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현대글로비스 웃음, HMM 눈물 같은 해운업이여도 입장은 달라

  • 기준

현대글로비스 웃음, HMM 눈물 같은 해운업이여도 입장은 달라

3분기 영업익 50 증가세현금성 자산도 2조원 넘고지배구성 개편땐 기업가치uarr올 순매수 9300억원 톱 3 외국인투자가들이 현재 해 10조 원 넘게 셀코리아 공세를 펼치는 가운데 현대글로비스086280는 9300억 원 넘게 사들여 그 배경에 호기심이 쏠린다. 외국인 매수 3위에 오른 글로비스는 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와중에도 주가는 비교적 낮아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것으로 심사 받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 인수합병MA이나 주주 환원에 나설 수 있는 2조 원이 넘는 두둑한 실탄도 확보해둔 데다.

향후 현대차005380모임 지배구성 개편에서 키가 될 수 있다는 점도 매수 배경으로 꼽힌다.


SCFI, BDI vs PCC, PCTC
SCFI, BDI vs PCC, PCTC


SCFI, BDI vs PCC, PCTC

이국적인 용어들을 정리하고 가자. 능숙한 정의까지는 필요없고, 대략적인 개념으로 충분합니다. SCFI Shanghai Containerized Freight Index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의 약자로, 해상물류 중 기본적인 상품의 운임지표로 활용됩니다. CCFI China Containerized Freight Index 중공 컨테이너 운임지수의 약자로, 역시 기본적인 상품의 운임지표로 활용됩니다.

BDI Baltic Dry Index 발틱 해운거래소에서 사용되는 건화물의 운임지수로 곡물, 석탄 등 벌크선의 운임지표로 활용됩니다. 컨테이너 위주 선사인 HMM의 주가를 SCFI, CCFI와 연관짓고, 벌크 위주 선사인 팬오션의 주가를 BDI와 같이 보는 것도 선대의 종류를 따른 것입니다.

HMM 29,150 전일대비 하락 1,800 82
HMM 29,150 전일대비 하락 1,800 82

HMM 29,150 전일대비 하락 1,800 82

다만 수에즈운하문제가 이제종결되어 나면 다시 진정을 찾을 것으로 보이나 선박 우회로 해운사에 추가 비용 부담이 발생해야만 되는 점이 주가에 악영향을 끼쳤다. . 최숭고한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컨테이너시장은 선박 공급을 제한시키는 돌발변수에 취약하다”며 “수에즈운하 사고는 말 그대로 유럽으로 가는 길목을 막아버렸다는 점에서 지금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