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와중에 눈여겨 봐도 될까 #골프 테마 주_ 골프존과 카카오VX

이 와중에 눈여겨 봐도 될까 #골프 테마 주_ 골프존과 카카오VX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어 다시 연관 산업들의 부활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활성화된 골프 문화는 젊은 층의 취미로 이동한 만큼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오늘은 골프존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골프존은 2015년 구골프존이 지주회사로 전환하며 스크린골프 사업부가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 2개 법인과 해외 11개의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골프시뮬레이터에 사용되는 SW 및 HW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이용한 온라인 서비스, 제휴, 광고, 가맹, 직영, 유지보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 정도만 하고 있는 줄 알고 있었던 분들은 그래 라는 생시야각 하실 것 같고 이게 갑자기 유행을 탄 사업이죠. 이게 90년대에는 노래방의 시대 네 노래방 장비 업체가 떴잖아요. 금영 tj 이런 애들 근데 이제 이천년대가 되니까 그 골프 방의 시대가 됐는데 예 골프방 디스플레이 골프 장비 업체 중에서 몇 개 있었어요. 그 1등이 골프존 이등이 마음 골프라는 곳이 이 두 업체가 굉장히 성장했습니다.

마음골프는요 지금 이따가 말씀드리겠지만 카카오vx라고 하는 카카오 인수돼서카카오 계열사가 돼서 지금 1등 2등 다투고 있었는데 디스플레이 골프 시장을 양분하고 이쪽 어 이 시장 자체가 성장하게 된 거는 이천년대였고 이천십년대에 이제 크게 폭발했는데 그 과정에서 사실은 이렇게 성장이 빠르면 당연히 나오는 얘기가 골목상권 침해다.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디스플레이 골프였는데 젊은 세대들이 주로 많이 가나 봐요 거기는 카카오의 강력한 캐릭터들 있잖아요. 이모티콘 캐릭터들 춘식이 같은 애들 이런 것들하고 같이 지치니까 되게 재미있어지면서 카카오vx가 굉장히 시장을 확대하고 있었는데 아이러니한 거는 이 시장 자체 성장하다가 카카오 vx가 지난해 카카오 골목상권 침해 논란이 있었잖아요. 그것 때문에 확장세가 멈칫하면서 오히려 이것 역시도 골프존한테 굉장한 유리한 국면이 됐죠.이게 재밌는 게 골프 라운딩 18홀 돈다고 하잖아요. 도는 내내 사실은 별 볼 일이 다.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단점은 이제 그렇게 합니다. 보니까 아주 좁은 골목 상권에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장 골프존 장비들이 너무 많이 과밀화되고 이게 사실은 골프장 입장에서는 좀 억울할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우리 장비만 팔았을 뿐인데 좁은 골목 안에 골프 존 브랜드를 단 디스플레이 골프장이 너무 많아진 거죠. 그거야 소비자들이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를 좋아하니까 생긴 일이지 그게 사실은 2016년에 창업주인 김영찬 회장이 그렇게 말씀을 했는데 근데 사실 그게 잘 먹히지 않았죠. 왜냐하면 사실은 이게 서민 비즈니스였기 때문에 오락실 아니면 뭐 당구장 네 아니면 노래방 골프방 이게 다.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디스플레이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아들은 이제 2013년부터 골프존 사업에 관여를 안 하거든요. 따라서 이런 게 경우 어떻게 되냐면 그 사모펀드들이 와서 저희들이 인수한 다음에 기업 가치를 올려가지고 되팔게요. 이게 바이아웃 전략이라고 하는 거잖아요. 바이아웃 전략으로 들어가기 쉬운데 하지만 이제 이때 mbk 파트너스라는 회사가 비슷한 주목을 가지고 이 골프존에 접근했다가 골프존의 야심이 크다는 걸 알게 되는 거죠.

골프존도 오프라인으로 가고 싶습니다.

해서 mbk 파트너스라고 우리한테 가장 강력한 게 한미은행 인수했던 창업주죠 김병주 회장이 한미은행 인수를 해서 비싸게 팔았던 경험이 있었는데 따라서 이 회사하고 합작을 해서 골프존 카운티를 만듭니다.

초보 주식 투자자 계획은 골프존 흥미 종목 등록이다

미국에서 골프존소셜 오픈했습니다. 시뮬레이터 활용한 골퍼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2022년 2,790만 명으로 평균 8.7 발전하고 있습니다. 일반 잔디 골프장의 골퍼 증가 수가 보다. 2배 이상입니다. 그런 점으로 앞으로 디스플레이 골프존 미국 성장은 일반 골퍼보다. 개혁적인 역할로 시장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골프존이 오로지 한국 성장률보다. 앞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과 변화가 중요합니다.

미국 현지에도 골프 시뮬레이터 기업 탑 골프가 있습니다. 골프존은 기존 업체의 시장을 조금씩 양분하는 판매 수익 성장을 보일 것입니다. 앞으로 미국 골프존 소셜 제휴점 증가와 기존 국내 제휴점 수 증가에 따른 올 2023년 하반기 주식 목표 주가는 2021년 최고가보다는 낮지만 52주 최고가에 가까운 상승을 예상합니다. 초보 주식 투자자는 골프존을 흥미 종목에 추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 정도만 하고 있는 줄 알고 있었던 분들은 그래 라는 생시야각 하실 것 같고 이게 갑자기 유행을 탄 사업이죠.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와 골프존, 승자는?

디스플레이 골프였는데 젊은 세대들이 주로 많이 가나 봐요 거기는 카카오의 강력한 캐릭터들 있잖아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단점은 이제 그렇게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