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탈모 관리 팁 안드로겐성 탈모, 원형탈모 등의 치료 및 예방

  • 기준

탈모 관리 팁 안드로겐성 탈모, 원형탈모 등의 치료 및 예방

건강한 사람의 모발은 하루에 평균 90개 정도 빠지고 3개월 정도면 다시 새로운 머리카락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46개월 정도면 새로운 모발로 거듭나는데,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 호르몬의 영향 등으로 인해 이 헤어 사이클모주기이 흐트러져, 모발이 잘 빠지거나 새로운 모발의 성장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탈모 원인과 탈모 관리예방방법에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관련 물건을 구매할 때 주의 사항
탈모 관련 물건을 구매할 때 주의 사항

탈모 관련 물건을 구매할 때 주의 사항

1 식품 국내에서 판매하는 식품, 건강기능식품 중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의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은 없습니다. 2 의약품 탈모 치료를 위해 의약품을 복용할 때는 무조건 의사나 전문가의 진단을 받은 후에 복용해야 합니다. 3 로션 일부 기능성 화장품에 한정해서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뿐 치료가 된다거나, 모발이 두꺼워지는 등의 효과는 검증된 바가 없습니다. 구매 전 의약품 안전 나라에서 식약처 인증 확인 후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병원용품 사용 전에 무조건 식약처로부터 허가 된 의료기기인지 확인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5 해외 직구 구매 대행 해외에서 탈모 치료, 탈모 방지 등의 문구를 내세워 의료기기를 직접 구매하거나 구매대행 방식으로 판매하는 것은 의료기기법 위반에 해당하므로 구매하지 않아야 합니다.

안드로젠 탈모 치료제 주의 사항
안드로젠 탈모 치료제 주의 사항

안드로젠 탈모 치료제 주의 사항

1 먹는 안드로젠 탈모 치료제 1일 1회 1정씩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합니다. 임산부 및 여성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간질환 혹은 간 기능 이상 시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로 흡수되기 때문에 부서지거나 깨진 조각을 만지지 않습니다. 2 바르는 안드로젠 탈모 치료제 모발을 충분하게 건조해 준 후 바릅니다. 연고를 바른 후 가볍게 마사지해 줍니다. 두피에 질환이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및 수유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심혈관계 질환 환자의 경우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탈모 관리예방방법

1 머리와 두피 잘 감기 모발과 두피는 바깥쪽에 먼지와 배기가스, 담배연기 등이 묻을 수 있고, 안쪽에서는 피지와 땀 등이 분비됩니다. 한 번의 샴푸로는 모발의 오염은 제거할 수 있어도 두피에 오염이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샴푸는 두 번으로 나누어서 하고, 두 번째는 손가락으로 두피를 유연하게 주물러 주듯이 씻고, 헹굼 잔여물이 없도록 꼼꼼하게 씻어냅니다. 또한, 지성이나 마른 피부 등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선택하여 활용하는 것도 탈모 관리과 예방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2 두상 감은 후에 건조 수건으로 머리카락을 문질러 닦으면 모발의 성분을 보존하는 큐티클각피이 손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젖은 채로 그대로 잠을 자면 머리카락은 큰 손상을 입기 때문에 제대로 말려야 합니다.

탈모 관리의 올바른 방향성

탈모 관리는 단기적인 해결책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단기적인 접근 방법은 시술, 수술을 통해 직접적으로 대처하는 방법만이 존재하므로, 이와 유사한 방법을 쓰지 않고 단기간에 해결하려는 행동은 맞지 않다고 말씀드립니다. 탈모에 있어 가장 필요한 것은 지속적인 관리와 관련하여 관련하여 주기적인 검진과 능숙한 치료를 받아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간혹, 병원을 내방하지 않고 관리를 하려는 분들도 계신데, 유전적인 원인만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약사와 상담하여 약물을 통한 치료를 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원인 이해하는 것 자체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하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원형탈모증, 자가면역 질환의 이해와 관리

원형탈모증은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하여 생겨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로, 머리뿐만 아니라 눈썹이나 수염 등 다른 부위의 모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주로 스테로이드를 이용한 면역억제 치료로 다루어지며, 부작용에 주의하면서 치료를 진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 자연히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치료가 어려울 수 있으며 재발 위험이 높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원형탈모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스트레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도 일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이는 안드로겐성 탈모증과는 다른 유형의 유전입니다. 가족 중에 원형탈모증 환자가 있을 경우, 발병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규칙적인 수면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탈모 관련 물건을 구매할 때 주의

1 식품 국내에서 판매하는 식품, 건강기능식품 중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의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은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안드로젠 탈모 치료제 주의

1 먹는 안드로젠 탈모 치료제 1일 1회 1정씩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탈모

1 머리와 두피 잘 감기 모발과 두피는 바깥쪽에 먼지와 배기가스, 담배연기 등이 묻을 수 있고, 안쪽에서는 피지와 땀 등이 분비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