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광고모델 알고 보니 누구로지Rozy메타버스 모델 소개
요새 신한생활 광고에 한 여성이 멋지게 춤을 추는 장면이 나옵니다. 광고에 출연한 여성이 누군지 사람들이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에 출연한 여성은 22살 모델 로지ROZY로 실제 사람이 아니라 가상 인물입니다. 로지는 오로지라는 한글 이름으로 지난해 12월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가 개발한 가상 인플러언서 입니다. 8월부터 인스타 그램을 통해서 일상을 공유하고 있고 버츄얼 인플러언서라는 소개 및 다른 유형의 사진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가상 인간인 로지는 세계여행, 요가, 패션에 관심이 많은 22살 여성으로 실제 사람처럼 성격도 부여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혁신 당시 미숙한 세대가 선호하는 얼굴을 분석하여 창조했고, 동양적인 외모에 서구적인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우리는 메타 버스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제가 주식을 늦게 배우고 있는 주린이인데요,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길래 그에 적용되는 미국주식도 조금씩 사 모으고 있습니다만, 이렇게까지 저희 삶에 들어와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1990년도에 개봉한, 저의 학창시절 에 비견되는 라는 전쟁영웅의 주인공인,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주연했던 동영상 중에 이 있습니다2012년에 다시 리메이크한 콜린 파렐이 주연한 도 있네요. 그 영화에 보면, 주인공이 전화통화를 하는데, 화상통화를 하는데, 상대가 전화를 실수 걸었나 봅니다.샤워를 하다가 전화를 했는데, 전화를 실수 건 줄 알고는 화들짝 놀래서 전화를 끊어버리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그때 과연 화상전화의 시대가 도래할까 하는 의구심 반 추정 반이 있었죠. 당시에는 휴대폰도 없었고, 삐삐도 없었던 때였습니다이러니깐 정말 제가 옛날 사람 같군요 . 그런데, 언젠가부터 화상전화는 당연히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로지의 정체는?
로지는 2020년 8월 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가 만든 가상 인간입니다. 이름은 순 우리말인 오로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요가, 세계여행, 패션, 러닝 등에 관심이 많은 22살 여성으로 자유분방하고 사교적인 캐릭터로 알려져있습니다. 게다가 171cm의 키에 블랙핑크 제니를 연상시키는 동양적이면서도 개성적인 얼굴이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합니다.
인스타그램 활약 초기에는 버추얼 인간임을 밝히지 않고 활동하다가 12월에야 가상 인간임을 밝혔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는 그녀의 캐릭터를 드러낼 수 있는 일상적인 사진이 적지않게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Rozy 이야길 하다가 글이 또 길어져버렸습니다.제 글 중에 길지 않은 글이 잘 없습니다. 요새 대세는 짧은 글인데, 저의 천성은 어쩔 수 없으니 널리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근데, 정말 능력이 있는 소스는 보통은 긴 글에서 나온다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주의라서요. 물론 그 긴 글에 긴 사유와 깊고 사색이 들어있다면야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요. 근데, 이번에는 사유나 사색보다는 사진이 적지않게 들어간 글입니다.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이 로지는 22살이고, 영구히 22살입니다. 불멸의 22살 왜냐하면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늙지도 않고 늘 생생한, 가상 인간, AI, 버츄얼 휴먼입니다.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는데,
-이 로지Rozy는 메타버스의 산물이고, 메타버스가 우리에게 준 선물이기도 합니다. 메타버스meta vers 혹은 증대 가상 세계는 가상초월의 의미의 met와 세계우주univers의 합성어입니다.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이런 메타버스의 산물은, 이미 저희 인간세계에 훅 들어와 있습니다.
신한라이프가 로지를 선택한 이유는?
보수적인 금융 업계에서 가상 인물을 광고모델로 등장시킨 건 극도로 파격적인 일입니다. 무엇보다. 신뢰가 귀중한 금융 회사이기 때문이지요. 특히 인지도 높은 연예인 중에서도 점잖은 이미지의 모델들이 적지않게 캐스팅되곤 했습니다. 그러나 신한라이프는 몰랐던 모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종신보험 등이 핵심 상품혁신 중 하나인 생명보험은 MZ세대와 접점이 가장 작은 금융업종 중 하나지만 생명보험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더 파격적으로 가상 인물인 로지를 모델로 내세운 것입니다. 신한생활 송정호 브랜드팀장은 ldquo;젊고 활기차고 정교한 이미지를 위해 이상의 광고 모델을 쓰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가 있었다rdquo;며 ldquo;여러 가상 인물 모델 중에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을 담고 있는 로지를 광고모델로 택했다rdquo;고 설명했습니다.
종종 묻는 질문
5 우리는 메타 버스 시대를 살고
제가 주식을 늦게 배우고 있는 주린이인데요,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길래 그에 적용되는 미국주식도 조금씩 사 모으고 있습니다만, 이렇게까지 저희 삶에 들어와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로지의 정체는?
로지는 2020년 8월 싸이더스 스튜디오엑스가 만든 가상 인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한라이프가 로지를 선택한
보수적인 금융 업계에서 가상 인물을 광고모델로 등장시킨 건 극도로 파격적인 일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