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발표후, 테슬라 주가가 왜 폭락했을까 주가 전망은
분기 성과 보고가 이어지면 이어질 수록 미국 주식 시장의 모습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예견은 되었던 바이지만 실제 수치들이 나오다. 보니 느낌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ATT 같은 통신 기업들의 실적도 좋지 않았습니다. 미국의 경제 지표들도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주간 실업보조금 지원 청구건수도 전주 대비 증가했습니다. 미국의 주택 가격 또한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대도시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고용 시장까지도 빠르게 식어가는 분위기입니다.
테슬라의 다채로운 산업구조 분야
테슬라는 자동차 사업뿐만 아니라 해빛 패널, 축전지 저장장치, 인프라 규모의 축전지 저장장치, 자율주행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기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몰랐던 매출원을 창출하고 주가 상승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는 AI 인공지능 로봇 ”옵티머스” 사업에 대하여 미래적인 가치를 예측하고 있으며, 이 또한 테슬라의 주가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포드 전망
포드는 최근 자사의 전기차를 테슬라 슈퍼차저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테슬라와 협력을 맺었습니다. 독자적인 표준을 만들기보다. 테슬라의 전동차 생태계로 편입되는 것을 선택했는데요. 포드의 최근 움직임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선택과 집중입니다. 포드는 기술 발전 비용 절감을 위해 완전자율주행차 역시 포기했죠. 테슬라의 충전 표준을 선택한 것도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포드는 전동차 생산 목표를 2026년 200만 대로 잡으면서 타 기업 대비 공격적으로 설정했는데요. 부가적인 능력은 다른 업체와 협력하고 순수하게 차량 생산에만 집중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CEO 일론 머스크의 비전
테슬라의 비전 있는 CEO인 일론 머스크는 회사의 인식과 시장 가치를 형성하는 데 소중한 역할을 했습니다. 머스크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자신감에 찬 비전, 매력 넘치는 리더십은 투자자들을 사로잡았고 테슬라의 미래 전망에 대한 흥분과 낙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습관 산업을 파괴하고 재생 에너지 및 자율 주행과 같은 몰랐던 영역으로 모험을 출발하는 그의 능력은 테슬라의 높은 가치 평가에 더욱 기여했습니다.
테슬라의 가격 인하 전략과 마진 압박
테슬라는 이번 해 초부터 여러 번 가격 인하를 진행했습니다. 이것은 테슬라가 수요를 활성화하기 위해 수익성보다. 물량에 우선순위를 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은 이로 인해 테슬라의 마진 압박이 커졌습니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어닝콜에서 가격 인하에 대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ldquo;우리의 장기적인 가격 전략은 차량 별 수익성보다. 자율주행, 슈퍼차저, 연결성, 서비스를 통한 차량의 잠재적인 평생 가치를 고려합니다.우리는 물품 가격이 여러 요인에 따라 지속해서 변화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함께 차량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조정받고 있는 미국증시 괜찮을까?
23년 미국증시는 이야말로 뜨겁게 달아오르는 시간을 보내왔어요. 금리인상과 경기침체 속에서도 미국증시는 바닥을 찍고 급오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파월에 의하면 23년 금리인상은 아직 2번, 50bp가 남았으며, 실업률 및 실업수당청구건수는 미미하게나마 오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은행들의 파산사태가 아직 남아있을 수 있다는 우려도 있는 상태에서 미국증시가 달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위 내용들을 이미 시장에서는 반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겠죠.
위 그림에서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듯이 마을장은 경기와 증시의 순환사이클을 신기하리만큼 잘 따른다는 것입니다.
리세션 이후 저점에 도달하기 전부터 BUll Market은 시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강세장으로 전환되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의 논리는 위 순환사이클에 있다고 해도 무방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GM 전망
최근 GM은 희망퇴직으로 직원 5,000명을 정리하면서 연간 10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2년간 총 20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비용절감 조치를 강화하는 모습입니다. GM의 1분기 미국 전동차 인도량은 2만 670대였습니다. 테슬라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데요. GM은 2025년까지 북미에서 100만 대의 전동차 생산 능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메리 바라 GM 최고경영자CEO는 회사의 대표 전동차 쉐보레 볼트의 생산을 이번 해 말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업종 전문가들이 볼트의 생산 중단이 예정된 수순이긴 했지만 다소 갑작스럽다는 입장인데요. 향후 몇 년간 수익성이 높은 전기차를 생산하겠다는 회사의 계획에 따라 생산 종료가 결정됐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테슬라의 다채로운 산업구조
테슬라는 자동차 사업뿐만 아니라 해빛 패널, 축전지 저장장치, 인프라 규모의 축전지 저장장치, 자율주행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기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몰랐던 매출원을 창출하고 주가 상승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드 전망
포드는 최근 자사의 전기차를 테슬라 슈퍼차저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테슬라와 협력을 맺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EO 일론 머스크의 비전
테슬라의 비전 있는 CEO인 일론 머스크는 회사의 인식과 시장 가치를 형성하는 데 소중한 역할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