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노폐물 독소 배출 좋은 음식

몸에 노폐물 독소 배출 좋은 음식

TV와 인터넷을 비롯한 여러가지 매체에서 몸에 좋은 음식으로 여러가지 식재료와 성분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다만, 정말 탄탄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소개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한편, 실험이나 연구 결과 몸에 좋다는 것을 알게 된 음식도 있습니다. 결국 무엇을 먹어야 건강에 좋은지 모르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요새 소개해드릴 음식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생선생선이 몸에 좋다라고 하는 근거는 유럽의 권위 있는 영양학 잡지에 게재되었습니다.

신뢰성이 높은 12개의 관찰 연구 결과를 통합하여 총 67만 명분의 데이터를 취합함으로써 밝혀진 것입니다. 해당 논문에는 하루 60g의 생선을 소비함으로써 전혀 소비하지 않는 경우와 비교해 사망 위험이 12 감소해야만 되는 결과가 제시돼 있습니다.


원기회복에 좋은음식 추어탕
원기회복에 좋은음식 추어탕

원기회복에 좋은음식 추어탕

원기회복에 좋은음식 추어탕

추어탕은 몸보신을 위한 영양식입니다. 예로부터 추어탕은 튼튼한 뼈와 근육을 제작하는 음식으로 인정받아 왔어요.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된 것은 물론,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해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병을 앓는 노인이나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추어탕에는 단백질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좋고, 미꾸라지의 점액물에 들어있는 콘드로이친 성분은 혈관과 장기를 깔끔하게 해 주고 피부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또 칼슘,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의 영양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좋고 기력을 북돋아 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견과류 및 씨앗
견과류 및 씨앗

견과류 및 씨앗

아몬드, 호두, 치아씨드, 아마씨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에는 심장 영양에 좋은 지방,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식단에 포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퀴노아, 현미, 귀리, 통밀을 포함한 통곡물은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연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고 소화를 돕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정제된 곡물 대신 통곡물을 섭취하면 체중을 조절하고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는 어디에 좋을까?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양파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신체의 유해한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는 데 유익한 강한 항산화제입니다. 양파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인 케르세틴은 암, 심장병 및 염증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면역 체계를 도움을 준다 양파에는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면역 체계를 지희망하는 데 유익한 영양소인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양파에는 항바이러스 및 항박테리아 성분이 있어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을 증진합니다 양파에는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양파의 항염증 성분은 심혈관계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추과 야채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브뤼셀 콩나물과 같은 배추과 야채는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암과 싸우는 특성으로 알려져 있는 강한 항산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특정 암, 특히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유익한 강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C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토마토소스나 페이스트와 같은 익힌 토마토는 리코펜 흡수를 향상시킵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과 식단

건강한 식단과 함께 매일 최소 약 2l 가량의 물을 먹는 것이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양의 수분을 보강하는 것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레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각막 연관 질환들에 에 관하여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특히 안구건조증 및 노화로 인해 눈 안쪽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황반부에 생긴 변화로 시력장애가 오는 환반변성AMD를 예방하는데 오메가 3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는 일주일에 2번가량은 식단으로 생선을 먹는 것을 권장하며 또 블랙베리와 케일, 라즈베리 시금치 등으로 과일과 채소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채소와 과일에 황반을 보존하는 영양소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여러가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설명드린 식단과 더불어 연구진들이 공통적으로 꼽는 건강을 위해 해야만 되는 3가지 행동을 꼽았는데 이를 설명하면 를 말했습니다. 청력검사의 경우 3년마다.

자주 묻는 질문

원기회복에 좋은음식 추어탕

원기회복에 좋은음식 추어탕추어탕은 몸보신을 위한 영양식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견과류 및 씨앗

아몬드 호두, 치아씨드, 아마씨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에는 심장 영양에 좋은 지방,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및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파는 어디에 좋을까?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양파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신체의 유해한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예방하는 데 유익한 강한 항산화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