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SD에이치에스디엔진 인수 호재 어디까지 일까

  • 기준

HSD에이치에스디엔진 인수 호재 어디까지 일까

조선 관련주, 선박 관련주, LNG 관련주 총정리입니다. 해운업관련주라고도 불려지는 테마주입니다. 삼성중공업, HMM, 대우조선해양 등의 테마주 확인을 해보도록 할게요. 1. 조선 관련주, 선박 관련주, LNG 관련주 란? 2. 조선 관련주, 선박 관련주, LNG 관련주 총 정리 조선 관련주, 선박 관련주, LNG 관련주 란? 조선업은 해운업과 수산업, 군수산업, 관광산업구성 등에 사용되는 각종 선박, 건조 및 에너지와 자원의 개발, 가공, 저장 등에 사용되는 장비와 설비 이와 비슷한 것들을 개발/생산하는 산업입니다.

우리나라 조선업체들은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산력과 경영능력을 보유한 관련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DSME)은 해양플랜트, 해양플랫폼, 해양시스템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참신한 기술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기술력으로 대형 해양플랜트를 포함한 다채로운 유형의 선박을 건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급 기술을 활용해 지속 가능동적인 발전과 현황 보호를 위한 수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SME는 대규모 크루즈선, LNG 운반선, FPSO 등의 건조에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어, 이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 중 하나로 꼽힙니다.

DSME은 게다가 새로운 기술개발과 지속가능동적인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해양 운송 서비스 개발에 성공하며, 대한민국 조선산업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화그룹과의 MA가 진행되면서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수주 비율 높은 LNG선 기술 특허 문제

수주 비율 높은 LNG선 기술 특허 문제

어렵지 않게 말해 LNG를 운반하기 위해서는 기체상태의 천연가스를 섭씨 -162에서 액화하여 보관할 수 있는 LNG 화물창이 필요한데, 이 화물창 설계의 원천 기술이 프랑스 GTT사에서 독점하고 있어 LNG선박 1척을 건조할 때 마다. 평균 100억을 GTT사에 로열티로 지불하는 것이 외면하고 싶은 현실이지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래 기사와 같이 대한민국 대법원이 GTT가 서울고등법원 판결에 불복해 제기한 상고를 기각하면서, GTT의 행위가 시장 지배적 지위 남용이라는 결론이 났기 때문 조선소들은 한 시름을 덜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재무현황

1) 신뢰성 검토 심사 신뢰성 분석을 위해서는 자기 자본비율과 부채비율을 고려해야 합니다. 검토 심사 기업의 자기자본비율은 26.35%이며, 검토 심사 기업이 속한 산업내연기관 제조업의 자기자본비율 평균은 37.31%로 산업평균 대비 상대적으로 열 위 합니다. 부채비율은 279.44%이며, 검토 심사 기업이 속한 산업내연기관 제조업의 부채비율 평균은 168.02%로 산업평균 대비 상대적으로 열위합니다. 2) 유동성 검토 심사 유동성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순영업자본회전율, 유동비율을 고려해야 합니다.

검토 심사 기업의 순영업자본회전율은 5.92회이고, 검토 심사 기업이 속한 산업의 산업평균 순영업자본회전율은 3.33회로 산업평균 대비 상대적으로 우수하며, 유동비율은 80.96%이고 산업평균 유동비율은 95.71%이므로 산업평균 대비 상대적으로 열 위 한 상태입니다.

조선 관련주, 선박 관련주, LNG 관련주 총 정리

조선 관련주, 선박 관련주, LNG 관련주 HJ중공업 대우조선해양 HD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HMM HJ중공업[097230] 현대중공업 회사는 건설업 업종과 건설 업종을 가진 기업입니다. 한진중공업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방식으로 분할 설립이 된 회사로 방산과 특수선, 신조선 및 등등 분야 등의 조선업과 토목, 건축/주택, 플랜트 등의 건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경쟁력을 갖춘 회사이며, 특화 공증 입찰에 적극참여하여 수주 성공률을 높이고, 공공공사의 적정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HJ중공업 EPS -783원, BPS 4,328원, PBR 0.89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DSME은 해양플랜트, 해양플랫폼, 해양시스템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참신한 기술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주 비율 높은 LNG선 기술 특허

어렵지 않게 말해 LNG를 운반하기 위해서는 기체상태의 천연가스를 섭씨 162에서 액화하여 보관할 수 있는 LNG 화물창이 필요한데, 이 화물창 설계의 원천 기술이 프랑스 GTT사에서 독점하고 있어 LNG선박 1척을 건조할 때 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무현황

1 신뢰성 검토 심사 신뢰성 분석을 위해서는 자기 자본비율과 부채비율을 고려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