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발급조회 및 사용등록 방법
하나은행 카드를 발급했을 때 조회와 사용 등록을 하나카드 앱에서 쉽게 확인 및 등록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스로가 직접 해당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따로 등록할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교통기능이 있는 카드라면 수령하고 나서 10일 내로 등록을 하지 않게 되면 사용하는데 제한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 꺼나 가족카드를 같이 수령을 하게 되면 따로 하나하나씩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령하게 되면 먼저 카드 뒷면에 서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사고나 분실이 생겼을 경우에 보상받는 데에도 제한이 생긴다고 합니다.
발급 조회에서는 최근 6개월까지 내역을 조회해볼 수 있고 수령하고 나서 안전하게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직접 사용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Deep Once 카드
1. 생활 월납 7개 생활월납 자동이체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생활월납 자동이체 거래 건수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적립 bull 생활월납 서비스 대상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전기요금, 한국 야쿠르트, 웅진 씽크빅, 예다함 건당 이용금액 6천원 이상인 경우에 서비스 적용됩니다. 아파트관리비에 도시가스, 전기요금이 포함되어 통합 청구되는 경우는 1건으로 적용됩니다.
이동통신의 경우 SKT, LG U, KT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순수 통신요금 결제금액 자동이체에 한하며, 약정금액 대납, 지점을 통한 월납, 알뜰폰은 제외됩니다.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경우
하나카드 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하나카드 분실신고 시에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해 동시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각각의 카드사에 신고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빠른 사고등록으로 부정사용을 방지할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그러므로 하나카드 홈페이지나 하나카드 앱을 통해 분실신고 신청 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메뉴를 통해 다른 업체 카드까지 일괄분실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할 때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보상신청은 온라인홈페이지, 서면 혹은 고객센터18001111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사고 신고일 포함 직전 60일 내에 발생한 부정사용대금에 관하여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신전기요금, 보험료 등을 자동납부 중인 하나카드 이용자분들은 카드분실 혹은 파손으로 카드를 교체하실 경우 미납방지를 위해 다른 유효한 카드로 자동 승계되어 자동납부 처리 됩니다. 카드분실로 인한 카드교체 시 보험료 등 자동승계를 원치 않으실 경우 하나은행 고객센터18001111로 전화해야 합니다.
카드교체로 자동승계가 불가한 가맹점의 경우에는 요금이 미납될 수 있으므로 해당 업체에 새로 발급한 카드번호로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국민카드 탄탄대로 올쇼핑 카드
1. 자동납부 영역 bull 자동납부영역 통합할인한도 월 7천원 1만 5천원 bull 통신요금 10 청구할인 통신요금 3대통신사SKT, KT Olleh, LG U 자동납부통신요금이동통신요금,유선전화,인터넷결합상품포함 알뜰폰은 서비스 제외 bull 아파트관리비 10 청구할인 당사를 통해 조회 가능한 아파트에 한해 자동납부 등록 가능전용고객센터 15779900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연관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www.kbcard.comrarr서비스rarr생활대금납부 및 고객센터 15881688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모바일카드가 있는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어떠한 방안으로 되나요?스마트폰 분실신고와 별도로,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분실신고 하셔야 합니다. 플라스틱 카드를 분실신고해도 모바일카드 사용이 가능한가요?플라스틱카드를 분실하더라도, 모바일카드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하나카드를 분실하였는데 해외 체류지로 긴급 배송받을 수 있나요?해외 긴급배송 서비스 해외 장기여행 혹은 체류 중 소지하신 카드의 도난, 분실, 훼손 혹은 저장기간 경과 시 해외 체류지로 카드를 DHL 긴급 배송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부카드 제외 신청 후 일주일 내에 해외에서 카드를 수령해볼 수 있으며 고객센터18001111, 해외 8218001111로 문의 및 접수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카드 신한카드 Deep Once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린
하나카드 외에 여러개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통째로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하나카드 분실신고 시에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해 동시에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보상신청은 온라인홈페이지, 서면 혹은 고객센터18001111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사고 신고일 포함 직전 60일 내에 발생한 부정사용대금에 관하여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