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10가지 핵심정리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10가지 핵심정리

현대 사회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막는 것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목표입니다. 이와 같이 목표를 완수하는 데 있어 글루타치온은 주목받고 있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입니다. 체내에서 무의식적으로도 생성되는 이 강한 항산화제는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글루타치온의 5가지 주요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이 어떻게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탐구해보겠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체내에서 무의식적으로도 생성되는 필요한 항산화제입니다.

이는 주로 간에서 생성되며, 세포의 건강을 지속적인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세 가지 아미노산인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파킨슨병 예방
글루타치온 효능 파킨슨병 예방

글루타치온 효능 파킨슨병 예방

파킨슨병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자주보이는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써 운동기능을 상실하거나 인지저하와 같은 증상이 특징입니다. 병의 까닭 중 1개로써 뇌의 흑질선조체 도파민성 뉴런이 손실되고 세포의 산화적 훼손이 영향을 미치 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국제 학술지인 실험 및 치료의학에 게재된 한 연구에서는 파킨슨병에 대한 글루타치온 효과의 메타검토 심사 결과가 발표됐어요. 파킨슨병 증상이 있는 450명에 대한 총 7개의 연구를 분석한 결과, 산화 스트레스가 도파민성 뉴런의 퇴화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글루타치온을 투여하여 활성산소를 중화하게 될 경우 산화스트레스로 인한 훼손을 미리 막을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연구에서는 글루타치온 결핍은 파킨슨병의 초기징후이기 때문에 이를 보충해 주면 파킨슨병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도 이야기했습니다.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자몽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자몽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자몽

자몽은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 스무디, 잼 등에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자몽은 비타민 C와 나린이라는 항산화물질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액 순환과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자몽은 항염, 항산화, 항암, 체중조절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 100g 당 15.6mg의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으며,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약 100g 정도입니다. 자몽은 체지방을 분해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양파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양파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양파

양파는 생으로 먹거나 볶거나 찌거나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퀘르세틴과 알릴설파이드라는 강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며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양파는 항균, 항바이러스, 혈당조절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 100g 당 6.8mg의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으며,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약 80g입니다. 양파는 피부를 빛나게 하고 모공을 축소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항산화 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여섯번째는 항산화 작용입니다. 글루타치온은 노화방지제, 산화방지제라고 불리울만큼 엄청난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이입니다. 노화를 신장하는 활성산소는 스트레스, 수면부족, 과한 운동, 자외선에 잦은 노출, 중금속 노츨 등에서 생기게 될 수 있다고해요. 글루타치온은 이런 활성산소로 인해 나타나는 노화를 미리 막는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 중에서도 가장 최고의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관절 통증 완화

글루타치온의 입증된 항염증 특성은 류마티스 관절염의 중증도를 경증 및 중등도의 관절염으로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또한 영향을 받는 관절의 경직을 줄여 관절염 통증을 고치는 데 도움되는 것으로 보알려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글루타치온은 잘 불리는 항염증제 혹은 진통제이입니다. 따라서 관절염의 중증도를 중등도 및 경미한 정도로 줄이는 데 힘 입을 수 있답니다.

인지 기능 향상

글루타치온은 뇌 건강을 협조하고 인지 기능의 저하를 막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특성을 통해, 이는 뇌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신경계의 기능을 개선하여 기억력, 집중력 및 학습 능력과 같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타치온 수준이 높은 개인은 노화와 연관된 인지 기능 저하를 더 잘 방어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따라서, 글루타치온은 뇌 건강과 인지 기능 유지에 있어 필요한 영양소로 간주됩니다.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의 여러가지 기능을 지원해주는 강한 항산화제입니다. 이는 독소 제거, 면역 체계 강화, 피부 건강 개선, 만성 질환 위험 감소, 인지 기능 향상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우리의 건강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 적절한 운동, 건강한 생활 습관과 함께 글루타치온을 적절하게 먹는 것은 장기적인 건강과 웰빙을 지속적인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글루타치온 효능 파킨슨병

파킨슨병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자주보이는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써 운동기능을 상실하거나 인지저하와 같은 증상이 특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자몽은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 스무디, 잼 등에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글루타치온 많이든 음식

양파는 생으로 먹거나 볶거나 찌거나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