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재 도대체 왜 공부해야 하지 책

자재 도대체 왜 공부해야 하지 책

다우 존스 산업 평균 목요일 400 포인트 이상 랠리를 펼쳤고 SP 500 지수는 이번 주 중앙은행이 금리 인상을 건너뛴 후 연준이 금리 인상을 거의 완료했다고 투자자들이 확신함에 따라 13개월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30종목 다우지수 전 거래일보다. 428.73포인트1.26 오른 34,408.06에 마감했다. SP 500 나스닥종합지수는 1.22 상승한 4,425.84로 장을 마쳤습니다. 1.15 상승한 13,782.82에 마감했습니다.

채권 수익률은 더 낮았고 기술주는 2023년 월가의 추세에 따라 시장 상승세를 계속 주도했습니다. 목요일의 상승으로 SP 500과 나스닥은 2022년 4월 이후 최고 장중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Elon Musk는 새로운 공장 과정에서 대한 사냥이 계속됨에 따라 AI, 출생률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이탈리아 총리를 만났습니다.


imgCaption0
김소현 연구원 달러 판단 금 전망

김소현 연구원 달러 판단 금 전망

금가격 흐름을 보려면, 달러 흐름을 살펴봐야 합니다. 대신증권에서는 달러는 1300원대에 지지선이 있다고 봅니다. 2분기 2분기 달러 박스권으로 고민하는 이유 특수한 수급적인 이슈가 나타날 게 없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달러가 1300원 박스권이면 금가격이 전고를 뚫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금이 큰 폭으로 하락하는 것도 아닙니다. 달러 약세이면 자재 쪽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경제는 톱니 바퀴처럼 맞물려 돌아가는 것이었다.

자재 시장의 특징 중 하나가 가격이 떨어지면 생산 기업들이 감산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오일 감산과 연관된 건 뉴스에서 본 적이 있는데,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정보다.

이런 배경을 갖고 유가 관련 기사를 보시면 더 흥미가 생긴다. 아울러 여러가지 천연자원을 가진 나라의 금수저 파워를 생각해보게 됩니다.

원유의 종류는 끽해봐야 45종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웬걸. 이 책이 쓰여진 시기 2010년임을 감안 에 따르면, 현재 세계 70여 개 국에서 수십 종의 원유가 생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3대 유종은 서부 텍사스 산 중질유WTI와 브렌트유, 두바이유입니다. 그들이 대표 유종이 된 이유는 생산량과 거래량이 많으면서도 생산이 독점되어 있지 않고, 가격 형성과정이 투명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완재란 무엇인가?

원자재를 알면 경제 흐름을 읽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공부하게 됐는데, 이 책의 저자는 자재 시장을 모르면 돈의 흐름을 읽을 수 없습니다., 고 말합니다. 언론에 보도되는 정보를 모두 다. 믿고 투자하면 곤란해질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하여 또 한번 확인했습니다. 실제로 2008년 7월 유가가 배럴당 140 달러를 넘어서자, 세계적인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는 유가가 20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는 보고서를 냈으며.중략

하지만 그 후 유가가 하락하기 시작했으며, 불과 몇 달 만에 유가는 40달러 아래까지 70% 이상 폭락했다.

원화 환율 변동요인 3가지

1. 미국 금리인상 미국 정부가 금리 인상을 하면서 원달러 환율은 상승하였고 원화 환율 변동요인으로 작용하였어요. 2. 세계 경제성장률 둔화 세계 경제성장률이 둔화되며 안전자산을 최애하는 심리가 강화되었지요. 그에 다라 원화는 약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이랍니다. 이는 인플레이션과도 관련이 있어요. 3. 대한민국 국제수지 적자 우리나라의 국제수지가 적자를 내면서 원화의 가치 또한 하락을 가속 시키고 있습니다.

강흥보 대표 비철금속 전망

비철금속 연관된 ETF 단기적인 반등, 중단기적인 반등 기대하고 있습니다. 금속 쪽은 워낙 변동성이 커서 반대방향으로 움직이면 손실이 커질 수 있는 점 유의해 주세요. 인플레이션을 바로 반영하는 게 구리 가격입니다. 원자재섹터는 지금은 추천해 줄 만한 종목이 없습니다.는 것은 박스흐름으로 간다는 거고 앞으로 시장은 나쁘기보다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철금속 요즘에 가격이 박스권에 갇혀있습니다.

사상 있는 하락은 니켈, 아연 쪽 가격이 많이 하락했습니다. 니켈이나 아연처럼 이슈 있는 자재 이외에는 어느 정도 하단은 지지될 것으로 봅니다. 구리 차트는 크게 밀리지는 않았습니다. 생산도 크게 늘어나지 않을 듯 지금 가격대에 구리 천천히 사랑을 가져볼 만합니다. 구리를 전문으로 만들어내는 기업에 간접투자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매크로가 저점을 찍고 올라올 텐데 처음에 금가격이 올라오기 시작하고, 경기가 회복되기 직전에 은가격이 올라오고, 그다음에 구리 가격이 올라옵니다.

비철금속 가격이 자재 시장에서 그나마 매력적

원유는 하락하기보다는 상승할 수 있지만 지루한 흐름을 보이다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오일 100달러 가능성이 있었으나 80달러 후반이 될 수도 있고 90달러 언저리까지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김소현 연구원 달러 판단 금

금가격 흐름을 보려면, 달러 흐름을 살펴봐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제는 톱니 바퀴처럼 맞물려 돌아가는

자재 시장의 특징 중 하나가 가격이 떨어지면 생산 기업들이 감산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완재란 무엇인가?

원자재를 알면 경제 흐름을 읽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공부하게 됐는데, 이 책의 저자는 자재 시장을 모르면 돈의 흐름을 읽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