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자궁적출후유증 걱정 걱정 안고있으면

  • 기준

자궁적출후유증 걱정 걱정 안고있으면

사탕먹는날입니다. 보통 여성분들중 40대 에서 50대 이상이신 분들이라면 선근증과 근종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경우들이 있으셨을거에요 그치만 최근들어서 발병하는 나이대 중 한참 젊은 나이 20대 쯤에도 올라가고 있는 추세임으로 위험함과 심각함 역시 더해져 가는데요 아기를 갖은 경험이 없으신 분들이거나 아니면 보다.


imgCaption0
복강경 수술 후유증


복강경 수술 후유증

수술 후 유발될 수 있는 일부 후유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복통과 불편감 수술 부위에 따라 수술 후 잠시 동안 복통이나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일시적인 증상으로, 통증 완화제나 항염제 등을 통해 적절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구토 수술 후 구토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전신 마취나 수술 시 사용된 기구 등의 자극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토가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3. 혈전 수술 중에 혈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수술 부위나 하지 등에서 통증, 부종, 발열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감염 수술 후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신적 문제

여성으로서 자궁은 일반적인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이 때문에 자궁을 적출한다는 것은 여성으로서의 역할이 끝났다고 여겨질 수도 있는 큰 부분이기 때문에 심적 영향이 매우 큽니다. 우울, 예민, 불안, 공황장애, 상실, 박탈감 등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감정이 주를 이루게 되며, 이는 가족들에게도 상당한 영향을 주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궁적출 후유증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이밖에도 안면홍조를 비롯하여,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노화가 발생하기 때문에 여성으로서는 견디기 매우 어려운 심적 고통을 받게 됩니다.

할 수 있습니다. 자궁적출 후유증을 막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가장 가까운 가족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심적변화에 잘 대응하고 이해해주는 것이 좋으며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것이 최선입니다. 신체적으로는 여성호르몬이 풍부한 석류, 검정콩, 자두, 칡 등이 좋으니 수시로 섭취하여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적출 후유증 잘 이겨내길 바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