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텔레뱅킹(폰뱅킹) 번호, 등록방법, 이용방법 및 수수료
기업은행의 고객등급에 대하여 확인해보았습니다. IBK기업은행을 이용 중이라면 주기적으로 고객등급에 대한 안내 문자가 오는 것을 본 적이 있을 텐데요. 고객 등급에 따라 수수료 면제 같은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등급이 어떻게 나뉘고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기업은행 고객등급은 VIP CLASS 브이아이피 클래스라고 해서 거래실적을 두루 평가해 등급을 부여합니다. 기업은행 뿐 아니라 다른 은행들도 이런 고객등급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중소 개인대표자를 포함한 개인손님에게 연관된 고객등급으로 기본 실적은 총수신, 여신, 외환거래의 3개월 평잔 합계와 추가 실적에 포인트를 부과해 점수를 계산합니다. 추가 실적은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수익증권, 신탁, 퇴직연금 방카슈랑스, 신용카드 스마트뱅킹, 거래기간 등입니다.
IBK기업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용 수수료
기업은행 텔레뱅킹 이용 시 통화료는 일반전화 이용시에 다른 부가요금 없이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인 3분당 39원입니다. 그 외 스마트폰 및 인터넷전화 등의 통화료는 사용자와 통신사간 약정한 요금제에 의합니다.
기업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송금 수수료는 기업은행으로 송금 시 무료, 타행송금 시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단, 기업은행 텔레뱅킹 송금 수수료는 기업은행의 VIP등급 및 특정 상품 가입에 따라 수수료 면제가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ATM 자동화코너 기기 종류
365코너 기업은행 자동화코너입니다. 24시간 365코너 언제든지 사용가능한 기업은행 자동화코너입니다. 제휴코너 길거리무인점포, 일반브랜드코너 등 기업은행 지점에 설치된 자동화기기와 동일한 조건으로 거래할 수 있는 제휴 자동화코너입니다. 우체국 365코너 우체국 자동화기기에서도 기업은행 카드를 가지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단, 당행 계좌에 대한 입금, 출금, 이체시 당행 자동화기기 수수료와 동급 화상ATM설치코너 화상ATM에서 전문상담원이 예금, 카드, 대출, 전자금융 등에 대하여 친절하고 세부적으로 상담해드립니다.
우대서비스
고객등급을 찾아보게되는 이유는 우대서비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 가장 일반적인 것이 수수료 면제 혜택입니다. 인터넷뱅킹이나 계좌 재발행수수료, 자동이체 수수료 등 등급에 따라 면제 혜택이 다릅니다. 실버등급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수수료, 현금카드 발급 수수료, 계좌 재발행수수료, 제증명서 발급 장당초 과수 수료, 납부자 자동이체수수료, 자기 앞 수표교 환현 금화 수수료, 수탁어음 보관수수료가 면제이고 당행 ATM 타행송금수수료가 월에 10회 면제입니다.
등급이 올라갈 수록 타행 온라인 송금 수수료, OTP 발급 수수료, 대여금고 임차보증금, 문자공지 서비스 수수료, 주요 외화 환전우대율 적용, 외화송금수수료, 외화현찰수수료 등이 면제됩니다. 수수료 면제 외에도 신용대출 한도와 특화서비스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IBK기업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용
기업은행 텔레뱅킹 이용 시 통화료는 일반전화 이용시에 다른 부가요금 없이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인 3분당 39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ATM 자동화코너 기기
365코너 기업은행 자동화코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대서비스
고객등급을 찾아보게되는 이유는 우대서비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