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60이상 받는 실업 수당 수령액 계산 및 주의점 총정리 VER 고용보험

월 160이상 받는 실업 수당 수령액 계산 및 주의점 총정리 VER 고용보험

자영업자도 실업 수당 및 직업능력 개발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다? 없습니다.? 사업장을 경영하는 사업주가 고용보험 가입 후 실업 수당 및 직업능력 개발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자영업자가 재취업, 재창업 활동을 하는 동안 여러 혜택을 통해 생활 안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imgCaption0
예술인 고용보험 실업 수당 신청방법

예술인 고용보험 실업 수당 신청방법

무엇보다. 실업 수당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거주 관할지역의 고용보험센터에 꼭 방문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고용보험센터에 가기 전, 온라인으로 먼저 처리하고 가면 좋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1 워크넷에 가입하고, 이력서 작성하고, 구직신청을 합니다. 2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수급자격신청자 온라인 교육 듣기 이거 안 듣고 가면, 고용보험센터가서 들어야 합니다. 센터에서는 지정된 시간에만 훈련을 하기 때문에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듣고 가는 것이 좋아요 온라인으로 훈련을 들었다면, 14일 이내 고용보험센터에 방문하기 기간이 지나면 훈련을 다시 들어야 합니다.

1번과 2번의 경우 온라인 상에서 먼저 처리하고 가면 훨씬 급속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센터에 가서 해야할 일은?

온라인으로 처리가능한 부분들을 완료했다면, 이제는 자신이 살고 있는 거주 관할지역의 고용보험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이때 잊지말고 챙겨야 할 준비물은 바로 신분증 입니다. 고용보험 센터에 가시면, 여러창구가 있지만, 처음으로 실업급여를 신청하시는 분들이라면, 순번발행기에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시면 됩니다. 순번발행기 옆에는 와 서류가 놓여있는데요. 이게 바로 수급자격 신청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Q. 자기주도적인 사유로 퇴사했을 때 실업 수당 수령이 아예 불가능한가요?A. 자기주도적인 사유로 퇴사했을 경우에도 사업주 측의 사정으로 더 이상 근로하는 것이 곤란해 이직한 경우 수급자격이 부여됩니다. 아래의 경우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1 최저임금을 받지 못한 경우2 사업장이 이전하여 출퇴근이 3시간 이상으로 늘어난 경우3 사업장에서 불합리한 차별 혹은 괴롭힘을 당한 경우4 질병으로 인하여 퇴사를 하게 된 경우5 임금이 체불된 경우Q. 구직급여를 받다가 취업을 하게 되면 더 이상 받을 수 없나요?A.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30일 이상 남아 있다면 남은 소정급여일수의 12의 조기재고용 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재고용 수당은 안정되는 직장에 취업하고 6개월이 경과한 후 신청을 받아 지급합니다. Q. 실업급여를 부정수급하면 어떠한 방안으로 되나요?A. 최근 실업 수당 제도를 이용해서 부당하게 실업급여를 수급하는 경우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예술인 고용보험 실업 수당 금액

예술인 고용보험 실업급여의 금액은 일반 실업급여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실업급여의 경우, 평균임금 기준 산정 구직 수당 기초일액의 60인데요. 예술인의 경우, 이직 전 12개월 보수총액 기준 산정 구직 수당 기초일액의 60입니다. 일반적인 실업급여의 하한액은 최저임금의 80, 상한액은 일 66,000원입니다. 그러나 예술인 실업 수당 하한액은 16,000원,상한액은 일 66,000원입니다.

이말인즉슨, 예술인의 경우 실업급여로 1일에 받을 수 있는 급여가 16,000원이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예술인들의 급여가 일반적인 회사들과 달리 최저임금 혹은 그보다.

맺음말 연관 글 더 보기

지금까지 고용보험 실업급여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실업급여를 수령하려고 고용보험센터 가서 받아봤고, 저희 어머니께서도 받으셨던 경험이 있으셨지만 특정한 내용을 알지 못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해하면서 다른 분들에게 설명할 수 있게 되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던 거 같습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각 지역 고용보험센터를 직접방문 하셔서 설명듣고 하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밑에 링크 걸어놨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약하자면 일안 하면서 급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중요하지만 다들 일자리 안 잃고 열심히 살아가는 게 더 중요합니다.고 생각합니다. 늘 요건 보시면 신청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고 권고사직을 절대 안 하며 불리한 거 절대 안 하려는 사업주들은 어디든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다들 언제 어디서든지 건승하며 힘든 세상 이겨 내 봅시다. 다음에 더 좋은 글과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술인 고용보험 실업 수당

무엇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센터에 가서 해야할

온라인으로 처리가능한 부분들을 완료했다면, 이제는 자신이 살고 있는 거주 관할지역의 고용보험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Q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