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가장 높은 곳 최신 TOP7

  •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가장 높은 곳 최신 TOP7

OK저축은행 최고이자 빚 현황 4.25% 정기예금 특판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OK저축은행 특판예금 “OK e-플러스정기예금”은 온라인가입(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전용 상품으로 비대면으로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도 판매중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K저축은행 정기예금 특판 상품안내 및 가입 신청방법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K저축은행 OK e-플러스정기예금 가입인포 이번 9월에 4.0%로 인상되었던 OK저축은행 “OK e-플러스 정기예금”이 한달도 되지 않은 채 다시 한번 이율이 인상되어 최대이자 4.25% 금리로 가입이 가능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단리 vs 복리 (어디까지 알고 있니?)


단리 vs 복리 (어디까지 알고 있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리 상품에 관련해서 알아보라고 추천을 많이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복리와 단리 차이에 관련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아래에서는 단리 그리고 복리에 관련해서 제대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단리 단리는 홀 단(單) 을 사용함으로써 단순한 이자를 의미합니다. 원금에 대한 이자만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아래에서 에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복리 복리에서 복은 복 (覆) 을 사용함으로 써 다시 주는 이자를 의미합니다.

원금에 붙은 이자에 관련해서 이자를 계산해서 준다는 의미입니다. 아래에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저축은행 부동산 PF대출 요주의 여신비율

저축은행 부동산 PF대출 요주의 여신비율

저축은행 부동산 PF대출 부실 염려 관련한 규정이 뉴스에서 많게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저축은행 안전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요주의 여신비율은 총여신 대비 요주의 여신의 백분율을 나타내는 것이며 낮을수록 은행의 안전성이 높다고 보통 생각합니다. 뉴스에 뉴스에 나온 내용을 제가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처럼 22년 상반기 기준으로 저축은행 부동산 PF대출 요주의 여신비율은 OK 저축은행 46.3%, 신한 저축은행 39.5%, 키움 저축은행 36.2%입니다.

30% 이상이면 정말 높은 수준입니다. 단순히 상반기 기준으로만 집계된 내용이고 22년 전체를 향후에 비교한다면 저축은행 전반적으로 부동산 PF 대출 요주의 여신비율은 정말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축은행 부동산 PF대출 연체율 현황

저축은행 부동산 PF대출 연체율은 저축은행별로 차이가 많습니다. OK 저축은행 연체율 3.6%, 키움 저축은행 연체율 1.2%, 신한 저축은행 연체율 0%입니다. 22년 상반기 기준 자료이고 연체율이 4.16%가 넘는 상점주 저축은행도 있습니다. 신한저축은행 연체율이 0%라고 해서 무요건 안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22년 전반적 자료가 등장하면 당연히 지금보다. 저축은행 부동산 PF대출 연체율 현황은 더욱 높을 것입니다.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가입하기 (비대면 가입어플 설치하기)

SB톡톡플러스 모바일 UI/UX 다운로드 OK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은 비대면 가입 전용 상품으로 SB톡톡플러스 모바일 어플을 통해 비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서 본인명의 스마트폰에 “SB톡톡플러스” 모바일 UI/UX 다운로드 및 설치후 아래 OK저축은행 정기예금 가입절차 및 가입절차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기예금 가입전 준비해주세요. SB톡톡플러스 모바일 앱을 통해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정기예금 전용계좌를 통해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안전하게 가입하는 방법

저축은행에 정기예금 가입이 안전하냐고 묻는 분들에게 제 의견을 드리자면 그런 걸 묻는 것 자체가 개념 없습니다. 높은 금리를 받기 돕기 위하여 2금융권 저축은행과 신용금고(신협, 새마을금고 등)에 정기예금 가입을 하는 것인데 위험성 예측도 없이 돈을 예금하고 안전하기만 바라는 것은 말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높은 수익률은 분명히 높은 리스크도 같이 옵니다. 그나마 주식 리딩방, 코인 리딩방 등의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기 내용에 비해서는 안전하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안전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서 최대 원리금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최악인 경우에 저축은행이 부도나면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지만 포인트는 언제 받을지는 미지수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