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 대출 소득공제 조건과 절세전략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

전세자금 대출 소득공제 조건과 절세계획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금리는 대출 신청자와 배우자의 연소득과 임차보증금 액수가 클수록 크게 적용되는데,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남편과 아내의 연소득만을 고려하니 이 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최소한 1.8에서 최대 2.4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는 반면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최대 2.1에 그쳐 청년의 경우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대출 신청자와 배우자의 연간 소득에 의해 금리가 변경되므로 대출 신청 시 연간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정보를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전세-판매 가격 비율 산정 기준 2023년
전세-판매 가격 비율 산정 기준 2023년

전세-판매 가격 비율 산정 기준 2023년

보증보험 가입 기준이 되는 전세-판매 가격 비율 산정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과거 감정가격을 악용한 사기가 많았기 떄문입니다. 예전에는 강점평가에서 가격을 더 높게 검증 받기 위해서 감정평가사에 웃돈을 주고 전세금을 올려받는 경우도 발생했었다고 합니다. 이에 고의적인 시세가 부풀려서 전세사기가 일어나는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전세 주택 요건
전세 주택 요건

전세 주택 요건

규모를 충족한 주택법상 주택이면 가능하며, 오피스텔은 주거 목적인 경우 토지 면적을 충족할 경우 임차 주택으로 포함합니다. 수도권 및 도시지역 국민주택규모 전용면적 85 이하인 주택 읍 아니면 면 지역 주거전용면적 100 이하인 주택 오피스텔의 경우 그에 딸린 토지인 주택정착지역이 도시지역의 토지인 경우 5배, 도시지역 밖의 토지는 10배 초과하는 경우 공제 제외됩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지속하는 금리 입니다. 만약 금리가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금리가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금리가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금리가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리결정 대출 팁 금리가 오르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필요한 시점인지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혼합금리는 5년 고정 이후 변동으로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나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서류

일반 그리고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총 6가지로 분류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필요시 대출 신청인 뿐 아니라 배우자 아니면 예비 배우자분 모두 준비하셔야 합니다. 1 본인 확인용 서류 본인 신분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아니면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2 가족관계 확인용 서류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등본 5년 및 초본 상세, 가족관계증명서 상세가 필요하며 결혼 예정자이신 분은 예비 세대주로 인정받기 위해 예식장 계약서 아니면 청접장이 필요합니다.

배우자가 외국인이신 분은 외국인등록증 아니면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이 별도로 필요하며 이를 통해 추가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습니다.

1 인적공제 부양가족에 따라 일정 금액을 공제해주는 제도

본인을 포함해 공제 대상의 연 수입이 100만 원 이하인 경우 배우자, 부양가족에 대해 1인 당 150만 원씩 공제 가능합니다.

추가공제 대상자가 경로우대자, 장애인, 부녀자, 한부모가족 이라면 50 100만 원까지 추가 공제가 가능 2 주택자금 공제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 공제 연말 무주택자인 근로소득자가 국민주택크기의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포함 임차에 필요한 전세보증금, 월세보증금 지불을 금융기관이나 개인에게 차입한 경우 그 차입금의 원리금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의 40를 해당 연도의 근로소득금액에서 공제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아이가 두 명인데 금리를 낮게 받을 수는 없나요?

일반과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모두 금리우대를 제공하는데, 금리우대에는 중복 적용이 불가한 것과 중복 적용이 불가한 것으로 나뉘며, 금리우대를 모두 적용하더라도 최소한 1%의 대출 금리는 적용이 불가피합니다. 즉, 2.0의 대출 금리에 금리우대조건을 받아 0.8가 되었습니다. 하더라고 1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최종 적용되어집니다.

또한, 금리우대를 신청한 후 조건이 부합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이 되면 가산금리가 부과되기에 가장 명백한 부분에 대해서만 금리우대를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명한 금리우대 항목은 아래와 같으며 금리우대 조건은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 거의 모든 동일하나,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는 추가 0.3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및 답변

Q1. 전세자금대출 이자 공제의 최대 한도는 얼마인가요?

A1. 공제 한도는 연간 이자 납부액과 정부 정책에 따라 결정되며, 최근의 정책에 의하면 연간 최대 3백만 원까지 공제가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세판매 가격 비율 산정 기준

보증보험 가입 기준이 되는 전세판매 가격 비율 산정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세 주택 요건

규모를 충족한 주택법상 주택이면 가능하며, 오피스텔은 주거 목적인 경우 토지 면적을 충족할 경우 임차 주택으로 포함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지속하는 금리 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