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기준 방법 (2022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기준 방법 (2022년 2분기)

2022년 1분기 1월 1일 3월 31일의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이 6월 30일부터 7월 22일까지로 전용 누리집 소상공인 손실보상 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해당 기업이 되면 문자를 받지만 통신상의 이유로 받지 못했을 경우, 15883300 콜센터에 문의하시고요. 손실보전금과 손실보상금은 다르니까 아래 데이터를 참고하시고 2022년 1분기 손실보상금 신청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와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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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제외대상

지원 제외대상

폐업한 소상공인의 경우 손실보전금을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2022년 5월 30일월 2022년 7월 29일금 까지 2개월간 신청 및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최소 600만 원입니다. 최소 600만 원 alpha 매출액매출감소율에 따라 9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최소 600만원, 최대 800만원을 지급합니다. 여행업 등 상향지원업종은 최소 700만원, 최대 1,000만원을 상향하여 지원합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

신청방법과 절차는 4가지로 구분되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방역조치 시설명단 및 국세청의 과세정보를 기반으로 사전 산정 된 보상금을 신청하는 신속보상, 신속보상 결과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재산정하는 확인보상, 앞서 두 보상방법에 포함되지않거나 대상확인이 별도 필요한경우의 확인요청, 마지막 이의신청이 있습니다. 각 해당하는 방식으로 보상을 신청 진행하면 됩니다. 신속보상의 경우 이미 준비된 결과를 조회, 확정 신청을 하면 되므로 다른 증빙없이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속보상 이외의 경우에 해당하는 때에는 각 보상형태에 맞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방문접수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신속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이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추가 법인인감 통합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입니다. 아울러 대상 유형에 따른 제출서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확인보상은 신속보상금에 동의하지 않아 보상금을 재산정받고자 하는 사업자로, 필수서류 및 대상유형에 따른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요청은 사전에 손실보상 대상으로 포함되지 않았거나, 보상요건 검증 및 확인이 필요한 사업자 입니다.

보상 요건 확인이 필요한 사업자의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울러, 서류는 필수서류 및 대상 유형에 따른 서류로 구분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어 해당되시는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보상 신청 시 유의사항

지급절차 별 신청 유형에 맞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담당공무원 등의 서류 보완 요청에 불응하는 경우에는 신청 이유가 없는 것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지급절차별 신청 유형에 맞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였더라도, 보상금 산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로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출된 증빙서류는 손실보상금 산정 지급 정산 환수 근로를 위해 관련 공공기관에 제공되고 반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업일은 사업자등록증에 기록된 개업 년월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이상으로 2022년 2분기 마지막으로 지급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오늘부터 시작인데 잊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원 제외대상

폐업한 소상공인의 경우 손실보전금을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

신청방법과 절차는 4가지로 구분되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상 신청 시 유의사항

지급절차 별 신청 유형에 맞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담당공무원 등의 서류 보완 요청에 불응하는 경우에는 신청 이유가 없는 것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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