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장기렌터카 리스 차이점과 공통점 (신용등급, 차량관리, 번호판)

  • 기준

장기렌터카 리스 차이점과 공통점 (신용등급, 차량관리, 번호판)

장기렌터카 리스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자신의 차가 아닌 관면에서는 확실합니다. 상품의 유형, 번호판, 신용등급 영향, 보험 경력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시고 장기렌터카와 리스 자동차를 고민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장기렌트카와 리스는 동일하게 자동차를 대여해서 운행합니다. 하지만 완전히 다른 상품입니다. 렌트와 리스의 다른 점을 파악하시고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차량 구매대금 및 부대비용 부가세는 장기렌트만 가능하다

리스 업체는 면세사업자이기 때문에 부가세는 환급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리스 월 이용료에 포함되어있는 금액에 대해서는 부가세 환급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리스를 이용할 때는 부가세 공제가 가능한 항목을 월 이용료에 포함시키려고 하지 마세요. 차량 구매대금과 부대비용은 필수로 포함되는 것이라 어쩔 수 없지만 나머지 정비 서비스나 유류비 같은 것을 넣게 되면 본인에게 불리합니다.


imgCaption0
사업차 차량 구매 가이드

사업차 차량 구매 가이드

자기가 부가세와 소득세 혜택을 모두 받고 싶다면 나라에서 정한 차량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경차 중에서는 캐스퍼와 레이가 독보적으로 1,2위를 하고 있고, 9인승 이상 승용차의 경우 카니발과 스타리아가 대표적입니다. 본인 사업 환경에 필요한 것을 택하시면 됩니다.

자기가 사업을 위한 차량으로 외제차를 구매해서 개인 취향으로도 누리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부가세는 환급받지 못하고 소득세만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2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업무용 승용차 규제 대상이신 분들의 경우 1,500만 원까지 비용처리를 할 수 있고, 다른 하나는 규제 대상이 아닌 분들의 경우 무제한으로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그 외 부가세 공제 항목은 장기렌트, 리스 상관없이 무관하게 환급 가능하다

장기렌트는 일반과세자이기 때문에 부가세 공제되는 모든 항목을 월 이용료에 넣는 것이 편합니다. 세금계산서 하나만 받아서 깔끔하게 비용 처리하면 끝나죠. 이렇게 안 하고 자신이 직접 유류비, 보험료 등을 관리하게 되면 비용 처리할 때 서류만 늘어나고 복잡해집니다. 리스는 앞서 얘기한 대로 월 이용료에 부가세 공제 항목을 최대한 넣지 마세요. 서류처리가 복잡해지더라도 환급은 받아야 되기 때문에 유류비, 주차비용, 세차비용, 정비 서비스 등 모든 사항에 관련해서 개인적으로 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세 환급은 장기렌트, 리스 상관없이 무관하게 제공받는다 소득세만 환급받고 싶은 경우라면 어떤 차량을 구매하든 상관없습니다.

차량 사고 처리 혜택

리스는 사용자가 직접 사고 접수 및 처리를 진행해야 하며 보험처리도 자신이 가입한 약정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 차량은 사고 발생 시 렌트사에서 모든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계약 시 정한 면책금만 지불하고 나머지 모든 비용은 렌트사에서 지불합니다. 또한, 사고 횟수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사용료 인상이 되지 않는 혜택이 있습니다.

차량 장기렌트 금리

차량 장기 렌트의 금리는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정해집니다. 일반적으로 장기 렌트 금리는 차량 종류, 차량 임대 기간, 차량 주행 거리, 차량 임대인의 운전 체험 등을 고려하여 정해집니다. 차량 장기 렌트 금리는 일반적으로 정기적인 임대료로 제공되며, 일반적으로 월간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차량 장기 렌트 금리는 차량 임대인의 요구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장기 렌트 계약 체결 시 장기 렌트 금리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차량 장기렌트 단점

장기 렌트는 여러 가지 혜택이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임대료가 소유자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차량 소유자는 차량을 샀을 때의 가격뿐만 아니라, 차량 유지비, 자차 사고 보상 등의 비용을 소비해야 합니다. 장기 렌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차량 유지비와 자차 사고 보상 등의 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임대료가 소유자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차량 소유권을 얻을 수 없습니다. 장기 렌트의 경우 차량 임대인은 차량 소유권을 얻을 수 없습니다.

차량 소유권은 차량 제공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차량 임대 기간이 짧으면 새로운 차량으로 쉽게 전환할 수 없습니다. 장기 렌트의 경우 차량 임대 기간이 짧기 때문에, 새로운 차량으로 쉽게 전환할 수 없습니다.

렌트카와 리스의 공통점

렌트카와 리스는 본인의 소유차가 아닌 점에서 동일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비용처리가 가능하여 절세효과가 있습니다. 취득세, 자동차세, 공채비용 등의 초기 비용부담이 적습니다. 계약조건에 따라서 승계가 가능하여 차량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래서 리스는 보통 품위를 유지해야 하는 법인회사에서 많이 이용하고 렌트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많이 이용했습니다. 빌리는 차량에 대한 개념은 같지만 세부적인 부분에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렌터카 리스 차이점을 참고하시고 선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업차 차량 구매 가이드

자기가 부가세와 소득세 혜택을 모두 받고 싶다면 나라에서 정한 차량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사고 처리 혜택

리스는 사용자가 직접 사고 접수 및 처리를 진행해야 하며 보험처리도 자신이 가입한 약정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장기렌트 금리

차량 장기 렌트의 금리는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정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