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오토바이바이크를 타면 꼭 알고 있어야 할 주의점

  • 기준

오토바이바이크를 타면 꼭 알고 있어야 할 주의점

1종보통 보유시 원동기 면허 시험일 필요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1종보통 운전면허만 있다면 원동기 면허가 필요 없나요? 1종보통 운전면허 보유시 원동기 면허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2종보통 운전면허도 원동기 면허가 필요 없나요? 2종보통 역시 1종보통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내용은 도로교통법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종보통 보유시 원동기 면허(오토바이) 시험일 필요 여부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그것! 즉각적으로 운전면허증인데요 날이 선선해짐에 따라 스쿠터를 운전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쿠터는 아무나 운전할 수 없습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가장 기본적으로는 원동기 면허가 존재해야 하려면 이를 생쇄시켜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운전 면허 문제


운전 면허 문제

일본, 미국, 유럽 국가 등 배기량에 따라 최소 3개 ~ 5개 이상 면허 종별이 구분된 여타 해외와 같지 않게 대한민국에서는 125cc를 기준으로 원동기면허와 2종소형면허 두 가지로만 구분되며, 면허 취득 과정에도 기능시험일 차종 외에는 두 면허시험일 방식의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게다가 기능시험이라는 것도 실제 도로에서 전혀 도움 되지 않는 묘기 기술만 익히면 통과인 수준이라 실제 도로로 발산되는 면허 합격자들의 주행 역량이 상당히 모자라는 것이 사실입니다.

즉 도로에서 어떻게 운전해야하는지를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이륜자동차의 균형을 다루는 원론적인 기초만 익히면 면허증을 날림으로 발급해 주는 상황입니다.

중고 오토바이를 타는 의도 생각하기

먼저 중고 오토바이를 사려는 분들에게 최고 먼저 해야 할 일은 중고 오토바이를 왜 사려고 하는지 그 목적을 분명히 하라입니다.

자기가 중고 오토바이를 사려는 목적에 따라 오토바이의 연식과 연비, 배재능 그리고 오토바이의 가격과 종류까지 어느 정도 틀을 잡으며 잡는 선택의 폭을 좁혀 자기가 이 정도면 만족하는 중고오토바이 구매를 하려면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전용도로&고속도로 통행문제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1972년도부터 내무부고시로, 1990년도에는 법령으로 이륜차 통행을 제한하였는데 당시 이륜차의 성능상 사륜자동차들과 주행시에 도로의 통행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하여 고속도로와 전용도로를 제한하였고, 50년이 지난 현재에 와서는 지금의 사륜자동차와 다르지 않은 주행이 가기능적인 성능으로 발전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청에서는 이륜차 특유의 안전실적 난폭운전을 이유로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도로가 늘어나고 복잡해진 현재, 일반도로를 주행합니다. 고속도로나 전용도로로 무심코 진입하여 단속 되는 경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교통표지판의 안자기가 부실해서 운전자가 대체도로로 우회할 판단 자체를 너무 뒤늦게 해 버리게 되는 바람에 현지에서 도로를 잘 모르는 외지인이나 대한민국 도로교통법을 모르는 외국인들이 오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

번호판 문제

일반 자동차의 차량번호판이 지난 30년 동안 수차례 개정되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륜차는 제도권 외에서 방치되어 오랜 시간 같은 번호판 체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륜차 체계는 일반 자동차 번호판과 호환되지도 않으며 상업용과 비상업용을 구분하지도 않고, 게다가 성능이 향상된 기기들은 도입하지 않고 과거 식별도 제대로 하지 못 하는 상황인 단속캠코더로 인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르면 2024년부터 이륜자동차 번호판의 규격을 확대하고 지역명을 삭제해 시인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다만, 앞 번호판과 같은 것은 다른 해외 사례가 드물고 특히 선진국에서는 모두 시행하고 있지 않은 점, 이륜자동차 구조 자체가 번호판 장착에 용이하지 않다는 점, 후면 번호 지각 단속 카메라가 개발되어 모범 운용되고 있다는 점, 보행자 사고 시 보행자의 안전에 위험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도입하지 않기로 했다.

혼다. PCX 장점과 단점

장점 1) 높은 연비로 인한 경제성 : 최신 모델을 기준으로 했을 때 연비 47.4km/L 사양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 운행에서도 시내 위주의 주행에서는 35~40km/L의 연비를 가지고 있는 경이로운 연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엔진의 높은 내구실적 정숙성 : 수랭 4스트로크 DOHC/OHC 단기통 엔진으로 내구실적 정숙성이 높아 10만 km를 넘게 주행하여도 큰 없이 운행이 가능하며 엔진의 소음이 조용하여 정숙성도 높습니다.

3) 유쾌한 승차감과 현재적인 디자인 : 큰 오토바이를 타던 소비자들의 요구를 잃지 않기 위해 유쾌한 승차감과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