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을 통해서 인천공항가는 리무진버스시간표(동대구 경유)

경산을 통해서 인천공항가는 리무진버스시간표(동대구 경유)

인천공항에서 서울 시내, 인천공항 2터미널로 가는 방법 이 방법은 서울 시내로도 갈 수 있지만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로도 갈 수 있는 열차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을 들어서면 많이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참조하여 이 정보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시작합니다. 첫번째 지하철을 타려면 인천공항 내에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찾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처럼 안내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 사진에서 적색의 동그라미가 쳐진 부분을 보시면 지하철 같이 생긴 아이콘이 있습니다.


imgCaption0
3 원주, 인천부천, 여주이천경기광주, 인천공항 방면 심야 노선 포함

3 원주, 인천부천, 여주이천경기광주, 인천공항 방면 심야 노선 포함

강원도 영서 방면인 원주 노선은 하루 2회만 다닙니다. 원주도 혁신도시 개발 등으로 인구가 늘어 난 만큼 하루 3~4회 정도로 증차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등이긴 하지만 고속도로 비율이 높아서 30300원입니다. 인천 노선의 경우 최근 부천으로 노선이 연장되었습니다. 그러니까 부천 노선이 인천을 경유하는 형태기 때문에 부천 구간의 경우 이전에 대조적으로 소요 시간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물론 인천에 내릴 사람이 없습니다.면 부천까지 바로 갈 가능성도 없지는 않겠으나 가능성이 로또 3등급 확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7시 30분 버스는 주 3회만 운행합니다. 막차는 23시 30분입니다. 고양행은 KTX로 행신역까지 가시면 됩니다. 향후 GTXA선 개통 시 마산역에서 수서역 방면 SRT 이용 후 수서에서 올라 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나 환승반발 등의 이슈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2 순천여수, 전주익산군산, 구미, 안동, 현풍고령거창 방면

순천여수 방면의 경우 첫 차 시간이 늦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루 4회 배차 중입니다. 우등 할증이 아닌 부분은 좋다고 봅니다. 여수의 경우 국도 비율이 꽤 높아서 16800원을 받습니다. 순천만 정원박람회 관련해서 수요가 조금이나마 늘어 났으면 좋겠습니다. 전주 노선의 경우 8시 37분 차는 진주에서 1시간 정도 정차하는 완행인데 이렇게 1시간이나 쉴 거면 여기에 왜 표기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전주 첫 차는 7시 14분, 막차는 17시 42분인데 대부분의 버스는 진주를 경유합니다. 소위 ”마진전”이라고 부르는 형태입니다. 전주 직통의 경우 익산을 거쳐 군산까지 갑니다. 우등 기준 익산 27300원, 군산 31100원입니다. 군산의 경우 국도 비율이 높아서 요금이 꽤 비싼 편입니다.

3 대전, 충주, 청주, 구리의정부, 오산수원안산, 동해강릉 방면

”충”이 ”층”으로 보이는 문제 때문에 이 파트의 소제목 폰트를 다르게 했습니다. 대전 노선의 경우 하루 9회 다닙니다. 배차 간격은 나름 규칙적인 것 같습니다. 21900원입니다. 대전 노선만큼은 열차보다. 버스가 좋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등에 USB 충전 포트가 없는 차량이 걸릴 가능성이 높아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배차 간격은 나름 규칙적입니다.

충주 및 청주 방면의 경우 승차홈이 다르긴 하지만 충주청주충주청주충주청주 순번으로 마산을 떠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역시 충청도의 핵심 도시들 답습니다. 청주 노선은 열차와의 경쟁으로 우등이 아닌 일반 요금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구리의정부 노선은 매일 운행하지 않고 오전 회차는 금일요일, 오후 회차는 토요일, 일요일에만 다니므로 해당 부분 주의하셔야 합니다. 의정부까지는 38600원이라고 합니다.

인천공항에서 공항버스 예매 및 취소

인천공항에서 공항버스를 타는 대부분의 인원은 미리 예약을 하지 않고, 현장에서 발권합니다. 항공기 지연이 있을 수 있고, 인천공항 도착후 짐찾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버스 탑승 시간을 예측하기 힘들며, 공항버스를 미리 예약한 경우 2일전까지만 비용 없이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티켓 변경시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은 공항버스가 수시로 운행하기 때문에 인천공항에서 출발시 굳이 예약이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비행기에서 내리고 짐을 기다리면서 공항버스 티켓 예약을 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좌석으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체교통수단

공항 셔틀버스, 택시 아니면 파라다이스시티행과 용유 bull 무의도행이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1 터미널 지하철 첫차, 막차 시간 인천공항 지하철 첫차와 막차 시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3 원주, 인천부천, 여주이천경기광주, 인천공항 방면 심야 노선

강원도 영서 방면인 원주 노선은 하루 2회만 다닙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순천여수, 전주익산군산, 구미, 안동, 현풍고령거창

순천여수 방면의 경우 첫 차 시간이 늦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대전, 충주, 청주, 구리의정부, 오산수원안산, 동해강릉

충이 ”층”으로 보이는 문제 때문에 이 파트의 소제목 폰트를 다르게 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