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아파트 전세계약시 주의사항, 전세자금대출, 깡통전세
정부에서 과거 주택담보대출 보다. 이율이 현저히 낮은 특례보금자리론 대출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잠시 얼어붙었던 부동산 시장이 조금씩 움직이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장금리 상승으로 대출금리마저 높아져 수요자들의 금리 부담이 높아졌는데요. 내 집마련 기획 중이라면 지금이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 듭니다.
원리금균등상환전략적 vs 원금균등상환전략적 (상환방법 이해하기)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전략적 – 원리금균등상환전략 최애하는 분들의 경우 단기간 대출, 추가 담보대출 아니면 상환금액이 원금균등상환방식보다. 적은 것을 선호할 때 특히 해당방식의 대출 상황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디딤돌 등의 대출은 원리금 균등 상황전략 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보다. 다가올 수익이 많을 경우 관련 전략 선호하고 있습니다. 위 표와 같이 대출 만료가 되는 시점까지 월 상환금액이 동일합니다.
이에 따른 이자율은 원금균등상환방식보다. 높습니다. 원금균등분할 상환 전략적 – 원금균등 상환 방식은 매월 원금이 줄어들기 때문 지급하는 이자도 낮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 총 지급해야할 이자가 원리금균등상환 방식보다. 작습니다.
(공통) 전세대출 소득공제 정보
소득세법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면 주택 임차자금공급 차입금의 원리금상환액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국세청에 거래내역 파일을 제공할 뿐, 소득공제필요조건 충족여부에 대한 최종 판단은 국세청에서 합니다. 개별 대출에 따라 소득공제 필요조건 적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고객님의 대출상품디자인 소득공제 가능여부는 국세청 고객센터(대표번호 : 126, 국세청 홈텍스 사회 → 상담/제보 → 인터넷상담하기)를 통하여 직접적 확인하셔야 합니다.
소득세법에 개정이 있을 경우 요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 금리 비교 (월별)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으로서 시중은행 최저표준화의 전세대출 실행 현황을 위와 같이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대출 이율이 오르는 모습을 차트를 통하여 볼 수 있지만 일부의 대출에서 전세 거래 임대 대출의 금리 변화가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나 이번달 부터 대출 이율이 하락하는 모습을 주간 차트를 통하여 확인해볼 수 있기 때문 대출 시장의 변화를 2023년 부터는 그 변화의 크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23년 1월 10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은행 대출금리의 인상 추적 강화하라는 지시사항을 내린만큼 앞으로 대출 이율이 상승하기에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깔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서 12월이 대출 최상단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4월 기준에서 전세자금대출 이율이 대부분의 상품들이 하락하는 것을 아래 차트를 통하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 아파트담보대출
대출대상 –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유일하게 대출제약 : 담보가액 + 지역별 최우선변제증거금 이내(MCI/MCG 가입하는 경우) 대상 주택 :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대 40년 (상환방법에 따라 차등)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매월 이자는 납부하고, 계약 만기 시 대출대출잔액 상환하는 전략적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전략적 – 거치식분할상환 : 대출실행일로부터 거치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잔여기간 동안은 매 1개월마다.
원리금(원금과 이자)을 균등분할상환하고 매월 상환일에 이자를 지급 하기로 합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혼합금리)
고정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이율이 만기까지 그대로 계속하는 금리 입니다. 만약 이율이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이율이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변동금리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이율이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이율이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혼합금리 혼합금리란 고정금리로 일시적으로 유지되어 추후에 변동금리로 변동되는 금리를 의미합니다. 금리다짐 대출 팁 이율이 오르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요구하는 시점이해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보험사 Best 20)
마지막으로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주택담보대출 상품디자인 Best 20을 소개합니다. 보험사는 3대 금융기관 중에서 가장 이율이 높은 편입니다. 저축은행 대비 0.2%, 은행권 상품들과 비교하면 평균 0.7% 정도 높은 최저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상품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관련 금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소개 상품디자인 역시 아래의 기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는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파일을 참조하였습니다.
금리방식은 아래의 두 가지 전략적 모두를 포함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