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울트라, 하만카톤, 버즈케이스, 오디세이 아크 등 체험
국내 5차례 애플스토어 애플 강남이 애플페이의 대한민국 출시와 함께 찾아왔다. 애플페이의 상륙 뿐만 아니라 요새 1년 사이에만 국내 애플스토어 3곳이 문을 열면서 계속해서 이어졌던 애플의 대한민국 홀대론이 어쩌면 사그라들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서울 강남구에 자리 잡은 애플 강남을 공식 개점에 앞서 29일 사전 공개했다. 애플 강남은 다가올 31일 오후 5시부터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으로, 이날 오전 8시부터 처음 날 방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애플 강남 방문은 30분 단위안 이뤄지는데 이날 정오 기준 오후 5시, 오후 5시30분, 오후 6시 시간대는 이미 마감됐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애플 강남은 현재 국내에서 관리 중인 애플스토어 가운데 3번째로 큰 매장입니다. 가장 큰 곳은 지난해 4월 열린 애플 명동이며 애플 가로수길, 애플 강남, 애플 잠실, 애플 여의도 순입니다.
애플스토어 잠실 4호점
4호점인 애플스토어 잠실은 롯데월드몰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미 상점 공사중인 모습이 포착되었는데요. 롯데월드몰이야 설명이 불요구하는 핫플레이스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현재만 놓고 보면 13호점보다는 압도적으로 좋은 입지인 것으로 보입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일대는 초고층 한강뷰를 자랑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호캉스를 즐기는 시그니엘 서울, 일일히 열거하기도 어려울 만큼 많은 맛집과 카페들, 우리나라 대표 테마파크 중 하나인 롯데월드, 쇼핑의 중심지까지 앞으로도 그 위상을 쉽게내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애플스토어 강남 5호점
애플이 오프라인 매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데요. 애플스토어 5호점인 강남점은 두 말 하면 잔소리인 핫플레이스, 강남 한복판인 신논현역 코앞에 들어섭니다. 더 경이로운 점은 애플스토어 강남의 위치가 삼성 사옥과 불과 1km도 떨어져있지 않다는 겁니다. 우리나라 서울과 수도권, 지방 모든 젊은이 사람들이 약속으로 모인다는 강남대로 한복판인데요. 분명한 위치는 비제바노 빌딩 12층입니다. 애플은 애플스토어 강남 매장의 임대료로 무려 담보금 42억원에 월세 4억 2천만원의 조건으로 입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제바노 빌딩은 금강제화로 알려진 금강 김성환 회장의 장남인 김정훈 부사장이 소유한 것으로 알려진 있습니다. 김정훈 부사장이 프리스비를 운영하며 애플과 연이 닿아 본인의 건물에 애플스토어를 입점하게 되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애플 명동은 2022년 4월 개장했습니다. 그리고 롯데월드몰에 2022년 9월 4호점 애플 잠실이 문을 열었죠. 매장은 늘어가는데 여러분은 더욱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어린 세대들의 애플 사랑은 점점 커져만 가나봐요. 지난 2023년 4월에는 신논현역 즉각적으로 앞 5호점 애플 강남이 개장했고 저도 개장일에 방문했는데요. 오픈 처음 날 방문을 위한 유저들이 줄이 정말 길게 늘어졌습니다. 다음 순서는 여섯 차례 애플스토어 애플 하남, 그리고 일곱 차례 애플 홍대입니다.
시작이 어려웠지 한번 생기니 계속해서 애플스토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단순한 점은 서울에 6개의 스토어가 자리 잡는 겨우 경기도 하남에 애플스토어가 입점하게 되었는데요. 부산이나 창원, 대구, 대전, 광주 등의 타 지역에는 아직까지 별별도의 소식이 없습니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