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한항공 주가 전망 2022년 4월 대한항공 주식 실적 목표주가 리오프닝 관련주

  • 기준

대한항공 주가 추정 2022년 4월 대한항공 주식 실적 목표주가 리오프닝 관련주

2022년 4월 25일 코스피 지수는 1.46 하락하여, 2,665.19로 전날보다. 하락했습니다. 주식투자는 코스피 지수와 많은 연관이 있다고 공부하였으므로, 내가 들어간 주식 또한 떨어질 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체된 후, 여행이 가능해진 지금 항공주와 여행 연관 주가가 상승될 전망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주린이인 나는 항공업 중에 제일 1위로 올라와 있는 대한항공의 주식을 공부할 겸 1주 구매를 했다. 처음 1주 구매할 때에는 31,250원에 구매했습니다.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실적

위 이미지는 한눈에 보기 좋은 대한항공의 실적입니다. 2017년 연간 실적은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2018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간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2019년 연간 대한항공 당기순이익은 6,228억 원으로 실적이 정말 좋지 않은 모습이네요. 21년 2월 4일 공개된 실적에 관한 공시를 같이 보시죠. 20년 대한항공 매출액은 전년도인 19년에 비해 40 감소하였습니다. 영업이윤 또한 19년에 비해 20년도는 57 감소하였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게 당기순이익은 19년에 비해 53 증가하였지만 아직 적자입니다.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주가 가정 중 장기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실적을 사랑을 하셔야 하는데요 최근 시기 가져왔다 내용은 1분기 실적 내용인데요 대한항공은 올 1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415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47 감소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 195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4 증가하였지만 3554억원을 올려 35 감소한 수치를 보여줬습니다. 1분기 매출은 여객 수요의 꾸준한 회복세 및 화물 사업의 지속적 수익 창출에 힘입어 전년 대비 뛰었습니다.

하지만 항공기 가동이 확대되고 사업량이 증가해 유류비, 운항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렇다면 대항항공과 한진칼에 악재는 보이지 않는가?
그렇다면 대항항공과 한진칼에 악재는 보이지 않는가?

그렇다면 대항항공과 한진칼에 악재는 보이지 않는가?

대한항공은 리오프닝 과정에서 펜트업 여행수요를 기반으로 국제여객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화물 사업 성공과 화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좋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인수로 시장지위를 강화하고 과당 경쟁을 완화하며, 항공기록 연결망 효율화, 크기의 경제에 기반한 원가 절감 등 사업적으로 발생할 시너지가 매우 많아 보입니다. 한진칼은 일단, 현재 재무상태로만 평가해야할 것 같습니다.

현재 위에 적은 한진칼과 연관된 내용을 기반으로 한진칼 또한 재무 상태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대항항공은 현재 추세로는 딱히 보이지 않습니다. 대한항공에 앞으로 있을 악재는 유가의 급등, 환율의 급등 등의 매크로 변수 변동에 따른 영업 이익의 감소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코로나의 직격탄을 받았던 항공관련주들 중 대장주는 대한항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객, 화물기까지 탄탄하기때문에 최대지주는 한진칼이며 코스피에 상장되어 시가총액이 약 8조원입니다. 대항항공기가 항공주의 대장주로 판단되며 항공관련주에 항공기주에 실적과 매출이 어떻게 이어지고 분기별 매출을 확인해볼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공부를 통해 여객수요가 화물수요보다. 더 높았고, 항공기 사업은 여객중심이라는 것. 항공기관련주는 변동요소가 많습니다.

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시기 아시아나와 합병관련문제, 유가문제, 중국의 경기침체, 세게적인 금리정책에 따라른 환율변동 국제유가 등 주가의 장기투자목적이라면 주가변수요인들이 많기때문에 장기투자는 어려울것으로 판단됩니다.

대한항공 유상증자

유상증자란 주주들에게 돈을 받고 새 주식을 발행하여 자본금을 확충하는 것으로 여러 가지 목적이 있었으나 크게 보시면 자본금이 부족하여 운영자금 제공 등의 목적, 타기업의 지분 취득, 인수, 투자 증가 등으로 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돈을 받고 주식을 파는 절차입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 아시아나 항공 인수에 따른 자금 확보를 위하여 2조 5천억원 크기의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유상증자에 따라 대한항공이 신규로 발행하는 주식신주는 보통주식 1억7천만주 규모로 현재 발행 주식수 1억 7천만4천주에 더하면 총 3억 5천만주로 늘어나는 규모가 됩니다. 11월 공지 당시 보다. 규모도 증가하여 총 3조 3315억원으로 늘었으며 8천억원이 증가한 것입니다.

국제유가상승

항공업계 관계자들은 항공권 가격이 급등한 이유로 코로나19로 항공편 운항 횟수가 제한된 상황에서,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 격리 면제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국제 유가 급등으로 유류 할증료까지 오르고 있다는 점을 이유로 삼았다. 22.04.25 주식 1주 구매 여전히 마이너스 하지만 구매 단가를 낮춰다. 주식 공부하는 주린이가 언제 가는 평타칠 수 있길 바라며 오늘 하루 주식공부를 해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한항공 실적

위 이미지는 한눈에 보기 좋은 대한항공의 실적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실적

대한항공 주가 가정 중 장기 전망을 알기 위해서는 실적을 사랑을 하셔야 하는데요 최근 시기 가져왔다 내용은 1분기 실적 내용인데요 대한항공은 올 1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415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47 감소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그렇다면 대항항공과 한진칼에 악재는 보이지

대한항공은 리오프닝 과정에서 펜트업 여행수요를 기반으로 국제여객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화물 사업 성공과 화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좋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