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과 인쇄 pdf저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과 인쇄 pdf저장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자주 발급가능한 문서들을 발급하기 위해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온라인 발급 중 편리하신 방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발급은 무료입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이용할 경우 프린터가 있다면 발급후 바로 인쇄가 가능하며 프린터가 없거나 pdf파일로 저장을 원하시는 경우 저장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컴퓨터에 pdf프로그램이 셋업 되어 있지 않다면 검색사이트에서 검색 후 다운로드하여 미리 셋업 해주시면 사용이 편합니다.


imgCaption0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상세 설명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상세 설명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의 단계별 소개를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먼저,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혹은 간편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를 고르고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을 그냥 하면 주민번호가 모두 나오고, 선택발급을 하면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발급 모습 선택: 전체 정보가 포함된 일반 발급 혹은 선택적 정보만 포함된 선택발급 중 요구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세대 정보 표시 여부를 선택 가능 온라인발급, 제3자 제출이 가능합니다. 온라인발급의 경우 직접 프린트가 가능하며 PDF나 JPG파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제삼자 제출의 경우 대출 서류 등을 보내줄 때 은행권에서 사용이 많이 되지만 받는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번호, 담당자 등의 정보를 전달받아야 합니다.

등본 인터넷 발급

주문등록등본 발급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무상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정부 24 접속 주민등록등본 선택 2. 발급받기 선택 3. 비회원 신청하기 선택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해 놓은 아이디가 없을 땐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4. 동의하기 선택 후 스크롤을 쭉 내려줍니다. 5.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번호를 기입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6.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선택한 후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만약 주민등록 초본 혹은 영문이 필요할 경우 상단란에서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7. 발급 형태와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주민등록등본 PDF 발급방법

PDF로 등본을 발급받는 이유는 민원접수나 신분증명, 여권신청 등 여러가지 기관과 근로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해마다 출력하여 갖고 다니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PDF 형태로 핸드폰에 저장하여 사용하곤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PDF발급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하시면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포털에 정부 24를 검색하거나 위 배너를 통해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편한 로그인 방법을 하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③ 주소확인,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간편 인증 혹은 금융인증서를 통해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⑤ 서비스 신청내역창이 뜨면 중간에 자리한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발급 절차

발급 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해요. 첫째 정부24구 민원24나 주민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한 뒤, 검색창에 주민등록등본을 검색하거나 해당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본인인증을 위해 공동인증서 혹은 통신기기 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발급을 신청하면 돼요. 마지막으로 수수료를 결제하고,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을 PDF 파일로 다운로드합니다.

주민등록 등본 발급 사이트

주민등록 등본은 민원 24를 통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포털에서 민원 24를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민원 24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민원 24를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았다면, 지금 바로 프린터를 통해 출력을 진행하여도 되며, PDF파일로 발급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PDF를 통해 발급받게 되면 핸드폰에 저장하여 갖고 다닐 수 있다는 혜택이 있다고 해서 용지로 출력하여 갖고 다니는 것보다.

간단하게 등본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문서의 유효기간

주민등록등본은 발급받은 날로부터 일정 기간 동안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문서가 필요한 기관이나 업무에 제출하기 전에 유효기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과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이 정보를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필요할 때 쉽고 빠르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겠죠? 여러분의 생활이 조금 더 편리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늘 개인정보 보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상세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주민등록상 주소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등본 인터넷 발급

주문등록등본 발급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무상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