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정리

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정리


imgCaption0
문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는 방법

문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는 방법

먼저 컬처랜드라는 곳이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처를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온라인에 경우 문화상품권에 코드를 컬쳐랜드에 아이디에 적립 후 보통 사용할 수 있고요. 사용처 같은 경우는 상단 메뉴에 상품권에 가면 세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4번째에 있는 사용처에서 어디서 사용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우선 2만여 개 오프라인과 1천여 개의 온라인 매장에서 쓸 수 있기 때문 웬만한 곳은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검색하는 곳에서 본인이 어디서 쓸 건지 검색을 통해 알아볼 수 있고요. 다음은 대표되는 몇 가지 사용처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웰컴페이에서 웰컴머니로 충전 후 사용

1) 문화상품권 웰컴머니 충전 방법 – 웰컴페이 앱에서 로그인 후 하단에 ”충전” 누르기 → 구매 수단으로 ”문화상품권” 선택 후 PIN 번호 입력 → 하단에 ”충전하기” 누르기 → 충전 완료 2) 웰컴페이 구매 가능숙한 곳 – 이마트24 / KFC / 탐앤탐스 / 롯데리아 / 뚜레쥬르 / CGV / 아트박스 / 이디야 – 아직 제휴사가 많지는 않지만 꽤나 쓸만한 곳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2,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찾기

검색창을 이용하셔서 “컬쳐랜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컬쳐랜드 메인화면에서 오른쪽에 보면 “사용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스크린 중간에 “사용처 바로 찾기“와 ”사용불가 상점 찾기“가 있습니다. “사용처 바로 찾기”를 선택합니다. 본인이 사용할 곳의 시/도와 구/군을 선택하시고 돋보기모양의 검색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는 매장이 나타납니다.

많은 매장이 검색될 경우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매장의 상호명을 입력하시고 다시 한번 더 검색하시면 좀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상점 사용처

① 서점 교보문고, 리브로, 북파크, 알라딘중고서점, 영풍문고, 인터파크 북앤샵, YES24 중고서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극장 CGV, 메가박스, 씨네큐브광화문, 씨네Q, 롯데시네마, 작은영화관, 서울극장, 대한극장, 시네마타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문구/팬시 아트박스, 교보핫트랙스, 알파 문구, 오피스디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 구매

문화상품권은 전국의 서점, 편의점, 우체국, 문구점 등 2만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컬쳐랜드 모바일 커뮤니티 아니면 법인몰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매장에서는 현금첫째 사용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사용할 경우 종이 문화상품권의 스크래치 부분을 긁어주면 핀 번호 18자리가 나타납니다. 스크래치 부분이 훼손되면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온라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핀번호 18자리를 컬쳐랜드 사이트에 등록하시면 컬쳐캐쉬로 충전됩니다. 그 후에 온라인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편

게임 편 게임에 경우 13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 기프트 코드부터 해서 넥슨, 넷마블 스팀 등 별도의 유형의 게임사에서 사용할 수 있고요. 사회 포털 편 총 4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대략 대형 포탈은 문화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네요. 도서학습법 편 인터넷을 통해 도서 구매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도서부터 OPIC 그리고 YES24 등 총 6곳에 온라인에서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 편 별도의 유형의 오픈마켓 등에서도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로 결제할 때부터 옥션, G9, G마켓 등 총 16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곡 부분 음악에 경우 3곳에서 쓸 수 있습니다. 벅스뮤직과 삼성뮤직 마지막으로 지니뮤직 이렇게 3곳에서만 쓸 수 있네요. 온라인 등등 편 등등 사용할 수 있는곳이 7곳이 더 있습니다. 이제는 마지막으로 모바일앱으로 사용할 수 있는곳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xyz-ihs snippet=”QA”]
[xyz-ihs snippet=”Q”]

문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는

[xyz-ihs snippet=”A”]

먼저 컬처랜드라는 곳이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처를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웰컴페이에서 웰컴머니로 충전 후

[xyz-ihs snippet=”A”]

1 문화상품권 웰컴머니 충전 방법 웰컴페이 앱에서 로그인 후 하단에 ”충전” 누르기 → 구매 수단으로 ”문화상품권” 선택 후 PIN 번호 입력 → 하단에 ”충전하기” 누르기 → 충전 완료 2) 웰컴페이 구매 가능숙한 곳 이마트24 KFC 탐앤탐스 롯데리아 뚜레쥬르 CGV 아트박스 이디야 아직 제휴사가 많지는 않지만 꽤나 쓸만한 곳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Q”]

2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xyz-ihs snippet=”A”]

검색창을 이용하셔서 컬쳐랜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xyz-ihs snippet=”END”][xyz-ihs snippet=”END”]
[xyz-ihs snippet=”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