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산수치 낮추는 법 확실히 알고 가실게요

요산수치 낮추는 법 확실히 알고 가실게요

몸을 60년동안 써 먹으니 온갖 병이 다 생기습니다.전번 정기검진 때 요산 수치가 6이라하여 도대체 요산이 뭔지, 관리방법이 무엇인지그리고 통풍 발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고 정리하여 카페에 올렸던 것을 이곳으로 옮겨 왔어요.그런데 심장병에 좋은 음식은 배치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요산의 수치를 관리할 필요성 요산의 수취가 0mg/dL 이상 높아지면 고요산이라하여 통풍 발병 경보를 내리는 것과 같다.


요산수치가 높아지는 이유


신체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보내는 신호(증상)

0mg/dL 이상이 된다면 뭉쳐서 결정을 이루게 되며 이것이 관절 등의 조직에 침착하게 된다면 백혈구 등이 통풍 결절을 외부 물질로 인식해 결정을 탐식함으로 염증이 유발되어 심한 통증과 종창, 열감, 발적 등의 급성 통증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관절염이 처음 생겼을 때는 대개 수일 지나면 저절로 소실되어 완전히 회복된 것의 형태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한 군데 관절이 갑자기 빨갛게 부어오르고,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있습니다. 발열과 오한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치료하지 않은 채로 두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발할 수 있습니다.


요산수치가 높아지는 이유


무엇인가

우리 몸은 몸을 유지하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핵산으로 물질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원인으로 혈액 내 요산 농도가 증가하게 된다면 과다한 요산이 결정 형태로 관절 조직에 침착하게 되어서 염증을 일으켜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것이 통풍이라 합니다. 핵산으로 것은 우리 몸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인 세포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 적인 물질이라고 생각한다면 됩니다. 음식으로 섭취되거나 몸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핵산은 요산으로 대사 되며, 신장 혹은 장으로 배설되고, 일정량의 요산은 혈액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요산수치가 높아지는 요인정상 상태에서는 체내 요산의 생산량과 배설량은 거의 같고, 혈액 속의 요산의 양은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푸린체는 세포의 핵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8090%는 체내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요산의 생산이 너무 증가하거나 신장에서의 배설이 적으면 혈액 속에 요산이 많아집니다.요산은 푸린체라고 불리는 물질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생산됩니다. 따라서 극단적으로 피할 필요는 없지만 맥주 계란 생선알 고기 생선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평소 푸린체가 많이 포함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것을 암모니아 장간순환이라고 하며 장내 환경을 개선할 경우에 이 원인으로 인한 통풍은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어떤 이유로 몸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지는 요산의 양이 증가하는 경우에 요산의 양이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는 ”때문입니다. 면역체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장내환경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유해균이 득세할 경우에 여기서 만들어진 다량의 암모니아는 체내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처리되지 못하고 장혈액간신장장으로 악순환 하며 요산의 양을 증가 시키게 합니다.

커피와 요산의 관계커피에 대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커피는 요산을 낮추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카페인이 없는 커피와 비교하는 연구가 이루어진 결과, 요산 수치에 대한 영향은 변하지 않았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그러나 카페인은 요산을 높일 가능성도 있었기 때문에 커피의 카페인에 대한 연구도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내리는 효과가 있다는 가설은 있습니다.커피가 요산 수치를 낮추는 작용에 대한 원리가 아직 규명되어 있지 않습니다. 카페인은 수치를 높이는 작용이 있는데,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다르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고요산 혈증은 통풍 외에 어떤 질환을 유발할 수 있을까요?고요산 혈증은 통풍 말고도, 신장결석(요산 결석), 신장질환(요산 신병증)의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산 수치가 높으면 통풍의 위험성뿐만 아니라 대사증후군과 신장질환 그리고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요산 수치를 관리해주셔야 하는 것입니다. 고요산 혈증 환자에게서 신장 결석 과거력과 증상을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죠.또 최근에는 고요산 혈증은 대사증후군(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과 연관이 깊다는 것이 확인되어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라는 것이 더 다양한 연구를 통하여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요산 혈증을 갖고 있다고 전부다 통풍 환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사람들은 요산 수치를 통풍 수치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만, 요산=통풍은 아닙니다.요산 수치는 높지만 무증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증상 고요산 혈증이란 용어가 있는 겁니다.고요산 혈증이 있는 사람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통풍이 발병할 확률은 5% 미만이라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