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카카오뱅크 청약, 공모가 증권사 청약한계 청약일정

  • 기준

카카오뱅크 청약, 공모가 증권사 청약한계 청약일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따상/ 따따상 가능할까요? 오비고 공모주를 시작으로 나도 공모주 청약을 시작했다. 시작해보니 왜 주린이들 그리고 개미들이 공무주 청약에 몰리게 되었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우선적으로 상장하면 무요건 마이너스는 아니라는 기대감 그냥 주식보다. 훨씬 안정적일거라는 믿음감 또 결과 요새 공모주 청약에 하두 개미들이 몰려서 예전같지 않다고는 하지만, 이번 카카오뱅크 공모주를 해본 주린이가 말합니다.


청약필요증거금
청약필요증거금

청약필요증거금

적어도 단위가 10주이고, 청약증거금율이 50%이니 공모가 상단(거의 상단으로 결정될겁니다) 195,000원입니다. 이 경우 균등배정으로 1주를 청약을 받게 되지만 하나금융투자와 현대차는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그냥 이런그런 고민하지 마시고 청약증거금으로 가능숙한 여유자금을 최대한 모아서 KB나 한국투자증권에 청약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두상 아픕니다. 어차피 경쟁률이 엄청날 거라서 눈치싸움도 의미가 없을듯) 당첨 안되면 7월 29일에 환불을 해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청약을 넣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증권사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증권사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증권사

카카오 뱅크 청약 주관사는 현대차 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증권, KB투자증권까지 모두 4곳입니다. 일반자본 투입가에게 배정된 물량 1636만 2500주입니다. 물량이 많아 보이지만 기호 공모주 청약이기 때문 이것도 모자랍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므 청약을 할 때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 할까요? 마음에 드는 곳이나 현재 거래하고 있는 증권사에서 청약을 넣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증권사별로 배정된 청약 물량이 다르고 청약 경쟁률도 다르기 때문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 하는지도 아주 중요합니다.

마치 아파트 청약을 넣을 때 어떤 평수에 청약을 넣어야 당첨확률이 높은지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과 유사한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상장일

수요예측기간 이런건 우리같은 사람들이 알 필요는 없구요, 청약일은 7월 26일 ~ 27일까지입니다.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입니다. 분명히 4시에 청약 시스템이 정지되오니, 그 전에 미리미리 청약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에 안된 금액은 7월 29일에 환불이 되고, 카카오뱅크 상장일 즉, 주식 거래가 8월 5일에 시작됩니다. 8월 5일 코스피 거래소에 상장됩니다.

카카오뱅크 청약방법, 증권사

먼저 청약일에 관련 증권사에서 청약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중복 청약이 되지 않습니다. 일전에는 이게 중복청약이 가능해서 시중에 더 많은 돈이 들어오고 IPO열풍을 이끌었었죠. 단점도 있는만큼 카카오뱅크는 중복청약이 되지 않습니다. 위 4곳 중의 한 곳에서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7월 25일 일요일까지는 청약을 하시려는 증권사에 미리미리 가입을 해놓고 청약증거금을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거의다. 비대면 계좌개설이 되는 만큼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증권사별 주식 배정수는 KB 8,810,577주, 한국투자 5,978,606주, 하나금융투자 943,990주, 현대차증권 629,327주입니다.

주관사별 배정 물량

배정물량은 차례대로 KB증권이 제일 많고,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 증권 순입니다. 배정물량이 많습니다.고 해서 배정을 많이 받는 것도 아니고, 배정물량이 적다고 해서 배정을 작게 받는 것도 아니기 때문 증권사별 경쟁률에 따라 배정이 정해지기 때문 경쟁률을 보면서 낮은 쪽으로 청약을 하는 것이 배정을 받을 기회가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일, 따상 가격

카카오뱅크의 코스피 상장일은 8월 5일입니다. 이날을 기준으로 공식적인 상장되며 매도나 매수 등 거래를 할 수 있어요. 물론 공모주를 배정받은 사람들도 추가로 매수를 할 수도 있었으나 공모가보다는 높은 가격일 가능성이 크다. 당연히 상장 당일에 형성되는 거래가를 보면서 매도를 할 수도 있습니다. 공모주가 상장을 시작하면 첫째 날 거래를 위한 가격인 시초가가 정해지게 되지만 이 거래가는 상장 첫째 날 동시호가에 따라 결정되었고 범위는 공모가의 -10%~+200%까지입니다.

시초가가 정해지면서 장이 열리면 거래가 시작되고 +200%까지 가는 경우 공모가의 2배까지 치솟게 됩니다. 그리고 이 요금에서 거래 상한가 제한선인 +30%까지 올라갈 경우 당일 수익은 공모가 대비 260%, 2.6배에 해당하며 이를 따상이라고 부른다.

자주 묻는 질문

청약필요증거금

적어도 단위가 10주이고, 청약증거금율이 50%이니 공모가 상단(거의 상단으로 결정될겁니다) 195,000원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카카오 뱅크 청약 주관사는 현대차 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증권, KB투자증권까지 모두 4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상장일

수요예측기간 이런건 우리같은 사람들이 알 필요는 없구요, 청약일은 7월 26일 27일까지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