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 하기(feat IBK기업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 하기(feat IBK기업은행)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란 전자상거래에서 신원확인, 위조 및 변조, 거래사실 증명을 위해 사용되는 전자서명입니다. 발급된 공인인증서를 통해 가입자의 성명 및 식별정보, 전자서명 검증키, 인증서 일련번호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전자상거래에서 ID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전자서명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급을 하게 되는데요. 현재 공인인증지관으로 지정된 곳은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코스콤,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트레이드사인 등 5곳이며 은행과 증권기업 등은 공인인증서를 직접 발급하지 않고 접수 및 등록만 대행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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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은행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1. 은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의 경우, 은행이 많이 사용됩니다. 해당 은행 사이트에 접속한 후, 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공동인증서 메뉴 중 인증서 갱신을 선택합니다. 인증센터 메뉴 중에서 공동인증서 메뉴를 선택하고, 인증서 갱신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이후 안내 내용을 확인한 후,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3.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 로그인합니다.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해당 인증서에 대한 암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합니다. 4.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추가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절차를 따라 진행한 후, 인증서 갱신을 완료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PC포맷, 인증서 삭제 등으로 인증서를 분실하였을때는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 하나요?신한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경우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메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및 다시발급 방법

1. 공인인증서 발급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 갱신다시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4. 갱신 아니면 재발급할 인증서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등 5. 인증서 갱신 시에는 인증서를 발급한 기관에서 발급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시발급 시에는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6. 갱신 아니면 다시발급 신청을 완료합니다.

갱신된 공인인증서는 이전 인증서와 동일한 인증서 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과거 인증서와의 중복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재발급된 공인인증서는 새로운 인증서 번호를 부여받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및 다시발급 시에는 개인 인증서의 보안과 안전을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과거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개인 범용 및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 재발급은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다시발급 방법은 처음 설명한 발급과정과 동일합니다.

자주묻는 질문

Q. 지금 사용중인 공인인증서 계속 사용가능한가요? A.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바뀌어도 현재 보유하고 계신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만료되기전까지 현재와 동일하게 이용할수있으며 추후에도 다시발급 및 갱신이 가능합니다. 전자서명법 시행2020.12.10 이후에도 이용자의 혼란을 막기 위해 금융결제원은 기존과 동일한 형태의 인증서를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발급할 예정이며 갱신발급도 가능합니다. Q. 과거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상태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A. 과거 공인인증서를 폐기하지 않으셔도 새롭게 안정되는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고 두 가지 인증서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공인인증센터는 은행들 모두 공통이며 약간의 양식차이만 있지 별 차이는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은행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갱신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및 다시발급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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