책장이 있고 대학생과 청년, 주거급여 수급자 164명을 모집합니다.
임대 조건은 수입이 있는 청년을 기준으로 이 금액입니다. 강남 그리고 이 위치에서 월 6만 원, 집이 작은 게 흠이지만 이 가격이면 괜찮습니다. 싶습니다. 26형은 미닫이문으로 거실과 방이 구분됩니다. 고령자 계층은 수납장도 있고 미닫이문이고 A와 B타입에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LH 청년행복주택, 국민임대주택, 영구임대주택을 연동한 통합공공임대주택의 조건 등에 대하여 살펴봤습니다. 헷갈리는 유형을 하나로 통합했기에 국민들도 더욱 편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학습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행복주택 순위
이제 당첨자 선택 방법 보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영구임대주택이란
영구임대주택은 생계급여 및 의료급여 수급자이거나 국가유공자 등 특수한 요건을 갖추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복주택 접수
이제 어떻게 뽑는지 볼게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