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장 1000만원 신청 A to Z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중 중신용, 저신용 상공인들에게 최대 3,000만 원 한도로 대출을 1.5 금리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별로 대출한도는 1천만원이었으나, 대출한도를 3천만 원까지 확대해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금융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에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을 지원받은 고신용 자영업자, 소상공인도 추가로 2천만원 대출이 가능하고, 지신보 특례보증, 소진공 희망대출을 지원받았던, 고신용 자영업자, 소상공인도 전체 대출 한도 3천만 원 범위 내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있습니다.
시중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 신청접수를 진행합니다. 중신용자 대상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대구, 부산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부산 은행 총 8개 은행입니다. 1월 24일부터 2월 11까지 동시접속 분산을 위해 신청 대표자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합니다.
지원제외대상
지원제외 대상도 있습니다. 휴업 및 폐업중인 업체, 국세 아니면 지방세 체납 업체입니다. 상식선에서 생각해보시면 당연한 지원제외 사유로 판단됩니다. 또한 대환대출로는 불가능하고 보험, 금융, 사치 향락적 투기, 소비를 조장하는 업종은 제외라고 합니다. 그리고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의 일상 회복 특별융자를 지원받은 기업도 제외라고 합니다.
소기업, 소상공인들은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하나 법인 사업자의 경우는 지역 신보에 방문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그 이후 취급은행의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 발급 및 홈텍스 및 정부 24에 등록 후 신청해야 한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 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방법
특례보장 신청방법을 위해서는 첫째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있지 않다면, 공인인증서 발급 후, 국세청 홈택스 및 정부 24시에서 등록을 한 후에 신청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상품은 소기업, 소상공인들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법인 사업자의 경우는 지역신보 방문하여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준비가 완료된다면, 취급은행의 모바일 뱅킹을 통해 대출을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각 은행 별 대출 상품별 가이드라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다운을 받을 경우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절차로 대출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특례보장 보장 절차
제도 확대 한도 1,000만 원 rarr 2,000만 원 증액 22년 7월 시행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장 대출 한도를 넓히는 등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주요 특례보증을 개편해 7월부터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방역지원금 수급자수익 감소 확인만 신청할 수 있었던 것을, 손실보전금 지급 개시에 맞춰 손실보전금 수급자도 중저신용자인 경우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과거 대출을 받으신 분들도 조건에 그러니까 보증을 통해 추가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18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라이프 디자이너 희망플러스 특례보장 대출신청 후기 필자의 경우 하나은행을 통해 희망플러스 특례보장 대출을 신청하였습니다.
신청 제외 대상
1. 휴업 및 폐업 중인 업체 2. 국세 아니면 지방세 체납 업체 3. 대환 대출 불가능 4.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일상 회복 특별융자를 지원받은 이력이 있는 기업 5. 보험, 금융, 사치 향락적 투기, 소비를 조장하는 업종 6. 신청일 당시 은행 혹은 카드 연체가 있는 경우 7. 부동산 관리 침해 사실이 있는 경우 위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은행연합회와 신용보증기금의 희망플러스 대출 개편
은행연합회와 신용보증기금은 최근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확대 개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희망플러스 대출의 지원 한도가 이전의 1천만원에서 3천만원으로 증가하였으며, 대출 대상자의 범위 또한 확대되었습니다. 이제는 과거 방역지원금 수급자뿐만 아니라 손실보전금 수급자까지도 희망플러스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플러스 대출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연 1.5의 우대 금리로 대출을 제공합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대출 요건 및 한도 금액에 대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또한, 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방법과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희망플러스 대출 신청기간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개편으로 2022년 8월 8일 대출접수 건부터 적용되며, 이차보전 예산 1,000억 원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14개 은행 창구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이중 9개 은행은 신속하고 손쉽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시중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 신청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원제외대상
지원제외 대상도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특례보장 신청방법을 위해서는 첫째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례보장 보장 절차
제도 확대 한도 1,000만 원 rarr 2,000만 원 증액 22년 7월 시행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장 대출 한도를 넓히는 등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주요 특례보증을 개편해 7월부터 적용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