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높이는 음식 건강차 5가지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높이는 음식 건강차 5가지

면역체계는 기관, 세포, 조직 및 단백질로 구성되며 바이러스, 세균 및 감염이나 질병을 일으키는 이물질인 병원체와 싸우는 신체적 과정을 수행합니다. 면역 체계가 병원균과 접촉하게되면 면역 반응을 유발합니다. 면역계는 항원을 방출하여 병원체의 항원에 부착하여 이를 죽이는 역활을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은 감기나 암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먹는 식단에 특정 음식을 넣으면 사람의 면역 반응이 강화될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수 있는 항산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anthocyanin이라는 플라보노이드flavonoi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 대추차
가. 대추차

가. 대추차

대추차는 몸의 양기를 보충해 주는 대표적인 차다. 대추를 보고도 먹지 않으면 늙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대추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무기질 등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특히 발암물질을 흡착, 배출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의 단맛이 신경을 안정시켜 숙면을 촉진시키며,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피부관리를 위해서도 마시기 좋은 차다.

나. 감잎차
나. 감잎차

나. 감잎차

많은 사람이 감의 효능은 익히 알고 있지만, 감나무 잎의 효능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잎차에는 우리 몸체를 건강하게 해주는 여러 성분이 많고,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와 어린아이도 마실 있습니다.

특히 아침저녁 기온 차가 큰 시기에 감잎차를 지속해서 마시면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 필요하지 않은 수분을 배출해 주고 혈류를 촉진시켜 기초 대사를 높여주며, 기미 방지 등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비타민D는 햇살 좋은 날에 나가면서 비타민D 제작하는 중이라고 얘기하곤 합니다. 이런 말이 나온 이유는 우리 몸에서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노출시킬 때 비타민D가 생성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로 겨울철이나 환절기 때 독감과 감기가 오는 분들은 햇빛을 잘 쬐기 어렵고, 기회가 많이 없는 인원은 비타민D가 부족해서 이기 때문입니다.

비타민D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면역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비타민으로 꼭 섭취해 줘야 합니다. 비타민D는 몸에서 사용된 이후엔 몸에 쌓이고 다시 재사용한다고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

건강한 면역력은 감염병으로부터 우리를 지키고 일상 생활에서 활동적이게 참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식품을 먹을 때, 어떤 음식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유익한 5가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오렌지와 그 외 시트러스 과일 시트러스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놀라운 선택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감염으로부터 몸체를 보호합니다. 오렌지뿐만 아니라 그레이프프루트, 레몬, 라임 등도 좋은 옵션입니다. 2. 양파와 대파 양파와 대파에는 항산화물질인 퀘르세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퀘르세틴은 염증을 줄이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입니다. 이 두 가지 식품은 여러 요리에 활용하기 쉽습니다.

식물성 식품 섭취

과일이나 견과류, 야채, 콩, 씨앗 등과 같이 식물성 식품에 있는 영양소와 항산화성분을 갖고 있는 식품들을 섭취하면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식물성 항산화제는 체내에서 높은 확률로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 화합물을 제거하여 염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C와 같은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감기와 같은 질병을 보다. 급속도로 낫게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야채를 섭취해야 하는 량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매일 야채와 과일 등을 많이 챙겨먹는 것은 분주한 생활을 보내면서 실제적으로 먹는 것이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이런 분주한 현대인들에게 맞춰 만들어 진 영양제가 슈퍼루테인입니다. 수퍼루테인은 각종 야채들의 영양분들를 황금 비율로 조합해 만든 종합 영양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 대추차

대추차는 몸의 양기를 보충해 주는 대표적인 차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감잎차

많은 사람이 감의 효능은 익히 알고 있지만, 감나무 잎의 효능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5가지

건강한 면역력은 감염병으로부터 우리를 지키고 일상 생활에서 활동적이게 참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