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소비에서 초등교과서 어휘 마침표로 문해력 향상시키자
이번시간은 학생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국어 글쓰기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이들이나 우리는 매일 글을 읽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책들, 신문, 잡지, 기사, 엘리베이터 공고문, 다른 친구들의 글들까지 읽을거리는 무궁무진하지요.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통독, 필요한 부분만 읽는 발췌독, 외국어처럼 듣기 자료와 함께 듣는 방법도 있습니다. 글은 그안의 세상을 경험하고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으며, 나의 경험과 기억을 다른 세상과 연동 지어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 국어 문법 문제집혼공
이젠 전에 사놓고 수준이 높을 것 같아 살짝 미뤄뒀던 기적의 국어 문법과 뿌리깊은 중학국어 독해력 1단계 문제집을 방학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 길벗스쿨의 기적의 국어 문법은 예비중등중학교 학생까지 두루 볼 수 있는 명확한 문법 교재로, 아이들의 국어 실력 향상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교재입니다. 국어 문법의 기초 용어와 체계를 효율적으로 익혀, 초등학교에 비해 어려운 중학교 국어 시험에 제대로 대비할 수 있으며 초등과 중등 교육과정에 흩어져 있는 국어 문법을 한데 모아 국어 문법의 기초부터 순서에 맞게 공부할 있습니다.
단어 문장 말소리 이렇게 총 3권의 세트 구성인데 1권만 처음 주문했습니다. 풀다. 어려워하면 잠시 홀딩하기 위해서^^ 1일 차 진행해 보니 그냥 진행해도 무방할 듯합니다.
매일 글을 쓰는가?
철학적으로 글쓰기는 생각하는 법을 배우기위해 글을 쓴다고 합니다. 글쓰기는 자기표현능력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간결하고 명료하게 언급하는 것은 쓰는 것에서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내 생각을 적으면서 앞뒤 문맥도 살펴보고 정리가 된다면 말하기도 자연스레 잘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쓰기는 창조력과도 굉장히 긴밀합니다. 창조력은 인공지능으로 대체될 수 없는 인간고유의 능력입니다. 글쓰기는 생각하는 것과 아는 것을 인출하는 것으로 스스로가 쓴 것은 장기기억으로 저장되기 쉽습니다.
보시면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극명하게 드러낼 수 있습니다. 또한 글쓰기를 통해 심리적, 감각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선생님이 말씀하시는게 이 문제집을 하루에 3040분 풀으라는 게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아그들이 힘들어하지 않을 정도 가볍게 10분정도 매일매일 계속해서 라고 강조하셨어요 마지막 바쁜 엄마들을 위한 조언 꿀팁입니다. 이 선생님도 워킹맘이고 엄마들 힘들어하는게 충분히 이해가 되는데 오히려 그렇기때문에 뭐가 좋다고 하면 이거하고 저게 좋다고 하면 저거 하고 그러지말고 로드맵을 갖고 만드는 책들을 이거했다. 저거했다. 하면 이도저도 안되기 때문에 한가지 책을 갖고 계속해서 믿고 하시는게 좋다고 해요 다독이 기본이되, 의도적으로 연습, 여러가지 어휘가 넣어있는 텍스트라도 넣어주시되 한자학습은 반드시 해야한다고 강조 또 강조 해주셨습니다.
문해력 어휘력 향상에 좋은 꿀팁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