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발급처 문인발급기 이용안내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발급처 문인발급기 이용안내

인감은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개인이 쓰는인감은 재산의 변동이 생길때 주로 사용을 하는데요. 주택매매나 자동차등 자산의 규모가 커질때 사용을 합니다. 개인인감이야 개인이 직접 방문해서 처리를한다지만, 법인일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기




개인의 경우 직접 방문을 해서 인감명부에 서명을하고 인감발급이 가능하지만 법의경우는 무인발급기에서도 가능하며, 인터넷에서도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청만가능할 뿐 직접 찾으러 가셔야 하기 때문에 무인발급기에 가야 되는것처럼 방문을 해야 하는것은 동일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예약은 인터넷 등기소에서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접속하시면  인감증명서 발급예약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발급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절차

 

회원등록 및 로그인을 한후 열람/발급메뉴 접속후 대상을 검색합니다. 주민등록 공개여부 판단과 함께 결제를 하고 등기사항 증명서를 열람/발급 할수 있는데요. 법인인 경우 상호를 선택하고 등기기록 유형선택, 등기기록 항목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법인인감증명서 열람/발급 주의사항

등기 열람/발급 서비스를 이용 시 15분 동안 사용하지 않는 다면 서비스가 종료되니 로그인 후 자리를 비울경우는 재로그인을 해주세요.

비회원일경우 전화번호나 비밀번호 사용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은채 발급이나열람을 하게 된다면 추후 로그인 후 해낭 내역 조회는 로그인한 뒤 통합이 자동으로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