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 신청

22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 신청

보상기준을 연수익 30억 원 이하 중기업까지 확대. 기준 보정률 90 rarr 100로 상향. 분기별 보상금 하한액 50만 원 rarr 100만 원으로 인상. 신속 보상 대상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kr에서 바로 신청 20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6월 30일목부터 신청 및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손실보상 대상은2022년 1월 1일 3월 31일까지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시설 인원 제한 조치를 이행하여 손실이 발생한 연수익 30억 원 이하의 중소기업 사업자입니다.

이번 2022년 1분기부터 연수익 30억 이하의 중기업도 보상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온라인 신청 6월 30일목7월 9일토 오프라인 신청 7월 11일월7월 22일금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해서 5부제로 온라인 신청을 받습니다. 5부제 신청 기간에 대상업체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전용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안내문자를 받지 못한경우에도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홈페이지에서 신속보상 대상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은 7월 11일부터 직장 소재지의 시군구자청 손실보상 전용 창구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도 7월 11일7월 22일까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를 시행합니다.


손실보상금 신청시기와 방법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손실보상금 신청시기와 방법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손실보상금 신청시기와 방법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지난 2분기와 비슷하게 온라인을 통해 최대한 빠르고 손쉽게 신청 지급 가능합니다. 신속 보상 대상자라면 신청시기는 6월 30일목부터 소상공인손실보상.kr에 접속하셔서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은 7월 11일월부터 가까운 시군구청에 마련된 소상공인 손실보상 전용창구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속 보상 신청은 온라인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로 운영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운영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소상공인 중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에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4일(화)부터 가능합니다. 거주하시는 시청, 군청, 시청 등에 방문을 할 때 지참해야 하는 서류가 있어요. 서류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혹은 사업자등록증명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혹은 사업자등록증명, 통합 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손실보상의 금액의 산정방식은요?
손실보상의 금액의 산정방식은요?

손실보상의 금액의 산정방식은요?

2021년 4분기와 동일한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이번 분기부터 보정률이 90rarr100로 상향되어 정부의 방역조치 이행으로 발생한 손실의 온전한 보상받게 됩니다. 매출이 작아 보상금이 적은 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해 분기별 하한액도 50만 원rarr100만 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산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보상금 산정의 기준연도는 코로나 19 영향이 없었던 2019년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2019년도 동월 대비 2022년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기간과 보정률을 적용시키는 방식으로 2021년 4분기와 동일한 산식이 적용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 지급

보상금 산정방식은 1분기와 동일한 산식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보정률도 지난 분기와 동일하게 100를 유지해 발생한 손실을 온전히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분기별 하한액은 100만원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손실금액이 100만원 미만이어도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 6월 소상공인 손실보상 2분기를 선지급 받은 경우에는 보상금에서 선지급금을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

이번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방법은 6월 30일부터 시작되며 오전 9시에 소상공인손실보상.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손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체 대상자 89 84만 개 사가 신속 보상 대상으로 이 중 금액이 확정된 63만 개 사는 30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30일부터 열흘 동안은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운영이 적용됩니다. 요일별 신청 대상자에게는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만약 메모를 받지 못하는 경우 누리집에서 본인의 대상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6월 30일부터 소상공인손실보상.kr 통해 신청, 30일부터 열흘간 5부제 신청 운영!

만약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7월 11일부터 가까운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또한 7월 11일부터 22일까지 열흘 동안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 운영이 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실보상금 신청시기와 방법은 어떠한 방법으로

지난 2분기와 비슷하게 온라인을 통해 최대한 빠르고 손쉽게 신청 지급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소상공인 중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에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상의 금액의

2021년 4분기와 동일한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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