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지급일 알아보기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지급일 알아보기

먼저 근로장려금 이란 소득과 재산이 일정대출 가능 금액 미만의 근로자, 종교인 혹은 사업자가구에 관하여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 월급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시스템 입니다. ​ 이를 지급하는 이유는 노동을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데에 있는데요 근로장려금 신청은 장기신청과 반기신청으로 나뉘게 됩니다. 지금 현재 기준으로는 반기신청기간이여서 해당 내용에 관하여 오늘은 알아보는 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근로장려금은 근로는 하지만은 소득액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저수입 수입 수입 근로자 등에게 지급하는 근로 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준
근로장려금 신청기준

근로장려금 신청기준

– 단독: 4만 원 이상~2,000만 원 미만 rarr; 2,200만 원- 홑벌이 가구: 4만 원 이상~3,000만 원 미만 rarr; 3,200만 원- 맞벌이 가구: 600만 원~3,600만 원 미만 rarr; 3,800만 원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자격요건은 해당 연도에 배우자와 본인의 소득액이 전적으로 근로소득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거주자이며, 윗 요건들에 모두 해당이 되었을 경우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요건들에 모두 해당을 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다음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것이 있다면야 근로장려금 신청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기본적으로는 고용노동부? 국세청?(어디서 문자가 왔었는지 돌연 기억이 안나네요.)에서 본인의 휴대전화로 근로장려금을 신청해라라는 문자와 서면안내문이 오면 국세청 홈페이지에 가셔서 근로장려금 간편 신청하기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모바일 모바일 홈페이지 홈텍스 이용이외에도 모바일혹은 서면 안내문을 통해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우편으로 서면 안내문(개별인증번호)을 받은 경우에는 근로장려금 신청은 카카오톡 문자메세지에 첨부된 열람 신청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서면 안내문에 기재되어 있는 QR코드를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손택스와 1544 – 9944 (ARS 자동응답) 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 근로장려금 신청하라는 문자를 받으셨다. 하더라도 링크가 부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문자에 부착되어 있는 링크 절대로 절대로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방법은!

상반기 소득분에 관련해서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을 한 경우에는 하반기 소득분에 대해서도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상반기 신청자 혹은 하반기 신청자는 반기신청 심사 후 지급여부와 연관 없이 다음해 6월에 정산하므로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녀장려금은 반기신청 대상이 아니고,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자는 자녀장려금을 신청한 것으로 보아 정산시에 지급됩니다. 그리고 근로 수입 수입 수입 외의 소득액이 있는 반기신청자는 정기신청을 한 것으로 보아 9월에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근로장려금 기한 및 산정액

근로장려금의 신청 기한은 2013년 5월 31일까지 입니다. 근로장려금 산정액은 근로자의 근로일수와 근로일당 임금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근로자의 근로일수는 해당 연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근로일수를 의미합니다. 근로일당 임금은 해당 연도의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아버지댁에 방문을 했다가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라는 안내문이 온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홈택스를 통해서 들어갔더니 근로장려금 산정액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와 있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모바일, 서면 안내문 수령 시) – 안내문 내 lsquo;신청하기rsquo; 버튼 혹은 QR코드 스캔 후 손택스 신청디스플레이 접속 – 주민등록번호 뒤(7자리) 입력 후 신청완료 ​ (홈택스) – 홈택스 접속 후 lsquo;신청/제출rsquo; 메뉴 혹은 lsquo;근로·자녀장려금rsquo; 배너 선택 – lsquo;간편신청하기rsquo;로 개별인증번호 입력 – 주민등록번호 뒤(7자리) 입력 후 신청완료 ​ (ARS) – 1544-9944로 통화 후 음성안내에 따라 신청 ​ 이번 3월에 반기 신청을 한 분들은 6월 중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원칙 반기별로 35%씩 부여한 뒤 추가로 총소득을 정산하여 9월에 차액이 지급됐죠. 올해부터는 하반기분을 지급하는 6월에 정산도 함께 진행된답니다.

항상 묻는 질문

근로장려금 신청기준

단독: 4만 원 이상2,000만 원 미만 rarr; 2,200만 원 홑벌이 가구: 4만 원 이상3,000만 원 미만 rarr; 3,200만 원 맞벌이 가구: 600만 원3,600만 원 미만 rarr; 3,800만 원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자격요건은 해당 연도에 배우자와 본인의 소득액이 전적으로 근로소득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거주자이며, 윗 요건들에 모두 해당이 되었을 경우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기본적으로는 고용노동부? 국세청?(어디서 문자가 왔었는지 돌연 기억이 안나네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방법은

상반기 소득분에 관련해서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을 한 경우에는 하반기 소득분에 대해서도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