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 체크리스트 및 비용절약 방법

결혼 준비 체크리스트 및 비용절약 방법

인생에서 가장 반짝이는 순간으로 남기고 싶은 웨딩 하지만 비용에 대한 부담도 만만치 않습니다. 한 조사에 의하면 웨딩 연관 비용이 평균 3500만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웨딩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지 가격도 성수기 때 더 비싼 것처럼 웨딩홀도 마찬가지. 토요일보다는 일요일, 점심시간대가 아닌 시간을 선택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웨딩홀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줄이려면 단독홀보다는 층마다. 홀이 있는 곳을 추천합니다.

또 한 자리에서 예식과 식사를 함께 진행되는 동시 예식 보다는 뷔페가 할인의 폭이 더 클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웨딩 박람회는 꼭 한 번은 방문해 보세요.

웨딩 박람회는 꼭 한 번은 방문해 보세요.

2. 정보는 곧 힘,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찾아보세요. 여기서 주의사항 다이렉트 카페에는 스튜디오, 메이크업 등 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현금처럼 캐시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카페 가입할 때 꼭 추천인을 입력하세요 저는 이거 몰라서. 3만 원 못 받았습니다. . 한번 가입하면 주민번호나 이력이 남기 때문에 탈퇴하고 재가입할 때 추천이 넣어야지 이것 또한 불가능. 최초 가능할 때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웨딩 박람회에 대한 안 좋은 소리도 있고, 비싸다는 인식이 있지만 생각보다. 꼭 그냥 계약사항을 안 해도 되니까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많은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고 해서 꼭꼭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6개월 전

녹음실 웨딩 촬영을 진행합니다. 웨딩 촬영 보정본 사진은 12달 후에 완성이 되기 때문에 6개월 전에 촬영하고 최종 보정본으로 청첩장 및 모자일 청첩장을 제작하게 됩니다. 또한 6개월 전에는 신혼여행지를 선정하고 신혼여행 준비를 시작합니다. 신혼여행의 경우 직접 준비하는 방법이 있고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본식 당일 혼주 헤어, 메이크업도 미리 예약을 하도록 합니다. 혼주 외에 형제자매 중에서도 헤어, 메이크업을 진행되는 인원이 있는지도 체크해서 같이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외 촬영 사진집 앞 공원

우음도에서 만족스러운 촬영을 하지 못해 실외 촬영 장소를 한번 더 찾아보았습니다. 너무 지치기도 했고 멀리 가고 싶지도 않아서 그냥 집 앞 공원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집 앞 공원에서 촬영한 버전은 아이폰 12 미니로 촬영하였습니다.

메이크업과 헤어, 옷은 집에서 세팅하였고 거의 모든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드레스를 혼자서 입기가 좀 힘들어서 남자친구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단점은 티아라를 고정하는 것이었는데 티아라 고정은 실핀 2개를 이용하여 X자 형태로 만들어 고정을 해주면 됩니다. 드레스를 입고 도시를 활보하고 다녔는데 초기에는 너무 창피하고 부끄러웠지만 또 계속 입고 돌아다니니까 익숙해지고 오히려 재밌더라고요. 공주 드레스 입은 김에 그냥 오늘 하루는 공주가 되어 보겠다며 말투도 공주처럼 하고 다녔습니다. . . 티아라는 2만 원, 드레스는 7만 원 가격은 저렴한데 두 개 다.

녹음실 촬영 사진

녹음실 사진 촬영은 아이폰 12 프로로 촬영하였습니다. 스튜디오는 분명히 조명이 좋아서 조금만 손봐도 사진이 잘 나오더라고요. 사진 찍을 때는 조명이 중요합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스튜디오는 제가 최고조 네이버 블로그로 협찬단에 빠져있을 때 받았던 안양의 UNTR 스튜디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콘셉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라서 좋았습니다. 스튜디오와 관련해서는 저의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링크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양 UNTR녹음실 정보 집에서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고거의 모든 1시간 30분 소요 스튜디오에서 옷 갈아입고거의 모든 30분 순수 촬영에만 약 2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알아서 포즈를 취해야 하고 표정도 저절로 하려고 보니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자세 잡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촬영 전에 구도나 포즈 몇 가지 떠올려서 가시면 좋습니다.

한복은 맞춤보다. 대여

집에서 한복을 입는 문화가 없습니다.면 다시 입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결혼을 하게 될 형제나 자매가 있으니 또 입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면 오산 각 결혼식마다. 양가 혼주의 한복 원단이나 색감을 다시 맞춰야 해서 결국 새로 준비하게 되지요. 따라서 맞춤보다는 대여가 좋습니다. 또 가까운 한복집 보다는 혼주 전문 한복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 설계의 한복을 보유하고 있어 선택지가 넓어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웨딩 박람회는 꼭 한 번은 방문해

2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6개월 전

녹음실 웨딩 촬영을 진행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외 촬영 사진집 앞 공원

우음도에서 만족스러운 촬영을 하지 못해 실외 촬영 장소를 한번 더 찾아보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