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원금 300만원 추가 지급 일정

  • 기준

소상인가된 방역지대출원금 300만원 추가 지급 일정

몰랐던 정치 당국이 들어오고 나서 공약으로 내걸었던 3차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지급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년도부터 매출이 없거나 줄어든 소상공인에게 정치 당국이 방역지원금이라는 사업으로 1차 100만 원, 2차 300만 원을 합해 총 400만 원을 지급하였습니다. 여러 쓴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윤 정부는 2차 추경을 편성하여 손실보전금 600만 원을 빠르게 지급하려 합니다. 만약 이번 3차 지대출원금 600만원 추가 신청이 된다면 판매 소득 차감 소상공인 분들은 방역지원금만으로 100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행정부 방역 지침으로 영업시간 제한을 받은 사업체가 가장 일단 지급이 이루어지며, 버팀목 자본 혹은 희망회복 자금을 받은 기존 수령자의 경우에도 별도 검증 없이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동명의로 사업장을 운영할 때는 얼마?
공동명의로 사업장을 운영할 때는 얼마?

공동명의로 사업장을 운영할 때는 얼마?

프로젝트를 합니다. 보시면 혼자의 힘만으로는 버거운 순간이 많습니다. 그래서 공동명의로 사업장을 꾸리고 관리하는 분이 많으신데요. 이럴 때는 지원금이 어떠한 방식으로 나올까요? 하나의 사업장을 기준으로 지원금이 나오기 때문에 여러 명이 운영한다고 해서 지원금이 더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공동사업장이라고 하더라도 대표 중 한 사람의 계좌로만 지급이 된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해서 한 명이 가서 저한테 주세요라고 해서 받을 수는 없고, 무조건 나머지 대표들의 위임장을 받아가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딱 하나겠죠? 한 사람이 마음대로 지원금을 받아서 꿀떡 먹어 버리는 일이 생기면 안 되니까요. 그러니 무조건 위임장을 받아서 지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 언제 나올까?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 언제 나올까?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 언제 나올까?

지금 상황을 봤을 때는 최소한 5월 중순은 지나야 되지 않겠냐는 분위기입니다.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이 5월 10일이라, 대통령이 되고 나서 지원금을 주는 것이 의미가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엄청난 규모의 재정을 허가 받아야 하는 만큼, 국책예산 협의나 국회에서의 승인을 받는 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앞으로 한 달 동안 지원금에 대한 이슈나 움직임을 계속해서 지켜보며, 과연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1000만원이 성사될지 아니면 600만원으로 그칠지 확인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사업체를 여러 개 운영하면 얼마?
사업체를 여러 개 운영하면 얼마?

사업체를 여러 개 운영하면 얼마?

자, 지금까지는 과연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 1000만원 공약이 지켜질 수 있을지에 대해 점쳐 봤다면요. 지금부터는 실질적으로 소상공인이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인지, 그에 따른 규정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 체크하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릴 것은 사업체를 2개 이상 관리하는 경우입니다. 3차 지원금은 아직 세부적으로 논의된 바가 없으니, 2차 때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업체를 여러 개 운영하면 그만큼 더 지원을 받긴 해야 하죠. 하지만 그 사업장을 모두 지원한다면 지대출원금 규모도 너무 커지고, 한 사람에게 편중되어 지원금이 돌아가기 때문에 약간의 차별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사업장의 개수에 따라 지원금의 비율이 달라지는데요.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 지급 시에도 같을지는 모르겠지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방역지대출원금 추가 대상 여부

자기가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소상공인, 행정부 방역 조치를 받았거나 1차 2차 소상공인 지대출원금 수급자는 매출이 줄어든 것으로 판단하여 별도 검증 없이 지원 대상에 해당합니다. 지난 2차 방역지원금의 경우 기업 한 곳당 300만 원씩 지급이 되었고. 이번 3차는 600만 원을 지급합니다.

매출이 정말 감소가 예상되거나 현실 매출이 떨어진 것이 확인될 경우, 판매 소득 규모와 방역조치 수준에 상관없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지난해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규제 조치를 받지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한 경우에도 대상에 해당되니 잘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4차 및 5차 지급

1월 24일부터 시작되는 4차 지급은 일반 소상공인. 소기업 중 21년 11월 매출을 기준으로 판매 소득 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에 지원됩니다. 2월 10일부터 시작되는 5차 지급은 일반 소상공인. 소기업 중 21년 12월 매출을 기준으로 판매 소득 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에 지원됩니다. 구체적인 사항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괜찮아질 거라 생각되었던 코로나 19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많은 소상공인. 소기업들의 고통이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현시점에서 정부의 지원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정과 신청시기를 확인하셔서 꼭 지원받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동명의로 사업장을 운영할 때는

프로젝트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 언제

지금 상황을 봤을 때는 최소한 5월 중순은 지나야 되지 않겠냐는 분위기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업체를 여러 개 운영하면

자 지금까지는 과연 소상공인 방역지대출원금 600만원, 1000만원 공약이 지켜질 수 있을지에 대해 점쳐 봤다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