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입원일당간병인포함 180일 한도의 계산방법

  • 기준

입원일당간병인포함 180일 한도의 계산방법

지인의 시부모님이 요양병원에 입원해 계시면서 각종 병원비와 간병비로 한 달에 300400만 원이 들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간병인 보험에 관하여 알아볼 때 단점이 뭔지 확실히 알고 이를 보완하여 시부모님과 집안의 간병인 보험을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간병인 보험은 크게 간병인 사용 일당과 간병인 지원 일당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간병인 사용 일당은 간병인을 사용하는데 드는 비용을 일정 금액 보장해 주는 보험이며, 간병인 지원 일당은 간병인 지원을 신청할 경우 계약된 간병인을 직접 보내주는 보험입니다.

두 가지 보험은 각각이 가지는 장점과 단점을 뚜렷합니다. 오늘은 간병인 보험 단점을 위주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2 간병인 지원일당 단점
2 간병인 지원일당 단점

2 간병인 지원일당 단점

1 간병인 지원일당은 갱신형 상품만 존재하기 때문에 갱신 시점에 보험료 상승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 지원일당은 간병인의 일당이 오르는 것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간병인의 일당이 상승함에 따라 앞으로 갱신 시점에 보험료 상승을 걱정해야 합니다. 간병인 일당이 상승하면 필연적으로 보험료도 상승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간병인 지원 일당은 보험료 상승할 수 있는 갱신형으로 밖에 구성할 수 없습니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1 연마다 오르는 간병인 인건비를 감당하기 힘듭니다.
1 연마다 오르는 간병인 인건비를 감당하기 힘듭니다.

1 연마다 오르는 간병인 인건비를 감당하기 힘듭니다.

아시다시피 인건비가 연마다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인도 오늘 14만 원의 간병인 일당을 지불하고 있지만 일당을 올려달라는 요청을 지속적을 듣고 있다고 합니다. 최저 임금 상승과 더불어 물가 상승으로 인해 연마다 인건비가 상승해 왔고, 당연히 강병인 인건비도 상슬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요 내가 가입한 간병인 사용일당약 15만 원이 향후 10년 아니면 20년 후에 간병인 사용 일당으로서 턱없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보험을 가입하고도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클 수 있는 것입니다.

2 365일 중 180일만 보장하기 때문에 나머지 날에 대한 간병인 비용을 소비해야 합니다. 현재 나와있는 간병인 사용일당은 1년 중 180일 한도로 보장하고 있으며 그 이후 180일에 대해서는 면책 기간을 갖습니다.

2 간병인 신청 48시간 이후에 간병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병인을 섭외하고 배치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간병인 지원 신청 후 48시간 이후에 간병인 지원을 받을 있다는 점도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간병인이 필요한 경우 지원까지 걸리는 2일이 길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가족이 간병 하는 경우 간병인이 필요 없는 경우 보상 금액이 적습니다. 입원을 했다고 항상 간병인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가족이 직접 간병하게 되어 간병인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계약된 입원 일당을 보장받기 때문에 금액이 매우 적습니다. 약 1만 원 물론 입원일당을 높게 설정할 수 있지만 보험료 높아지기 때문에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가족 간병이 가능하거나 요구하는 경우 간병인 지원일당보다는 간병인 사용일당이 유리한 부분입니다.

질환 입원질병간병인 일당

질병의 경우 위의 상해 예시와 다른점은 상해일당의 경우는 180일 보상을 받으면 보상이 완전히 종료되고 이후 같은 사고로 추가 입원하여도 보상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질병일당의 경우 동일한 질병이더라도 180일 보상받고 180일이 경과한 이후 다시 동일질병으로 입원하면 새롭게 180일이 보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간병인 지원일당 단점

1 간병인 지원일당은 갱신형 상품만 존재하기 때문에 갱신 시점에 보험료 상승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1 연마다 오르는 간병인 인건비를 감당하기

아시다시피 인건비가 연마다 상승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 간병인 신청 48시간 이후에 간병인 지원을 받을 수

간병인을 섭외하고 배치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간병인 지원 신청 후 48시간 이후에 간병인 지원을 받을 있다는 점도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