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타기관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등록 및 해제 방법

신한은행 타기관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등록 및 해제 방법

하나카드 타기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등록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다른 금융사를 사용하려면 타기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국민은행에서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받은 후 다른 금융기관 뱅킹이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려면 타기관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카드 앱에 타기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차례대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하나카드 앱을 연 후 오른쪽 위에 보이는 로그인 메뉴동그란 부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하나카드 타기관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등록방법 2. 네 가지 로그인 방법 중 인증서 탭을 선택한 후 공동인증서 인증하기 메뉴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공동인증서란?
공동인증서란?

공동인증서란?

인터넷을 사용할 때 인증을 위해 필요로 했었던 공인인증서. 이 이름은 다들 익숙하실 겁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된다고 알고 있었지만 사실은 이름만 바뀌었습니다. 이 공인인증서가 이름이 바뀌어서 공동 인증서라고 부릅니다.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사람들이 혼동이 많아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라고 표시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폐지 시기와 맞물려 새롭게 나온 것이 금융인증서입니다. 두 개가 차이가 헷갈리신 분들은 아래 글 참조 바랍니다.

발급 완료
발급 완료

발급 완료

인증서를 저장을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저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내 컴퓨터인 하드디스크에 저장한 후 추가적으로 USB이동식나 핸드폰 등에 저장해놓으시면 됩니다. 이 글은 기업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였고 집으로 와서 전자기기를 킨 후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동 인증서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다른 은행을 이용하시더라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인증서 암호 입력

내 PC에 타기관으로 저장이 된 타기관 인증서가 있어야 표시됩니다. 이동식 디스크나 휴대폰에 보관하셨다면 그곳에서 불러오시면 됩니다. 만약 인증서가 없다고 뜨면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발급받은 은행 사이트로 들어가서 발급 받거나 폐기하고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로 새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예전부터 인증서를 다시 발급받을경우 이런저런 작업들을 해야할 상황이 생겨서 몸이 힘들어지는 상황이 올수 있습니다.

많이 불편하죠?

앞으로 대부분의 증권사앱에서 새 보안정책을 다. 따를 예정이기 때문에 많이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네요. 공동인증서 매년 갱신해야하고 하나하나씩 복사하려면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인증서 갱신후 오늘 날 잡아서 해야할 듯 보입니다. 갱신기간이 3년으로 좀 더 긴 금융인증서를 써보고 있었으나 아쉽게도 금융인증서는 은행만 쓰고 있고 대부분의 증권사에서는 사용하고 있지않습니다. 예외 유진투자증권 모바일에서 사용가능. 카카오페이증권 동일한 경우 카카오 인증서를 사용하도록 했으면 하는데 갱신기간이 좀 더 긴 사설 인증서들 사용하는 방안을 차차 찾아봐야할 듯 보입니다.

금융인증서의 경우 인증서를 휴대폰이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하는 방식이라서 좀 차이가 있고, 앱마다. 따로 문자승인을 해야만 되는 불편이 있긴 하지만 사용처가 공동인증서만큼 넓진 못해서 가족중 제꺼로만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버리진 못하고, 양쪽 다.

공동인증서 종류

일반용과 범용으로 나누어 집입니다. 일반용은 은행, 증권용으로 나누어집니다. 은행과 증권사가 모두 합쳐진 범용인증서도 있습니다. 범용인증서는 발급하는데 4,400원이 필요하지만 일반용은 무료입니다. 보통 무료인 일반용을 많이 사용하며 은행 등을 이용할 때는 1번을 주식을 이용할 때는 2번을 사용합니다. 1번 은행용 공동인증서는 은행에서만 사용가능하고 2번 증권용 공동인증서는 증권사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3번 범용인증서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인증서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1번인 일반용 은행 공동인증서 입니다.

발급 절차

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신청 인터넷을 사용해서 등록 공동 인증서를 최초로 발급받을 경우 은행을 통해서 인터넷뱅킹 신청을 한 후 발급받아야 합니다. 만약 해당 은행에 내 계좌가 없습니다.면 통장을 개설하면서 인터넷뱅킹 가입을 신청하러 왔다고 하면 됩니다. 계좌가 있다면야 신분증, 통장, 도장 등을 지참한 후 은행을 방문합니다. 비슷하게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가입신청을 완료하면 ID, 비밀번호, 보안카드 혹은 OTP카드 등을 얻게 됩니다.

이것을 집으로 갖고 와서 본격적인 공동 인증서 발급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은행에서 공동 인증서를 만들어혜택이 아니라 스스로가 직접 인터넷을 통해서 공동인증서를 만들어줘야합니다. 은행은 공동인증서를 만들수 있는 중간다리 역활을 하는것일뿐, 공동인증서를 만들어주지는 않습니다.

추가 본인 확인

제공받은 OTP카드에 적힌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다른 은행 연동도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은 이런 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동인증서란

인터넷을 사용할 때 인증을 위해 필요로 했었던 공인인증서.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급 완료

인증서를 저장을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암호 입력

내 PC에 타기관으로 저장이 된 타기관 인증서가 있어야 표시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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